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제

    원불사 단현 2012. 1. 25. 23:32

     

     

     

     

    야비한 쥐박이가 나라를 망친다

    원불사 단현 

     

     

    수출입총액이 1150조인데, 가계부채는 1000조원

    고환율정책으로, 실질임금은 마이너스 5%로 낮아져...

     

     

    2011년 말에 무역규모, 즉 수출 수입 합해서 1조 달러 돌파라고 쥐박이가 테레비 나와서 자랑질 했습니다만...

    수출에서 수입을 빼고나니 실제적인 흑자는 1200조원 가운데 30조원에 불과했습니다.

     

    그리고 작년 2011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민총생산(GDP) 성장률이 3.5% 였다고 자랑했는데,

    실제 소득인 부자 빈자 모두 합한 국민총소득(가계소득 GNI)은 0.8%밖에 성장하지 못했습니다.

     

    게다가 임금은 0.19% 상승했는데, 물가상승으로 실질임금은 - 4.08%로 낮아졌습니다.

     

    체감형 청년 실업율은 22.1%나 되고, 생계형 가계대출은 작년보다도 9.1% 증가한 250조원을 돌파했습니다.

    자영업자까지 가계부체가 1000조원이 넘고, 스스로 하류층이라고 답하는 사람이 45.7%나 됩니다.

     

    이것은 쥐박이가 들어선 이후 부자감세와 4대강사업 그리고 수출주도형 고환율정책 덕분입니다.

    IT 전기 전자 중심 수출이고 보니 20년 전 수출 10억 늘어날 때 고용효과(취업유발계수)가 32명이 넘던 것과 달리 지금은 9.4명밖에 고용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전기 전자 업종은 5명에 불과합니다.

    청년실업자 120만 명의 끔찍한 세월입니다...

    수출주도형으로 갈수록 부자들은 살찌고 서민들은 죽어나갈 수밖에 없는 것이지요.

     

    게다가 본래 환율대로 하면 1000원 주고 사먹을 외국식품을,

    쥐박이가 수출기업을 위해서 1200원의 고환율 정책을 쓰는 통에 지금은 1200원을 주고 사먹어야 하는 것입니다.

    쥐박이의 고환율 수출중심 정책 덕분에 수입의 20%를 더 뺏기는 것이지요.

     

    수출기업이 본래 1000어치를 팔면 순수입은 50원도 못됩니다.

    그러나 고환율 정책으로 1200원이 되니 250원을 거저 벌어들이는 것이지요.

     

    그러면 쥐박이 말대로 기업이 돈을 많이 벌면 공장을 지어서 실업자가 구제된다며, 낙수효과라는 그럴듯한 말과 달리,

    각 기업들이 그렇게 벌어들인 수조에서 수십조씩 돈을 쌓아두고 왜 공장을 설립하지 않을까요?

     

    답은 서민들이 돈이 없어서 공장을 차려서 제품을 생산해도 살 수가 없으니 공장이 망한다는 것입니다.

     

    쥐박이가 경제를 잘못했다는 소리를 죽기보다 더 듣기 싫으니 고환율 정책으로 수출에 의존하는 경제성장으로 억지로 끌어 올린 GDP가 겨우 3.5%입니다.

    게다가 4대강 22조의 유발효과를 합친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물가는 비싸지고, 서민들은 아예 먹지 않고 버틸 수밖에 없도록 만든 것이 쥐박이지요.

    G20국가 중 수출의존도 1위의 한국, 부자들의 천국 대한민국은 참 좋은 나라가 분명합니다....

     

    그러면 그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해결책은 서민들에게 돈이 돌아갈 수 있도록 저환율정책과 부자증세, 그리고 내수중심의 서민경기부양과 저소득층에게 집중적인 복지정책입니다.

     

    그 가장 좋은 해결책은 오바바 대통령의 우상이라는 브라질의 초등학교도 졸업 못한 장애인 룰라대통령이 이미 제시했고 거대한 성공을 보여주었습니다.

     

     

    가난했던 나라 브라질의 초등학교도 못나온 룰라 대통령 (필독)

    http://cafe.daum.net/wonbulsatemple/c18q/60

     

     

    한국불교개혁

    http://cafe.daum.net/wonbulsatemple

     

    단현님! 새해복 많이 받으셔요!
    고맙습니다.
    다른 글도 읽으시면 좋을 것 같아서 방금 올렸습니다.
    63년대 고려대학교에 어떤 학생 하나가 있었습니다 라는 제목의 글입니다.
    부처님 은혜가 항상 떠나지 않으시길 기도합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