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관련정보

꽃과나무 2012. 4. 3. 10:30

해피트리키우기, 해피트리 가지치기, 해피트리분갈이.... 등 해피트리키우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해피트리는 해피트리로 불리며, 원산지가 중국 남부쪽입니다.

해피트리라는 이름은 수입하면서, 수입업자가 붙인 이름입니다. 나무의 원래이름은 아니구요.

 

해피트리는 추위에 약하므로, 12도 이상에서 키우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추운곳에 방치한다면, 잎이 쳐지고 시들해집니다.

이때, 난방을 잘해주면, 다시 잎이 싱싱하게 되돌아옵니다.

 

해피트리물주기는

해피트리는 물을 그다지 좋아하는 식물이 아닙니다.

물주기는 여름에는 7~10일에 한번 봄가을은 10~14일에 한번, 겨울을 14~18일에 한번 충분히 주시면 됩니다.

 

해피트리는 키우기도 쉽고, 나무의 모양 또한 이뻐 아주 인기있는 나무입니다.

한가지 단점은 너무 잘자라서 나중엔 지져분해보인다는겁니다.

이럴때, 해피트리가지치기를 하셔야합니다.

 

해피트리가지치기는 어느 한쪽이 웃자라거나 너무 가지가 많아 지져분해 보일때, 해주시면 됩니다.

해피트리가지치기를 하실땐, 과감하게 하세요.

혹, 가지를 잘라버리면, 그자리에 가지가 자라지 않을까 걱정에 쉽게 못자르는분들이 계십니다.

 

해피트리.... 아주 강한 나무입니다.

가지를 자르면, 그 옆으로 새순이 나오면서, 더욱 예쁜 모양으로 자랍니다.

 

가지를 자르지 못해, 너무 웃자라 안이쁜걸 후회하지 마시고, 가지치기를 하실땐, 아래와 같이 과감하게 하세요.

 

 

 

 

 

 

 

더많은 행복나무 보기

 

 

 

 

 

 

더 많은 관엽식물의 관리법을 보고싶으시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정보감사드립니다. 제가 해피트리를 구입을했는데요. 질문이 있습니다. 새순은 너무 잘자라서 거정이구요. 구입시 있었던 잎들이 시커멓게 타면서 떨어지고있습니다.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잎의 끝부분이 시커멓게 타면서 떨어지는건 물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으로 마르면서 떨어지며, 줄기가 쳐지는건 물이 적기 때문이구요. 전자라면 물주는 간격을 넓혀주면됩니다. 보통 가정집에선, 2~3주가 적당합니다. 행복나무를 키우다보면, 많이 죽이는 가장 큰이유는 물을 너무 많이줘서, 뿌리가 썩어서 죽는경우입니다.
저는 올 여름 일주일에 한번씩 꼬박 주고 스프레이도 하고 했는데 잎이 많이 쳐지고 심지어는 지금 가지 두개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두개남은 가지도 검게 변하고 뿌리부분도 검게 말라진건 같아요. 다 죽은건가요? ㅠㅠ
답변이 늦었네요. 증상으론 물을 너무 많이 준거 같습니다. 목대부분을 눌러봤을때 푸석거리면서 눌러진다면, 거의 죽었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렇지 않고 딱딱하다면, 잎이 난줄기를 목대에 가깝게 자르고, 물주기를 2주에 한번으로 늘려보세요. 그리고 약 15일~1달뒤 새순이 나온다면, 잘키우시면 됩니다.
교회에서 키우고 있는데 겨울이 걱정이 되네요. 추위에 많이 약한 가요?
추위에 많이 약한 식물은 아니나, 교회같은 경우 난방을 전혀 안하는 경우가 많아서, 나무에겐 별로 안좋을거 같구요.
특히 물을 많이 줘서 뿌리가 얼어서 죽거나, 뿌리에 물이 너무 많아 썩어서 죽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물주기간격을 여름의 1.5배~2배로 늘리세요. 10일에 한번 줬다면, 15일에서 20일에 한번 주시면 됩니다.
식물에 관해 전혀 모르는 사람입니다. 지난 겨울 딸집에서 굵은 원목은 죽고 그 옆 가지만 살아있는 해피트리를 가져와왔더니 죽은 고목 옆에 가늘게 한 기둥만 밉게 자라 있어요. 뿌리때문에 원기둥은 손댈 수 없을 듯 하지만 살아있는 한 줄기는 가지치기 정도가 아니고 키를 줄여야 모양이 나을 듯 싶은데요. 기둥 자체를 잘라도 다시 싹이 나올까요? 계절은 언제가 좋을까요? 요즘 (5월 중순) 해도 될까요? 살아있는 생명을 함부로 죽일 수가 없어 걱정되어 문의드립니다.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통화하셨죠^^
30cm정도 크기의 해피트리를 구입후 키가 1m정도로 컸는데 목대는 나무젓가락 굵기라 너무 가늘어 지지대 없이는 혼자 서지를 못하네요..목댜를 굵게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목대가 두꺼운 y모양 인데 잎도 마르면서 떨어지고 잔가지한개가싱싱해서남겨두고 다잘 러줬는더 새순이 않나오네요 물을 자주주지는 않고 줄때흠뻑주었는데 기둥 은 딱딱해요 혹시 뿌리가물 러서 죽은건 아닌지요
혹시기둥 을잘 러서 물에담그면새로뿌리가 내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