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리

울진군 2012. 9. 25. 10:29

 

산포리! 산토리니와 비슷해 에게해 어디쯤에 있는 그리스의 섬 같은 느낌이 살짝 나기도 하지만, 산포리는 경북 울진군 근남면에 있는 의 이름이다. ‘, , 으로 구분되는 행정구역의 아래에 위치한 마지막 단위인 리! 어떤 분이지는 모르지만 분명히 산포리 이장님도 계실 것이다. ‘산포리에서는 이국적인 느낌이, ‘이장님에서는 토속적인 느낌이 난다.

펜션 얘기하면서 왜 이리 이국적이니, 토속적이니 하며 주절주절 너스레를 떠는지궁금할 수도 있는데, 이유는 산포리펜션이 참 이국적으로 꾸며져 있기 때문이다.

 

 

망양정해수욕장에서 해안도로를 따라 남쪽으로 700m쯤 내려오면 해안도로 바로 옆에 몇 그루의 노송들이 폼 나게 서 있는 공터가 나오는데, 바로 이곳이 산포리펜션의 주차장이다. 펜션은 정동쪽을 바라보고 있어 객실은 물론 카페나 수영장 등에서도 바로 푸른 동해가 한 눈에 들어온다. 노송을 사이에 두고 바다와 마주할 수 있어 조망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아침에 객실에서 볼 수 있는 일출은 보너스다.

 

망양정해수욕장에서 시작해 동해바다를 따라 이어지는 해안도로는 국토해양부에서 아름다운 경관도로 52에 선정할 만큼 아름다운 길이다. 이 길에 관동팔경 중 하나인 망양정과 촛대바위가 있다.

 

친환경 목재로 지어진 아름다운 객실

펜션은 복층으로 된 객실이 4(, 바다, , 하늘), 방이 둘인 객실이 1(), 방이 하나인 객실() 1실로 모두 6개의 객실로 구성되어 있다. 복층으로 된 객실 중 솔과 숲으로 이름 붙여진 2개의 객실은 스파 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이용객을 위한 편의시설

편의시설로는 공동으로 사용하는 카페, 개별 바비큐시설, 수영장 등이 있다. 여름에 이용한다면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에게 수영장이 특히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가족이 함께 공놀이를 할 수 있을 정도의 넓은 편이다.

 

 

 

 

 

 

 

 

 

 몇 가지 특별서비스

아침에 카페를 찾는다면 갓 구운 토스트와 스크램블 에그, 신선한 샐러드, 직접 내린 커피로 구성된 아침식사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가끔 아무런 준비 없이 오는 사람들을 위해 삼겹살, 목살, 활어회, 대게 등 먹거리에 대한 구매대행 서비스도 제공한다.

 

 

산포리펜션 

◎ 주소 : 경북 울진군 근남면 산포리 17-10, 054-782-7700

◎ 홈페이지 : www.sanpol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