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관련정보

꽃과나무 2012. 3. 19. 12:46

고무나무 키우는법 - 집안에서 잘키우기.

 

어떤 식물이든 꽃집에서 사가지고 와서 집에만 들어오면, 시들시들해지는 분들이 꼭 있습니다.

분명 꽃집에서는 파릇파릇 싱싱했는데 말이죠ㅜㅜ

 

통상, 고무나무는 자리를 이동하게 되면, 몸살을 앓습니다.

고무나무가 몸살을 앓는 이유는 대충 아래 몇가지입니다.

 

1. 온도차이 - 꽃집에서는 고무나무가 잘 자랄수 있게, 따뜻하게 온도를 유지하는데요,

집으로 가져오면, 어느정도의 온도차이가 생기기때문에, 바로 적응하지 못하고, 잎이 쳐지게됩니다.

 

2. 빛의차이 - 꽃집중에 비닐하우스로 지워진 꽃집은 식물에 직사광선을 비치지 않으면서, 빛을 골고루 분산시켜줘서

고무나무등 식물이 자라기 좋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집으로 가져갈 경우, 햇볕이 가장 잘드는 베란다쪽에 화분을

위치시키는데, 이럴경우, 직사광선을 받게되어, 여름같이 햇볕이 강렬할땐, 자칫 잎에 화상을 입힐수 있습니다.

 

3. 통풍차이 - 꽃집에선 일반적으로 환풍기를 돌려, 공기가 순환되게하여, 식물에 좋은 영향을 주지만,

집에서는 평상시에 환기가 잘 안되고, 여름에 에어컨 바로 앞에 식물을 두게되면, 식물의 잎이 쉽게 말라버려, 잎이 뚝뚝 떨어지게됩니다.

 

위의 세가지가 좋은집에서는 새로 들인 고무나무도 잘자랄수 있습니다.

 

그럼 고무나무키우는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죠.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고무나무의 원산지는 인도가 가장 일반적이며, 잘자라는 온도는 15도 이상에서 잘자랍니다.

 

고무나무 물주기는  봄,가을은 일주일에 한번정도, 여름에는 4~5일에 한번정도, 겨울에는 10~14일에 한번정도 주시면, 괜찮을거같습니다.

물론, 고무나무를 키우는곳의 상황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겠지만요....

덥게 사시는 분들은 물을 더 자주 주시면됩니다.

 

고무나를를 두는 장소는 햇볕이 가장 잘드는 베란다, 거실등이 좋습니다. 고무나무뿐만 아니라, 뱅갈고무나무, 금전수, 행복나무, 산세베리아 등등 모든 식물에 해당됩니다.

 

고무나무 가지치기는 키우다가 너무 웃자란다 싶을때, 과감하게 줄기를 잘라주세요.

잘린 줄기쪽에서 새순이 나오면서 가지가 자랍니다.

 

플라워테일 관엽식물상품보기

 

기타 다른정보입니다. 출처는 저희 플라워테일사이트 식물관리요령입니다.

 

 

실내공기정화능력이 뛰어나서 신축아파트의 새집증후군에 좋은 식물입니다. 밝은 실내에서 잘 자라며, 초보자라도 쉽게 잘 키울수 있습니다. 물주기는 대략 일주일에 한번 정도 주시면 됩니다(주실때는 듬뿍 주세요) 여름 중반부터 가을에 걸쳐서는 정기적으로 주되 토양이 약간 건조 해졌을때 물을 주면 된다. 추운 겨울에는 물을 적게 준다. 실내의 어느곳에서도 잘 적응하나 고온다습을 좋아하는 식물의 성질상 실내의 밝은곳에 놓아두고 관리하면 좋으며 직사광선에서도 잘자라지만 한여름의 강한 빛은 잎이 탈수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지나치게 자란 식물은 5~6월에 줄기나 잎을 잘라 하얀 액체를 물에 싯어준뒤 화분에 그냥 꽂아 놓아도 뿌리를 내린다. 가끔씩 부드러운 헝겊으로 김빠진 맥주등을 묻혀 잎을 닦아주면 광택이 나는 잎이 아주 매력적인 고무나무입니다.

 

 

 

 

 

 

관엽식물키우기에 좀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우와 아주 탱탱하네요 고무나무 키우는데 조금씩 시들시들해가고있어서 찾다가 들려요 정보 감사해요~^^
고무나무를 선물로 받았는데 자꾸 시들시들하고 죽어가는 것 같더라구요..
님의 글을 보니
얼마전에 실내있던 화분을 복도로 옮겨서
햇볕도 안들고 공기가 안좋아서 몸살을 앓는 것 같네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도움이 됐습니다!
고맙습니다. 좋은 정보 되었어요.
고무나무잎색갈이노랑색으로변화중이네요.베란다(외부샷시있음)에서 20년이상키워왔는데요.금년겨울온도가넘추워서그런가요? 실내로 옮겨야하나요?
답변이 늦었네요. 잎색깔이 노랗게 변하는건, 주위환경이 생장에 그다지 좋지 않기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우선 좀더 따뜻한 안쪽으로 옮겨서 키워보시구요, 20년이상 키워왔다면, 분갈이는 하셨나요???
오랫동안 분갈이를 안할경우 화분속에 뿌리가 빽빽하게 밀집되어있어 생장을 방해하는 요소가 되기도합니다.
분갈이를 안하셨다면, 봄에 분갈이를 해보시는것도 추천해드립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몰랐는데 ㄱㅅ합니다
정보 고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담아가요♡
고무나무 잎이마르면서 입이떨어지는데 어떻게하여야하는지 알려주시면감사하겟읍니다
직장에서 고무나무 물주기를 맡게 되어 들렸는데, 집에서도 구입해서 잘기르겠습니다. 의문이 생길 때 또 찾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ㄱㅅ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