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블로그를 개설하지 않으셨습니다.친구 신청을 하시려면 먼저 블로그를 개설해 주세요.
지금 개설 하시겠습니까?
친구가 되시면 친구의 새글 및 활동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tiger7701님에게 친구신청을 하시겠습니까?
친구 신청을 했습니다.상대가 수락하면 친구가 됩니다.
친구 신청을 실패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친구 신청 가능 수를 초과했습니다.
아이유가 ‘숲에서는 느리게 살아도 된다’고 하니까 왠지 공감이 갑니다. 우리는 너무 빠르게 삽니다. 느리게 사는 여유의 템포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저도 오늘 이렇게 느리게 사니까 행복합니다. 자유롭게 방목되는 말들을 보니 괜스레 마음이 자유로워집니다. 저 말들처럼 건강한 근육으로 뛰놀면 재밌게 사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같이 보시던 우리 아버지께서 거름 두엄에 반딧불이가 많다고 합니다. 지금도 산 깊숙한 곳에는 여름에 반딧불이가 많다고 합니다. 숲은 사계절 다 좋지만, 여름에 비 올 때 가야 제 맛인거 같습니다. ^^ 피톤치드가 많이 나오지요. 자연은 아무 말이 없다는데 동양고전 가 생각납니다. 道可道 非常道 名可名 非常名 (도를 도라고 하면 도가 아니고 이름을 이름붙이면 이름이 아니다.) 人法地 地法天 ..
1) 다양한 보장방안을 제안하라! ex) 현대자동차(미국)의 ‘현대 보장 프로그램’ - 현대차를 구매하거나 리스한 소비자가 일자리를 잃어 더 이상 수입이 없는 경우 현대자동차는 고객에게 추가로 대금을 지불받지 않고 언제든 차를 반품시켜준다는 것이 새로운 광고의 핵심이다. 자동차를 중고 시장에 팔았을 때의 가치보다 고객이 지불해야 할 대금이 더 많은 경우 현대자동차는 최대 7500달러의 손해를 감수해야 한다. 지금은 현대자동차가 고객이 새로운 직장을 찾을 때까지 3개월간 할부금을 대신 납부해주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3개월이 지난 후에도 고정적인 수입원을 얻지 못하는 경우 고객은 자동차를 반납할 수 있다. 2) 시험 사용 기간을 제공하라! - 노미스 프리시전 – 첫째, 기계를 시험적으로 사용..
2021년 Mega Trend 1) 코로나는 언제 종식될 것인가? 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몇 가지를 참고하겠습니다. 빌 게이츠는 코로나의 영향이 앞으로 10년 간은 지속되리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2021년 봄부터 백신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https://www.geekwire.com/2020/bill-gates-caps-tough-year-upbeat-note-thinks-life-will-much-closer-normal/ COVID-19: Why Bill Gates is hopeful about 2021 | Nairametrics 2021년에는 백신의 효과가 나타나지만, 당분간은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걸 금지시키는 것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과연 백신 접종의 효과는 언제 나타..
1) 1장 위기진단 첫 장을 읽자마자 딱 눈에 띄었습니다. ‘원가의 위기’가 아니라 ‘판매의 위기’라는 것입니다. 가격, 판매량, 원가는 3대 이익창출변수입니다. 금융위기, 코로나 사태와 같은 불황의 원인과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소비자들은 지출보다는 저축을 선택한다. - ‘있으면 좋지만’ 반드시 필요하지 않는 상품이나 서비스도 마찬가지다. 사치품, 자동차와 관련장비, 외식, 여행 등이 대표적인 경우다. - 최종상품에 대한 수요가 하락하면 가치사슬 전체에 영향을 미친다. 중간재, 원자재, 설비에 대한 주문도 줄어든다. - 시간이 흐르면 일자리가 줄어들고, 일자리가 줄어들면 소비자의 구매력이 더욱 줄어드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 ‘구매를 연기할 수 있는’ 품목 – 자동차, 가정용품, 소비가전, 컴퓨터..
youtu.be/nd9rsE2k770 공리주의(Utilitarianism)는 과연 악(惡)일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링크된 동영상에는 안 나왔지만, 방송의 뒷부분에 이런 사례가 나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군 수색대 4명이 목동 2명을 발견했습니다. 목동 2명은 아마 탈레반에게 미군이 왔다고 고변할지 모릅니다. 그럼 이들을 죽여야 할까요? 미군들은 자비롭게 목동 2명을 살려줬습니다. 그런데... 몰려온 탈레반들에게 미군 4명이 포위되었고 3명이 사살되었습니다. 구조대 16명이 탄 헬기마저 격추되어 16명 전원이 사망하고 맙니다. 공리주의의 관점에서 보면 목동 2명을 죽였으면 미군들이 살았을 일이었습니다. 물론 죄없는 목동 2명을 죽이면 도덕적으로 비난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가 지도자나..
여기 방문한 모든 이들에게 영광이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