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자에 내 마음 내 생각을...

양은영 2012. 4. 8. 08:42

 

 

 

 

 

362

 

 

 

어제 길게 쓴 글이 날아갔다. 모든 감정을 다 담아 쓴 글인데...

다시 쓰라면 쓰지 못하겠다. 나에게 글이란 강물 같은 거니까...

한 번 흘러간 강물은...돌이키지 못하는 거니까.

그러나 결론은 안다, 나는 사랑에 대해 쓰고 싶었던 것이다.

 

ai란 영화를 보았다. 우연히 케이블 티비에서.

인간이 로보트를 마구 만들어내는데, 자식을 잃은 한 부모가 그 자식을 대신할 로보트를 만들어냈나보다.

그 자식 로봇은 사람 엄마의 사랑에 감동, 혹은 감응했는데...어느 날 그 부모에게 잃었던 자식이 다시 찾아와서 이 로봇자식은 버려지게 되었다.

이 로봇 자식은 기계 답지 않게 '사랑'을 바라서...사람이 되기를 갈망한다, 피노키오처럼.

데이빗이란 이 로봇은 인간이 사랑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수많은 로봇인형을 본다.

자신과 똑같은 모습을 가진, 이름을 가진 인형을.

 

사람이 되고 싶었던 로봇, 데이빗.

기계와 사람 사이에는 는 '사랑'이 있었던 것이다.

그 흔한 사랑...

 

나도 가끔은 아니, 자주...아니 항상 데이빗이고 싶다.

나랑 똑같은 인형이 많은 세상.

그런데도 나만은 특별하다고 믿는 그런...

 

봄이 오니, 벚꽃이 필 거다.

얼마나 많은 벚꽃이 필까...

그 벚꽃들이 똑같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바보.

사랑을 하면...한송이 벚꽃만 보이는데....

 

 

 

 

 

이전 댓글 더보기
봄비가 내린후의 상큼함 그리고 꽃들의 환한미소가 하루를 행복하게 합니다
뒷산 진달래꽃이 넘~ 이뿐 수요일 입니다 편안한 밤 되십시요
진달래도 벚꽃도 어느 순간 다 피어버렸네요...지기 전에 어서 마음껏 즐겨야할텐데....
행복하세요~
사람은 많지만
내 존재는 하나.

이세상의 그 많은 사람들도
내가 없으면 존재하지 않는 것과 같지요....

세상의 모든 것은
내가 있으므로
존재의 의미가 있는 것....

나를, 내가 많이 사랑해 주고 즐겁게 해 주는 건 어떨까요..?
그러다보면 어느새 누군가의 꽃이 되어 있을지도...

모든 벚꽃은 그 나름대로 하나하나의 의미를 가지고 있겠지요. 모습은 같을지언정...같은 모습 속에서 오직 나만이 어떤 의미를 주는 것이 사랑이겠지요^^ 봄이 오니 많이 바쁘시지요?
클릭 한번 잘못하여 다 된 밥에 코 빠트릴때가,,,
가끔 저도 이럴때가 있었지요.

