세상사는 이야기

정재벌 2011. 12. 17. 10:46
<link rel="stylesheet" href="http://editor.daum.net/services/blog/css/contents4view.css?ver=1.1.114" type="text/css"/><link rel="stylesheet" href="http://editor.daum.net/services/blog/css/theme4view.css?ver=1.1.114" type="text/css"/>

안녕하세요 수니입니다! ^-^ 

어재부터 전국적으로 기온이 뚝! 떨여져 

날씨가 많이 쌀쌀해 졌는데요 

주말까지 추운날씨가 계속된다고하니 감기조심하세요! 


<손가락 꾸욱 눌러주실꺼죠? :D>


지난주 여수에서 ~ 전주까지

 #_소셜청춘공감콘서트를 성공리에 끝내고

전주지역 엑스포SNS서포터즈로 맹활약중인 

윤혜림 서포터즈의 청춘콘서트 후기

함께 보실까요? 고고싱~~


| 2012 여수엑스포 SNS 서포터즈들이 전라북도에 떴다! |


여수엑스포 SNS서포터즈 팸투어

 

여수엑스포를 응원하는 그들이 전라북도를 찾은 까닭은?

 

전북방문의 해와 여수엑스포를 한 번에 즐기는 '전라도 투어'를 미리 느껴보자! 



  2012년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놀라울 정도로 빨리 지나가는 시간을 보면 원망스럽기도 하지만 다음에 펼쳐질 한 해가 기대되기도 합니다. 2012년 여러분들은 어떤 계획을 하고 계시나요? 


 2012년은 무척 특별한 해입니다. 나라에서 지정한 '전북 방문의 해'이기도 하고 이웃 지역인 전라남도에서는 '2012여수세계엑스포'가 열립니다. 2012년은 전라남도와 전라북도, 전라도의 해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큰 경사들이 많네요. ^^


 날씨마저 따뜻했던 지난 주말, 2012년 여수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아주 특별한 손님들이 전라북도를 찾았습니다. 온라인상에서 여수엑스포를 응원하는 'SNS 서포터즈'들이 그 주인공입니다. 내년 여수엑스포와 '전북방문의 해'를 맞아 여수엑스포를 구경하는 사람들이 전북에도 들러서 멋진 여행을 즐길 수 있다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으로, 여수 SNS서포터즈들이 전북을 먼저 둘러보는 자리를 가진 것이죠.

 

 여수엑스포 SNS(Social Network Service) 서포터즈?


2012 여수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트위터, 블로그, 페이스북 등 자신의 SNS를 통해 여수엑스포를 홍보하는 이들을 말한다. 자발적인 참여 및 재능기부를 통해 홍보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이들은 페이스북 '여수SNS서포터즈' 그룹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전주한옥마을에서 새만금까지... 전북의 매력에 흠뻑 빠지다

 

 

 


지난 3일, 여수를 거쳐 70여명의 여수엑스포 SNS 서포터즈들이 전주한옥마을에 도착했습니다. 어진박물관에서 김완주 전북도지사의 환영인사로 전주에서의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전동성당, 경기전 등 한옥마을을 둘러보고 맛의 고장 전주가 자랑하는 비빔밥과 함께 막걸리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졌습니다. SNS 서포터즈답게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실시간으로 글을 올리며 전주의 아름다움을 전달하는 것도 잊지 않았답니다.

 

 

 

  한옥 온돌방에서의 따뜻한 하루를 보낸 이들은 이튿날 아침 전라북도의 홍보영상을 감상한 뒤, 해양자원과 바다의 미래를 생각할 수 있는 새만금 방조제 33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해양박람회인 여수엑스포를 응원하는 서포터즈들과 함께 했기에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퀴즈, UCC, 블로그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전라북도를 알리다!


사진과 글이 담긴 기존의 블로그 형식은 아니였습니다. 여수엑스포 SNS 서포터즈들은 4-6명이 한팀이 되어 각자의 개성이 담긴 팀별 컨텐츠 제작을 하였는데요. 여수에서 전주까지 모든 여정을 영상으로 담는 팀, 여행지별로 테마를 잡아 이야기를 만드는 팀 등 종류도 다양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전문MC로 이루어진 <보이스엠씨>팀은 여행하는 곳의 포인트를 퀴즈형식으로 제작하고 있었습니다. 보이스엠씨 박민우(27)대표는 “전라북도의 매력을 알 수 있는 내용과 함께 미처 알지 못했던 정보들을 퀴즈형식으로 제작하겠다”고 말하며 그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는데요. 그래서인지 12일에 공개될 그들의 컨텐츠가 더욱 궁금해집니다.

 

 

 

 

함께 꾸는 꿈, 여수에서 전주까지... 


바다를 보고 싶을 때, 전주에서 새벽기차를 타고 갈 수 있는 곳이 여수였습니다. 역과 가까운 오동도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오는 손님들에겐 최고의 관광지이며, 해맞이의 명소 향일암은 푸른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전주에서 여수까지, KTX 개통으로 1시간 20분, 완주-순천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약 2시간이면 전주를 통과해 여수를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수엑스포 개최로 더욱 가까워진 전주와 여수, 다양한 관광자원이 개발되어 2012 전북방문의 해와 여수엑스포를 함께 즐기는 관광객들이 더욱 많아지길 희망해봅니다.

 

 

 

1993년 대전엑스포 이후로 두 번째로 열리는 2012 여수세계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진심으로 기원해봅니다. 

 


2012 여수세계박람회 뉴미디어 신홍식과장 Q&A

 

2012 여수세계박람회 뉴미디어 신홍식과장

 

 

Q) 여수에서만 했던 팸투어를 전라북도까지 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A) 2012 여수엑스포는 대한민국을 넘어서 세계적인 축제입니다. 여수에서만 국한된 축제가 아닌 온 지역이 함께 즐기고 같이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었습니다. 전주는 여수와도 가까운 지역이기도 하고, SNS에서도 전주연계코스를 만들어 보자는 의견이 압도적으로 많이 나와서 전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이번 2012 여수엑스포 SNS 서포터즈 워크숍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A) SNS를 이용하여 쌍방향 소통을 하였습니다. 워크숍에 참가하고 싶지만 사정 때문에 오시지 못한 분들을 위해 실시간 방송을 통해 공개하여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워크숍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Q)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와 전북방문의 해에 대해 한 말씀 해주신다면요?


A) 여수세계박람회가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3개월 간 여수시 일대에서 펼쳐집니다. 많은 분들이 방문하면 실망하지 않도록 준비 중에 있으니 2012년 여수를 방문해 주세요. 또한, 2012년은 전북방문의 해이기도 합니다. 전라북도와 여수간의 거리가 그리 멀지 않으니 연계해서 둘러보신다면 최고의 여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출처 : 2012 여수세계박람회
글쓴이 : 여니수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