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강사 김태욱의 홍보와 스토리텔링

www.storynPR.com 홍보강사 김태욱 블로그 홍보전략 보도자료 브랜드스토리텔링 온라인소셜홍보

포토원더로 사진 이미지 편집하는 방법

댓글 2

온라인 소셜 마케팅

2019. 3. 17.

소셜콘텐츠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좋은 사진이 중요하다. 그런데 사진 자체로는 홍보콘텐츠가 되는 경우가 드물다. 이때는 나도 디자이너가 되어 사진을 편집해야 한다. 밝기를 조정하고 자르고 글을 써넣는 등 편집 작업이 필요하다. 편집 앱 중  많이 사용하는  것은 포토원더(PhotoWonder)다. 물론 스마트폰 카메라에 기본적으로 장착된 편집 프로그램 앱을 사용해도 좋다. 여기서는 모든 스마트폰 기기에 공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앱을 활용해 편집하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1. 스마트폰 <Play 스토어>서 'PhotoWonder'를 검색하고 앱을 설치한다.



2. 포토원더 앱을 열면 메뉴가 보인다. 크게 <편집>, <콜라주>, <필터카메라>, <뷰티시크릿>이 있습니다. 먼저 간단히 설명하면, <편집>은 내가 찍은 사진을 편집하는 기능이고, <콜라주>는 미술시간에 배운 콜라주 기법으로 여러 장의 사진을 레이아웃을 잡고 한꺼번에 보여주는 기법이다.


​<필터카메라>는 사진 찍을 때 활용하는 메뉴로 신비, 청신, 심녀, 세월 등 메뉴가 있는데, 말 그대로 그렇게 포샵을 해준다. <뷰티시크릿>은 유료인가 보다 작동이 안 된다. 이 중 <편집>과 <콜라주>를 해보겠다. 자, <편집>을 누르고 사진을 불러오자.



3. <편집>에는 또 <편집>, <성형>, <꾸미기>, <특수효과>가 있다. 먼저 맨 좌측에 <편집>을 보자. 모자이크, 자르기, 반전과 회전, 선명하게, 매직펜, 아웃포커싱, 색조, 리플렉션이 있다. 한 번씩 눌러보면 어떤 편집기술인지 쉽게 알 수 있다.


​<모자이크>는 다양한 디자인과 색채로 사진에 모자이크를 붙여주는 기능이다. <자르기>는 원하는 사이즈로 잘라준다. <반전과 회전> 중 '회전'은 왼쪽 방향, 오른쪽 방향 돌리기가 있다. '반전'은 좌우로 바꾸는 '수평돌기', 상하로 바꾸는 '수직돌기'가 있다. 수평돌기인 좌우 반전은 홍보 콘텐츠를 만들 때 가끔 사용하는 기법이다. <아웃포커스>는 원하는 부분만 밝게 하고 나머지는 흐릿하게 만드는 기술이다.   



4. 다음은 <성형>이다. 말 그대로 사진을 성형, 즉 '뽀샵'을 할 수 있다. 원클릭뷰티, 갸름하게, 미백효과, 잡티제거, 메이크업, 눈확대, 스마트뷰티, 스마일 등 있다. 내 사진을 불러 놓고 한 번씩 눌러보자. 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5. <꾸미기>다. 액세서리, 데코 액자, 브러쉬, 말풍선 등이 있다. <액세서리>는 열면, 하트, 망치, 태양, 치즈, 별 등 다양한 이모티콘이 나온다. 이를 사진에 붙이는 거다. <데코 액자>는 사진에 예쁜액자를 만들어 준다. <말풍선>은 말풍선을 만들고 글씨를 써넣을 수 있는 기능이다.



6. <특수효과>는 사진에 효과를 주는 기능으로, 내 사진을 영화 속 사진처럼 환상적으로 만들어 주거나, 자연스럽게, 또는 우아하게 만들어 준다. 다양한 효과 분위기가 있으니 한 번씩 눌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효과를 선택하면 된다.


​여기까지 <편집>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았다. 포토원더 앱은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PC처럼 편집을 자유자재로 하기는 약간 불편한 부분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활용하면 된다. 다음은 포토원더 앱의 강점이라 할 수 있는 <콜라주>다. 자, <콜라주>를 열자.


         




7. <콜라주>를 열면, 아래 콜라주 유형이 나온다. <심플>, <스티칭>, <클래식>, <멋대로>. 이 중 <심플>과 <스티칭>은 매력 있다. 여기에 내 사진을 불러오면 아래 사진처럼 잡지 표지 모델 같은 느낌의 콜라주가 된다. 글도 바꿀 수 있다. 'KimTaeWook'은 내가 쓴 거다. 또, <멋대로> 역시 다양한 배경을 제공한다.



8. 이번엔 <클래식>을 해보자. 콜라주 구도 중 하나를 선택하자.

다양한 구도가 나오는데, 여기서 내가 어떤 콜라주 모양을 할 것인지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사진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콜라주가 나온다. 물론 사진은 삭제, 교체 가능하고, 틀 속에서 이동도 가능하다. 사진을 터치하면 메뉴가 나오고,  드래그로 작업을 할 수 있다. 



콜라주를 좀 더 멋지게 작업하기 위해서 아래 메뉴를 활용해보자. 

중간테두리, 바깥테두리, 모서리를 좀 더 높이거나 낮춰 보자. 콜라주 형태가 바뀐다. 이 메뉴를 활용해 좀 더 완성도 높은 콜라주를 만들 수 있다. 행사나 이벤트, 모임, 여러 제품 등 한꺼번에 좀 예쁘게 표현하기 위해서 이 콜라주는 활용하면 괜찮다.



짠, 콜라주의 최종 모습이다. 포토원더의 콜라주는 사용하기에 따라 다양한 홍보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으니, 적극 활용을 추천한다. 꼭 홍보콘텐츠가 아니라도 개인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먹방 사진으로도 아주 좋다.



■ 김태욱 강사 / 컨설턴트
- 홍보 분야 : 홍보전략,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 스토리텔링 분야 : 브랜드스토리텔링, 소셜스토리텔링, 퍼스널스토리텔링
- 소셜미디어 분야 : 온라인 홍보, 소셜미디어 홍보, 소셜콘텐츠 기획
- 1기업 홍보마케팅 분야 : 홍보마케팅 전략, 퍼스널브랜딩 전략, 온라인홍보 실무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