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트레일 870

시애틀의 거친산, 야생의 숲에서 원 없이 놀다

사냥꾼들의 산, Thornton Lakes and Trappers Peak

댓글 21

* 국립공원·워싱턴 주/북 캐스케이드

2018. 10. 15.

 

 

 

 

파타고니아 (아르헨티나) 같은 느낌을 주는 산 봉우리들이, 3단 콤보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사냥꾼들의 산입니다.

정상으로 가는 마지막 구간은 길은 있지만, 지도에는 없습니다.

등반 수준의 매우 험하고 위험한 곳이지만, 안전시설 (계단, 로프, 난간 등)이 전혀 없는 관리되지 않는 등산로입니다.

그러나, 전망이 너무 좋아 산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습니다.

 

등산로 입구로 가는 산악도로

등산로 입구로 가는 산악도로 Marblemount에서 오면 진행방향으로는 이정표가 없어 지나치기 쉬우며,

반대방향에 위 사진과 같은 (Thornton Lake) 이정표가 있습니다.

내비게이터를 사용하던가 Marblemount부터 12 마일 지점인 이 곳에서 좌회전하면 됩니다.

산악도로는 좁고, 가파르고, 바닥이 험하기는 하지만 천천히 가면 승용자로도 등산로 입구까지 갈 수 있습니다.

 

등산로 입구부터 약 1.5 마일 구간은 위 사진과 같이 사용하지 않는 산악도로를 따라 오르게 됩니다.

평지의 산책로 같은 길을 가면서, 나중에 얼마나 빡~세게 오를지 기대가 됩니다. 

    

새로 만든 다리 
산 정상으로 가는 길

 

 

 

 

산을 오르며 뒤쪽으로 보이는 마을이 Marblemount입니다.

 

사진을 아래에서 찍어 경사가 심해 보이지 않지만, 실제로는 70도 정도의 급경사 지대입니다.

 

 

 

 

 

 

 

산 정상으로 가는 길
Trappers Peak (5,964 피트, 1,818 미터)

20번 도로에서 멀지 않고, 사방으로 트여있어 그런가, 산 정상 근처에서 전화 사용이 가능합니다.

 

Pinnacle Peak (6,819 피트, 2,078 미터)

 

 

Thornton Lakes and Trappers Peak @ Newhalem (Hwy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