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에 알아야 할 세계사 1001 장면

의미있는 1001번의 세계사 이벤트를 자세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12 2021년 05월

12

현대/사회정치 락의 정신이 살아있는 곡, 매일 즐겨봅시다.

미얀마시민돕기 Starlight(Stand With Myanmar)의 음원이 발매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해외 플랫폼에서 먼저 발매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미 애플뮤직, 구글뮤직, 스포티파이, 디저 등에서 발매 되었습니다. 수고해 주신 ‘뮤직스프레이’ 측에 감사 드립니다. 국내 플랫폼에서는 오늘 정오에 발매 되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 곡의 음원수익, 유튜브 수익 등은 모두 미얀마 시민들을 위해 기부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이 매일 한번 내지 열번 혹은 일생에 한번 이라도 들어 주신다면 모두 기부에 동참해 주시는 것입니다. 미얀마의 희망과 평화를 위하여.. 많은 성원 부탁 드립니다. 신대철은 한국의 기타리스트 입니다. 미얀마의 군부에 항거하는 시민들과 희생당한 사람들에게 이 곡을 헌정 합니다. 이 음악으로..

10 2021년 05월

10

현대/2차대전 드레드노트부터 항공모함까지 - 대서양 수송선단 공방전

고유명사의 발음이 왔다 갔다... 그리고 현지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성과 일관성을 지켜야 하지만, 여러분을 위해 정리하는 자료이니까 너그러운 마음으로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뭐, 오타는 그냥 그러려니 해주세요. 9월 말 영국해군과 독일포대는 2일에 걸쳐서 서로에게 포격을 퍼부었다. 10월 10일, 이번에는 구형전함 HMS 리벤지Revenge의 차례였다. 구축함 5척과 순양함 2척의 호위를 받으며 쉘부르Cherbourg로 향했고 11일 새벽에 18분 동안 38cm 포탄 120발을 발사했다. 구축함 등은 12cm 포탄을 801발 발사했다. 온갖 배로 가득 차 있던 항구는 화염덩어리로 변했고 65km 밖에서도 볼 수 있을 정도였다. 독일군 중포대가 16km 거리에서 대응포격을 했지만 아무런 피해를 입지 않..

03 2021년 05월

03

취미/하이파이홈씨어터 스텔라 유토피아와 텔로스 590 조합도 꽤 괜찮군요.

코드 파워 릴레이가 가끔씩 말썽을 일으켜서 앰프를 알아보던 중이었는데... 오래 전부터 클라쎄 모노모노로 정해놓고 돈을 모으다가 여러 가지 이유때문에 급유턴했습니다. 해가 지날 수록 힘이 필요한 락과 OST보다는 부드러운 재즈와 보칼이 점점 좋아집니다. 집에 앰프가 너무 많아서 고질라급 프리에 모노모노 두 덩이를 들이면 순둥이 아내도 가만히 있지 않을 것 같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클라쎄 조합으로 가려면 영끌을 해야 하니 그냥 쉽게 가자 싶었습니다. 스텔라 들일 때에도 매일 음악들으며 살자 싶었는데 실제로는 고양이 돌보느라 일주일에 30분 정도가 고작이니까요. 파주에서 가족 한 명당 10만원씩 생활안정자금을 준다고 사고 싶은 것 빨리 사라고 문자까지 보내줘서, 기쁜 마음으로 골드문트 텔로스 590을 가져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