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소로몬 2016. 1. 20. 13:27

제 기억으로는 몇 년전만 하더라도 자동차보험 갱신일이 다가오면 가입 권유 전화를 많이 받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제는 인터넷으로 직접 알아보는 것이 훨씬 유리한 시대입니다. 자동차보험을 알아보던 중 에듀카 다이렉트자동차보험에 대해서 직접 견적을 내봤습니다.

 

확실히 일반상품보다는 몇 가지 다이렉트자동차보험 가입요령만 숙지하고 있는다면 기존보다 훨씬 저렴하게 가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순 보험약관만 읽어보면 이해가 쉽지 않기 때문에 저의 에듀카 다이렉트자동차보험 가입예시와 함께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를 구입하게 되면 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된다는 것은 다 알고 있습니다. 보험료가 어떻게 책정이 되는지 조금만 관심을 가진다면 매년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료의 구성은 기본적으로 배상책임과 상해 그리고 재물 보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항목이 있는 반면에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따라서 의무항목과 함께 선택항목이 늘어나게 되면 자연스럽게 보험료가 높아집니다.

대인배상Ⅰ은 보험가입차량으로 운전 중 다른 사람에게 부상 또는 사망에 대한 손해를 보상하는 목적으로 가입됩니다. 대물배상은 보험가입차량으로 타인의 차량과 재물에 파손에 대한 손해를 보상합니다.

임의보험은 보험가입자가 선택하여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대인배상Ⅱ은 Ⅰ에서 발생한 손해를 전부 다 보상한지 못하는 경우에 추가적으로 한도내에서 보상을 제공합니다. 자기신체사고는 보통 직계가족의 상해에 대한 보상, 자동차상해는 본인에 대한 보장으로 보시면 됩니다. 자기차랑손해는 현재 가입 된 자동차의 시세에 따라 한도보상됩니다. 흔히 자차보험이라고도 합니다.

이외에 에듀카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포함한 모든 보험에는 특별약관이 존재합니다. 보험 대상을 한정을 하게 되면 범위가 좁을수록 보험료가 낮아집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운전자 연령제한입니다. 위에 연령기준에 따라 보상여부가 결정 됩니다.

연령제한과 더불어 운전자의 범위를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운전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는 것은 보험대상이 많아지는 것과 같기 때문에 보험료가 비싸질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료는 소유하고 있는 차량에 따라 그리고 보험가입자의 나이와 성별 그리고 보험가입금액등 이미 정해진 기본보험료에 한정특약에 따른 특약요율등과 경력에 따른 특성요율 그리고 우량할인과 불량할증요율에 따라 정해지게 됩니다.

보험료 산정에 대한 이해가 되었다면 에듀카 다이렉트자동차보험 가입요령과 장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다이렉트보험의 장점은 직접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간에 발생하는 비용이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가격면에서 유리합니다.

이용 고객들이 만족도가 높다고 나와 있습니다. 무사고 3년 이상시와 블랙박스 설치여부에 따라 추가할인이 가능하고 마일리지 특약 가입시에는 최대 15.%의 추가할인도 가능합니다.

긴급출동 시 30분 보증제를 통해 24시간내내 빠른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LPG차량에 대한 서비스도 확대되어 전체적인 서비스만족도가 90%가 넘는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정비쿠폰푹과 주차안심서비스와 같은 자동차서비스와 예다함상조, 에듀카 정기적금 우대금리 제공, 특급호텔할인등과 같은 생활서비스가 제공이 되고 여성과 교직원 복지증진을 위한 멤버십서비스 또한 제공이 됩니다.

위의 견적은 제가 직접 에듀카 다이렉트자동차보험 견적을 받아본 결과 입니다. 저는 30세미만 연령한정과 피보험자 1인만 운전이 가능한 특별약관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차량이 오래 된 모델이라 자기차량손해금액도 크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설명드린 보험료 구성에 대한 이해만 조금 하신다면 직접 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꼭 필요한 부분이라면 추가를 하고 연령과 범위제한과 특약등 할인 가능한 항목을 정확히 결정하는 것이 다이렉트자동차보험 가입요령 중 중요한 포인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