비록,감정은 없을지라도
마음의사랑은 하염없지 싶네요...
작년에 소설을 쓸 때도 이런 일이 간혹 있어서 조심은 하는데...그나마 소설은 뼈대를 만들어놓으니 다시 쓸 수도 있지만 참 허망하지요. 기운 내서 다시 쓰는 일이 정말 힘들어요^^
행복한 날 되세요.
헐~~
글이 날아가 버렸으니 어쪄지요.
가을님 방에 오시는 분들에게도 큰 손실 아닐까합니다.
근데 벗꽃은 다 거기서 거기 아닌가요.
특별히 사랑하거나 좋아하는 꽃 이라면 달라보일려나요?
오랫만에 인사 여쭙니다.
건강하시구요.
그래요..변함없이 제 방을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늘 좋은 글의 모습으로 있어야 하는데....
벚꽃..거기서 거기 아닌뎅. ㅎ ㅎ
오랜만에 오셨네요..반가워요~
서로 길들여진 장미와 왕자처럼..
친해진다는 게 그런거 아닐까요. 친구 가을님.. ㅎ
드디어 또 벚꽃의 계절입니다^^ 여기 전철역 근처에 벚꽃길...한 번 걸어보지 않으실래요? 이상하게 벚꽃은 밤에 봐야 더 장관이더라고요. 잘 계시는지...오래오래 해마다 피는 벚꽃을 보고 싶네요.
이런 영화가 있었는지 몰랐네요...
로봇 데이빗이 인간에게 감정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것 같은 느낌 이네요...(^^)
로롯 데이빗은 감정이 있는 로봇이였네요.(므흣)
정성들여 써 놓은 글이 나라갔 어떤 느낌이셨을까요..(?)
마망이는 포스팅하다 긴 포스팅을 다 써 놓고 올리려다 없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도 나도 모르게 화가 나는데...(ㅎㅎ)(ㅎㅎ)별것도 안닌데도 그런데 글을 써 놓은것이 그렇게 되었다면
많이는 아지지만 아주 작은 느낌은 알것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ㅎㅎ)(ㅎㅎ)
예쁜 벗꽃눈을 생각하시면서 꽃들과 사라졌다고 생각하셔야 할까요...뭐라 이야기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잘 지내고 계시는 거져 언니....(므흣)
..한마디로 허망한 거죠. 다시 쓰려는 그 마음도 생기지 않을 정도로. 감정도 일초 일초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분명하니 지구상에 같은 글은 하나도 없는 거잖아요. 비슷하긴 해도(^^)
잘 지내나요(?) 마망아우 님도...아, 다육이 생각난다...(ㅎ) (ㅎ)
이상하게 어디 가서 다육이만 보면 마망아우 님 생각이(~)
예전과 달리 요즘 맞는 봄은
어느때보다 의미가 가득이네요 (^^)
이상하게 봄은 꽃이 피고 아름다운 계절인데도...어떤 슬픔이 있어요. 가을은 그냥 그러려니 하는데...
좋은 날 되세요, 준하 님(~)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이제 벚꽃도 피고 있네요..

포근한게 심신이 푸근해 지고요..

벗님 휴일을 멋진날로 만들어 보세요..
네, 푸른들 님^^ 항상 좋은 날 되세요~


〓(♥)〓〓〓〓╋(♡)╋〓〓〓〓(♥)〓
.˚ * (♡).˚ *
. 。♧ (♡) (♥)˚'.ㆀ ● ' 행(♥)복 배달왔어요(^0^)
▤▤▤▤▤▤▤▤ ┏■오늘도 행복 가득한
▤▤▤▤▤▤▤▤====┃......(♥)일요일이 되세요
  ⓢ  ⓢ   ━┛┃  * (^^)
〓(♥)〓〓〓〓╋(♡)╋〓〓〓〓(♥)〓

◁△(~)♧ 향 긋 한(♥)
∇▷(~)♧ 봄 향 기 꽃 구경 다녀오세요(^0^)
ノ ノ
사랑가득♧(~)(★)(키스)(★)(~)♧◁△(꺄오)
▶▷(♥)행복가득(☆)(러브)(~) ∇▷

▶꽃피는장미 블로그 잠시 다녀갑니다,,, (^0^)


장미 님(~) 고마워요(~)
가을님은 선글라스를 애용하시는군요.

아름다운 봄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새로운 한 주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바야흐로 본격적인 선글라스의 계절입니다^^ 소리새 님, 항상 좋은 날 되세요~
지필하신 글속에는 보이지 않는 또다른 사랑이 갈등을 멈추지 못하게 만든는것 같습니다
사랑은 가지수로 따진다면 몇개쯤 될까요...ㅎㅎ
여러가지 사랑이 있겠지만 그래도 사랑, 하면 남녀간의 사랑 아니겠어요? ㅎ ㅎ
역시 글쟁이...ㅎㅎ
꾸밈도 잘해야 하지만 그반대역으로 솔직함도 필수....
고르지 못한 날씨에 건강조심 하세요....

오늘 새벽 바람이 옷속을 파고드니 오싹해 지네요..

화요일의 하루도 편안한 시간 되시길..

