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정보

Tz-티지 2016. 4. 26. 09:57

※ 17년말쯤부터 발생한 접속에러(400)은 좀 더 아래에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


<https://www.google.com/maps/timeline>


바야흐로 스마트시대..

대부분 투어다닐때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네비게이션어플을 구동하여 길안내는 받는데..

뭐 대부분 알겠지만 그렇게 스마트폰의 GPS를 사용하면 Google 위치기록에 내가 다닌 행적이 남는다.

어떻게?


이렇게..ㅋㅋ


위치 빨간점들이 그간 대략 3년간 내가 다녀온 장소이다.

일단 구글 타임라인(위치기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구글맵(maps.google.co.kr)에 접속해야한다.

구글맵에 접속 후 좌측상단 메뉴를 클릭하면 타임라인에 들어간다



내타임라인을 클릭하면 첫이미지처럼 위와 같이 지도에 위치기록이 표시되고

지도의 빨간점을 클릭해도 되고 날짜를 선택해도 내 위치기록은 표시됨..


이게 뭐가 좋냐??

투어를 다녀왔다..근데 길이 너무 좋았다..

문제는 이길이 첨가보는 곳이라 집에 와서 생각하니..내머리속에 지우개가 있다는걸 기억해냈다면...


구글을 찾자..ㅋㅋ

날짜만 기억해두면..


나중에라도 이렇게 확인 가능함..


물론 네비로 직접 길을 전송은 못하지만..

길은 확인가능하니...좋지 아니한가..ㅋㅋ


※ 2017년 말부터 갑자기 접속이 안되던..

근데 생각해보면 그전부터 한국에서는 정식서비스가 안되었음..

일단 이기능을 확실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구글와 위치정보를 공유할수 있도록 해야함

스마트폰 설정에서 구글을 클릭하고 들어가서 설정하면 끝...

 


암튼 이렇게 되있어도 대한민국은 휴전국이므로 지도는 나름 중요한 전략적 보안대상이므로

해외반출이 안되어..국내에서는 위치기록 즉 타임라인을 확인할수 없다..ㅠㅠ


"400. That's an error.

Your client has issued a malformed or illegal requst.

That's all we know."


그래도 봐야하겠다는 생각으로 검색을 한것이니..

해결방법을 다시 업데이트 한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일단 https://www.google.com/preferences 로 접속하여

최하단에 있는 지역설정을 "현재 지역"이나 "대한민국"이 아닌 제3국으로 한다.


그리고 저장을 해주면 끝..물론 이것으로 인한 불편도 생활하다보면 나올지도 모르지만..

그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음을 꼭 생각하시길..

암튼 이것으로 타임라인 접속오류는 해결..



 




ㅋㅋㅋ 적어요 형 타임라인 검색하니 형이나오는군요
그래서 뭘 원하는데.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