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불교개혁,원불사

    원불사 단현 2013. 2. 11. 16:26

     

     

     

     

    옴 (오~움, aum)은 힌두교의 3대 神을 부르는 소리

    원불사 단현 2012.12


    인도 브라만(바라문은 음역)교의 신은 본래 창조신 브라흐마입니다.
    차츰 힌두화되면서 유지의 신 비슈누가 만들어지고 파괴의 신 쉬바가 만들어집니다.


    나중 믿기만 하면 천국에 태어난다는 크리슈나신이 생긴 후에 불교에서는 그를 본받아 관세음이나 지장이니 하는 수백 개의 보살을 만듭니다.


    창조는 일회성이기 때문에 더 이상 인기를 얻기 어려워 인도에서 브라만은 믿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창조했지 그 다음에는 별로 복을 주는 신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유지의 신 비슈누는 부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불살생을 철저한 계율로 받아들이는 자이냐교도들이 농업 어업 축산업 등에 종사하지 않고 주로 상업에 종사하다보니 결국 인도의 부자는 대부분 자이나교도들인데 자이나교도들이 계속 부자를 유지하고 싶어서 주신으로 모시는 신이지요.

    힌두논사들은 부처님도 비슈누 중 하나의 화신으로 넣기도 하고, 힌두사상을 그대로 가져와 화엄경 법화경을 쓰기도 했죠.
    허공과 대공이 같은 말인데 물론 부처님의 전지전능이 아니라 비슈누 등 힌두신의 전지전능을 표현하는 힌두용어입니다.

    그러나 가장 인기가 좋은 신은 역시 쉬바지요.
    거의 모두가 가난한 인도인들이 현상을 파괴하고 새로운 세상이나 부자가 되고 싶은 것이지요.

    어쨌던 머리 좋은 힌두논사들은 이 삼대신을 모아 하나의 소리(주문)를 만들어냈는데, 바로 '옴'입니다.
    브라흐마 Brāhma에서 a, visunu에서 u, 시바 Śiva의 또 다른 이름인 mahesa의 첫 글자 m을 따서 'aum 오~움'이라고 발음하면서 힌두사제들이 제의나 법문 교육 전에, 기도할 때, 기타 신의 가호가 필요할 때 등, 언제나 입에 달고 사는 주문이지요.

    옴~~

    누군가 창조했고
    누군가 유지해 주고
    누군가 파괴해 주어야 순리에 맞다라는 힌두사상에서 비롯된 이론.

    힘없고 가난하고 배운 것 없는 인도의 서민들에게는 현상을 파괴하여 재편하는 신 쉬바를 섬기는 지혜가 있습니다.

    그런데 옴마니반메훔~~을 족자 액자에 쓰고 걸고 불교 최고의 주문이라면서 가르치는 스님이나 지지리도 가난한 서민불자들이, 지금 경제민주화는 철저히 외면하고 아직도 부자감세를 주장하는 새누리당 박근혜 같은 기득권 후보를 추종한다면 병씬도 그런 병씬이 없을 것입니다.

     

     

    한국불교개혁

    http://cafe.daum.net/wonbulsatemple

     

     

    오~~~ㅁ..
    옴..이라 부르는 소리나..

    단현~~ 이라고 부르는 소리나..

    다같은 소리인데...

    누구는 옴~ 이라 하고
    누구는 단현이라하네..

    아무소리도 모르는 사람이 들으면..옴~~이라고 하는거와 단현~이라고 하는 소리는 다 같은 소리일뿐이지..

    옴~ 이라해서 신을 부르는 소리이고..

    단현~이라 해서 단현을 부르는 소리이다 라고 하는것은 인간이 만든 규칙일뿐..

    온 우주에 통용되는건 그런 표면적인 단어의 듯이 아닐진져..

    들으시오...

    옴이나 단현이나 우주의 소리인것을???
    다 같은 우주의 소리를 가지고 이건 신을 부르는소리다 이건 단현을 부르는 소리다 구분하는소리는 단편적인 판단이고....()
    악취공에 떨어진 당신 같은 사람들 때문에
    초기불교를 주장할 수밖에 없는 것이요.
    가는 데마다 이런 도라이 소리만 늘어놓으니...
    세상에는 잘못된 것이 없습니다. 누군 처단해야 할 사람이고. 누구는 추종해야 할 사람이고. 이건. 글쓴이 입장에서의 선과 악일 뿐이지. 다른사람 입장에서는 글쓴이의 처단할 사람이 추종할 사람이 될수가 있는 것입니다.
    사기꾼이 나온다는 것은 사기를 당할 사람이 있어서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글쓴이와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을 존중할때 큰 대인이 될 수 있는 것인데. 아직 글쓴이는 큰 대인은 못되시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