네, 푸른들 님도 항상 건강, 행복하세요~
산마다 들마다 아름다운 꽃들이 만개하고
들판에는 만물이 파릇파릇 고개를 내밀며 약동하는 계절 완연한
봄기운에 상큼한 꽃향기에기분좋은 화요일..알차게 하루 엮어 가시길 바랍니다
프리티걸 님도 늘 건강, 행복하세요~
날아 간 글이 애석 합니다
그렇습니다, 흘러 가는 강물 같아서
다시 똑같이 쓰라고 하면 못 쯔지요
저도 공감 입니다

인간과 로봇의 사랑
미래의 일로 다가 오는 것 같아서~~~

발길 닿은 곳에서 잠시 머물러 갑니다
고운 봄날 되십시오
이미 인간은 정교한 로봇 아닐까요?^^ 요즘 유에프오가 출몰하는 것을 보면^^
산마을 님, 고마워요. 행복한 시간 되세요~
벌써꽃잎이 모두 떨어지고 산과 들이 초록으로 옷을 갈아입고 있네요..
오늘하루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아름다운 모습으로
오늘도 웃음 이 활짝 피는 즐거운 마음으로
재미있고 행복이 넘치는 아름다운 좋은날 되세요
*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잃는다 *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잃습니다
잃었다고 너무 서운해 하지 마세요
하나를 잃으면 하나를 얻습니다
얻었다고 너무 날뛰지 마세요

이생을 잃으면 내생을 얻는 것이고
병을 얻어 건강한 육신을 잃으면
그동안 경시했던
내 몸을 더욱 중시하는 마음이 생기지요

오른손을 잃으면 왼손이 그 일을 대신하고
청력(聽力)을 잃으면 시력(視力)이 강 해지지요
죄될 일을 놓으면 복을 얻고
복될 일을 잃으면 죄가 얻어지는 거지요

겨울이 지나면 봄이 오고
봄이 가면 여름이 와요
잡념을 놓으면 일심이 생기고,
일심을 잃으면 망념이 가득 해져요


너무 먹으면 몸이 무거워지고
적게 먹으면 몸이 가벼워져요
잃은 하나와 얻은 하나의 차이는 어떨까요?
잃은 것이 내게 득이 되는 것이라면

크면 클수록 좋을 것이고
얻는 것이 내게 해로운 것이면
작으면 작을수록 좋을 것입니다
그것이 사람들의 얄팍한 계산 속 입니다

그런데 잃은 것이 크든 작든 얻는 것이 크든 작든
그 기준 이 라는게 어떤 것 일까요?
따지고 보면 그것은 수십년 살아 오면서
습득 된 내 욕심의 기준일 것 입니다

망자(亡者)가 입는 수의에 호주머니 가 없듯
태어 나면서 갖고 온 내 손 도 빈손 이었고요
이 세상을 하직 하면서 갖고 갈 손 도 빈손 입니다
빈손에 잡히는 정도 라야
제 손 크기 밖에 더 되겠습니까?
좋은 말씀 고마워요, 공작 님~
가을님 올만이조 잘지네시조
사느라 여기 몬들엿네요 ㅎㅎ예쁘게 봐주시고 당분간 몬들리드라도 잊지 말아 주세요
휴일 즐겁게 보네세요
네네, 안 잊을게요...항상 좋은 날 되시구요~
크아 " " 골몰해서 한 뭔가가
한번에 날아가 버리는 끔직한 일
미치고 환장 하는거지요 ㅋㅋ ...
올만에 듣는 이음악 넘 좋아요
밖에 내리는 빗소리랑 너무 잘 어울립니다
"80년대 중후반에 캠퍼스 그리고 총메고 뛰어다니던 연병장
마구 마구 스쳐 지나 갑니다 , 그 시절에 그 사람들이 그립네요 글구 울지 말아요 ^^
연병장...저는 죽었다 깨나도 경험할 수 없는 그런 추억을 가지고 계시네요? ㅎ ㅎ
글 날아가는 거. 한 마디로 다된 밥에 재 뿌리는 거죠. 차라리 다된 밥이 낫지...
저도 자주 쓰는 편입니다
가을님이 쓰는 사연과는 다른
거울속에비친 내 모습이 너무도 아닌 내가 싫어 서라고 하고 싶습니다
단 한군대도 마음에 들지 않아
조금은 다른 색으로 나를 ,세상을 봅니다

