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에 알아야 할 세계사 1001 장면

의미있는 1001번의 세계사 이벤트를 자세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모스크바 우주박물관과 항공센터

댓글 0

취미/여행

2018. 11. 26.


여행 마지막 날 일행에게 코스를 선택하라고 했더니 우주박물관을 고르더군요. 저라면 전승기념탑에 가서 온갖 전사자료를 즐겼겠습니다만... 아쉬웠습니다. 


모스크바에는 우주박물관이 2곳이 있습니다. 한곳은 우주박물관Museum of Cosmonautics 그리고 다른 곳은 우주항공센터Astronautics and Aviation Center입니다. 우주개척의 역사에 지대한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몰라도 일반인은 그냥 우주박물관만 추천합니다. 우주항공센터는 우주왕복선이 전시되어 있고 중간에 모스크바 대박람회 공원이 길게 늘어져 있어서 산책하기 좋지만 왕복 4km를 걸어야 하기 때문에 체력이 완전히 바닥날겁니다. 


우리는 우주인 튜브식량을 사러 그리고 이런 근사한 건물에 끌려서 갔습니다만. 







우주박물관에서 박람회장까지만 1km 정도인데 그때부터 직선으로 항공센터까지 걸어가야 합니다. 주변 건물은 그냥 눈으로만 보세요. 박람회장용 상가여서 그냥 일반 상점들입니다. 

그리고 우주박물관 역에 내리면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 있을텐데 매표소가 아닙니다. 매표소는 박물관 안에 있습니다. 줄을 선 곳은 지하철 창구입니다. 거기서 말 안통한 채로 돈을 내밀면 (무제한 탑승권을 이미 가지고 있는데도) 다시 한 장을 사는 실수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주박물관은 반드시 평일에 가세요. 주말에는 초등학생 등의 단체관람이 많아서 표사는 데만도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우리처럼 체계가 있지 않고 줄이 어디인지 모르고 새치기도 많고 하여간 고생스럽습니다. 


절대 다수가 러시아 설명뿐이라 저도 모르니 그냥 사진만 공유하겠습니다. 영어 설명이 있는 것은 따로 추가해두었습니다. 





































이제부터 우주항공센터입니다. 멀리 반대편에 우주왕복선 실물이 있었지만 체력방전되어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실내에는 소유즈 우주정거장의 거대한 모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