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스크랩

울진군 2014. 10. 2. 15:00
<link rel="stylesheet" href="http://editor.daum.net/services/blog/css/contents4view.css?ver=1.1.114" type="text/css"/><link rel="stylesheet" href="http://editor.daum.net/services/blog/css/theme4view.css?ver=1.1.114" type="text/css"/>

경북 가볼만한곳 10월축제 울진 여행 오십천변 친환경엑스포공원 울진금강송송이축제 울진송이버섯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의 중심 10월축제 중에서도 손꼽히는 울진금강송송이축제가 열리는 친환경엑스포공원은 오십천이 동해바다로 흘러가는 하구에 자리잡고 있어서 동해바다 여행길에 들리기 좋은 곳이다.

 

 

울진엑스포공원은 2005년, 2009년 2회에 걸쳐 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가 성공리에 개최되었던 경북 울진군 근남면 수산리에 위치한 장소로 관동팔경의 하나인 망양정과 망양해수욕장 오십천이 있어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동해바다로 흘러드는 자연생태계의 보고인 왕피천 하구 바로옆 강과 바다가 만들어낸 20여만평의 대지위에 세워진 울진엑스포공원은 도시민과 군민의 휴식공간이자 친환경농업을 구현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하였다.

울진친환경엑스포공원은 바이오산책로 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 친환경농업관, 야생화관찰원, 민물고기체험장, 유기농기술관, 원예치료관, 다도체험장, 주공연장, 왕피천생태공원, 토종작물원, 친환경농업교육장, 주말농장, 울진곤충여행, 로하스파크, 울진아쿠아리움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울진송이버섯과 연관성이 있는 유기농기술관 과 친환경농업관 울진곤충여행관 원예치료관은 송이축제를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친환경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준다.

친환경농업관은 2층건물로 조성되어 10가지 친환경테마로 구성되어 있는데 생명의 근원인 흙의 소중함과 먹거리의 중요함을 생각하는 공간으로 생명순환과 친환경농업의 다양한 농법을 만나게 해준다.

울진곤충여행관은 진밋물의 천적인 무당벌레와 세계에서 가장 큰 쇠똥구리와 매미 장수풍뎅이 나비 딱정벌레 등 12,000여점의 희귀곤충 표본과 화석을 전시하고 있어서 곤충에 대한 이해를 높여준다.

 

오십천변 생태공원 바로 앞에 자리잡은 울진엑스포공원 후문 입구에 자리잡은 울진아쿠아리움은 물범, 해마 등 희귀어종 110종 3,000여마리를 만날 수 있는 전시관으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다.

 

울진군은 동해바다 왕돌초 깊은 바다에서 잡히는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와 함께 화강암과 고운 토질(마사토)에서 청정 동해바다의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자란 향기로운 송이버섯이 특산물로 손꼽힌다.

울진특산물인 울진송이를 알리고 판매하기 위해 열리는 울진금강송송이축제는 올해로 12회째 펼쳐지는데 “자, 떠나자! 송이의 본고장 울진으로!” 라는 주제로 울진군이 주최하고 울진군산림조합이 주관하는 가운데 10월3일(금요일)부터 10월5일(일요일)까지 진행된다.

 

소나무의 기운을 품고 자라나 독이 없으며, 맛이 달고 향이 짙어 버섯중에 으뜸이라고 동의보감에 기록된 송이버섯을 알리기 위해 펼쳐지는 울진금강송송이축제는 울진금강송 군락지 숲 탐방, 울진금강송 송이 채취 체험, 울진금강송 송이시식회(송이빵, 송이비빔밥, 송이국), 울진금강송송이 즉석 경매, 깜짝 세일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특히 울진송이버섯 즉석경매는 착한가격에 송이버섯을 구매 할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속에 울진금강송송이축제가 열리는 엑스포공원 광장의 경매 열기가 뜨겁게 만든다.

 

울진금강송송이축제가 열리는 기간 동안 백암온천, 덕구온천, 성류굴, 민물고기전시관, 곤충생태체험관, 울진과학체험관, 친환경농업전시관 등 관내 관광지 이용료는 30~50% 할인하여 여행객들을 반긴다.

경상북도 울진축제

12회울진금강송송이축제

새주소: 경북 울진군 근남면 친환경엑스포로 25

옛주소: 경북 울진군 근남면 수산리 346번지 엑스포공원

울진군 산림녹지과 전화번호 : 054-789-6828

 

 

출처 : 강경원의 여행만들기
글쓴이 : 마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