그래도 .
터미날이 보이는 창가에 않자
사색을 하는
썬그라스 넘어 가을님이 보고싶네요...^(^
라모 님, 왜 그런 말씀을?^^
요즘 잘 지내시지요? 행복한 5월 맞이하세요^^
가을님!!!!!!!.
사랑!!!!!, 참, 어렵기도 하고 쉽기도 한 것 같은디,
지는 사랑은 한곳에 머물지 않고, 쉬지않고, 늘, 움직이는 수레바퀴 라고 정의를 내립니다.
그러니 내게 머물기를 바란담, 집착이즄ㅋㅋ,
그 집착을 버린담, 훨 행복한 삶 일 것 임당ㅋㅋ.
혀니 모든이들이여 집착을 버리소성!!!!!!!!!!!.

따라서, 내게 오는 사람 막지말고, 가는사람 잡지마슈!!!!!!!!!!!!.
그 역시 쨟은 사랑 일 테니까!!!!!!!!!!!!.
네, 인어공주 님, 그런데 더러 움직이지 않는 사랑도 찾아와요^^
사랑 참 좋은 거죠? 나이가 들수록 사랑이 정말 사람의 삶에 엄청난 에너지를 준다는 생각이 들어요.
가을님!!!!!, 그 에너지가 문젬니당ㅋㅋ,
영원히 지속된담 문제없는뎅, 사랑이란 그거이 혼자하는 것이람 별 문제가 없을틴디ㅋㅋ,
다른쪽에성 대개는 사랑을 한번 주고는 달아나는 것 같아여,
따라서 그 에너지도 잠시 뿐, 달아나나봐여ㅠㅠ,
받은 사람은 한번은ㅋㅋ,
자기분수를 알곤 과욕을 버린담, 행복할틴디ㅋㅋ,

혀서 지는 암두, 안 믿고 이대로 사능거이 지 행복의 지름길임당ㅎㅎ.

글구, 부담주지 말라고 한 사람이 아이러니 하게도 부담을 준다넹??ㅋㅋ, 그렇다고 부담느낄 여인?????!!!!!!!!!.
지가 오늘 큰 결심으로 문화센타에 안간거이
좋응 결과로 이어지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따라서 행복하시기만을!!!!!!!!!!!!!!!!!!!!!!!!!!!!!!!!. ^^*
인어공주 님의 기도가 이루어지시길 기도합니다, ㅎ ㅎ 인어공주 님, 잘 계시져?
감솨~ㅎㅎ~. 가을님!!!!!!!!!!!!, 인어는 늘~~ 미소 잃지 않고 즐겁게 잘~ 지내즇ㅎㅎㅎ
가을님!!!!!!!.
모든이들이 자기 잘못을 남에게 돌리지말고 내 탓 이로다.
하면 주위의 모든이들이 아름다워 보일 것 입니다.
어제 어떤이의 말이 그곳엔 지금도 그 사람이냐?? 고,
자기는 애기보는냐고 못간다면서 그곳엔 여자가 안하냐???, 하더이다.
그 역쉬 자기 잘못을 모르는 것 같아여, 아니 쌍방의 잘못이겠즄ㅋㅋㅋ.
가을님!!!!!!!,
어느 문화센타 회장은 자기자리를 뺏길까봐
어느여인만 나타남 경기를 하더니
결국은 온갖비리를 동원해서는
그 여인이
문화센타에 1기분을 정지 당하게 했다네여,

그렇게 몸부림 처봤자
얼마만큼의 시간을 벌수있을까요??,
어차피
그 여인이 아니더라도
그 누군가에 의하여서라도

모든 권력은
영원할수 없음을 몰라서 일까요??,
박탈당할것이,
떠날것이 두려워서 일까요??ㅋㅋㅋㅋㅋ.
산을 높이 올라갈수록 낙하하는
추락하는 깊이가 크다는 사실!!!!!!!!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