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갈라파고스 st. 영화 후기 블로그입니다.

메가박스 라이프 다이어리 쿠폰 쓰는 법

댓글 0

영화생활/영화관련잡담

2021. 3. 6.

은근히 메가박스 라이프 다이어리를 검색하고 블로그에 들어오는 사람이 많아서 

방문자도 낚을 겸 -_-;;; 메가박스 다이어리에 있는 쿠폰 쓰는 법에 대해서 

쓸데없는 TMI를 써보도록 하겠음. 

갑자기 생각나서 쓰는 거라 이미지는 따로 준비하지 못했고요

아마도 다른 사람들이 이미 다 써놓은 내용을 똑같이 또 쓰는 수준이겠지만 뭐... 

... 걍 써보자 ㅋㅋ

 

메가박스 라이프 다이어리 2021 (이름 참 길다)를 구매했다면 

매달 쓸 수 있는 팝콘+콜라 쿠폰도 함께 받았을 것입니다. 맞죠? 

 

 

요렇게 생긴 게 쭉 붙어 있을 거임. 

1월부터 12월까지 한 달에 1번만 쓸 수 있게 되어 있음. 유효기간이 그렇게 되어 있으니깐~

 

자, 이걸 들고 일단 극장에 가봅시다. 

아시죠? 요즘 극장 안에서 팝콘, 음료 못 먹는다는 거~

그러니까 포장해가야 한다는 거~

그래서 사실 영화 보기 전에 팝콘, 음료 쿠폰을 쓰는 것보다는 

영화 보고 난 후에 집에 가기 전에 팝콘, 음료를 사는 게 더 낫습니다. 

단, 예전처럼 새벽까지 영화관을 열지 않기 때문에 7-8시면 매점도 닫을 수가 있으니 

그건 극장별로 확인해보고 이용하기 바람. (8시에 매점 갔다가 쿠폰 못 썼던 1인...) 

 

 

극장에 가면 요렇게 생긴 키오스크들이 보일 거예요. (이 키오스크 제작한 회사에서 퍼온 사진임...)

자, 그럼 여기서부터 차근차근 쿠폰을 써보도록 합시다. 

(사진을 찍어왔으면 참 좋았을텐데 괜히 뭐 대단한 거 쓰는 것도 아니면서 

사람들이 쳐다볼까봐 ㅋㅋㅋ 소심해서 못 찍은 것도 좀 있고 그래요~)

 

쿠폰쓰기 단계 1번>>>>> 

키오스크 창을 터치하면 메뉴가 4개가 뜸. 

첫번째가 아마 예매 티켓 출력일 거고 

내 기억에 세번째가 매점 이용할 수 있는 메뉴일 거예요.

(갑자기 급소심한 경어체 ㅋㅋ 확신이 없어서~)

그럼 콤보 / 팝콘 / 음료 / 스낵 이렇게 다시 세부 메뉴가 뜸. (상단에 뜨는데 글씨가 크지 않음...)

자, 우리에겐 콤보 무료 쿠폰은 없어요! 팝콘 아니면 음료 단품입니다. 

그럼 일단 팝콘을 가봅시다. 팝콘을 클릭하면 팝콘 관련 메뉴들이 또 쭉 뜨죠? 

그 중에서 첫번째 뜨는 게 '다이어리 쿠폰' 팝콘 메뉴입니다. 

그걸 클릭하고 담아봅시다. 

음료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음료를 클릭하면 음료 관련 메뉴들이 쭉 뜹니다. 

이 콜라가 네 콜라냐... 

아니옵니다. 저는 스프라이트를 마시겠습니다. 

... 이렇게 같은 가격대에서는 음료 선택이 가능하니까 바꿔 먹어요!!! 

(스프라이트, 환타 파인, 환타 오렌지 가능) 

여기까지 클릭하고 담아봅니다. 

 

쿠폰쓰기 단계 2번>>>>>

자, 여기서부터가 약간 문제인데 (나만 그런가? 그래, 너만 문제야 짜샤... T.T)

결제창이 뜰 겁니다. 그런데 결제 메뉴가 2개가 떠요. 

할인받고 결제 / 그냥 결제 이렇게 뜨는데 우리는 공짜니까 어? 할인도 아니고 공짜 아님? 

... 이러고 당황할 수 있어요. 

하단에 뜨는 2개의 메뉴 중 왼쪽에 있는 할인받고 결제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쿠폰을 쓰세요~ 하고 다시 창이 떠요. 

근데 여기서 또 문제. 바코드를 갖다 대라네요? 

우리 메가박스 라이프 다이어리 2021 쿠폰에 바코드가 있습니까? 없습니다!!!!

귀찮아 죽겠지만 내가 직접 입력하겠다는 '직접 입력'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숫자를 찍을 수 있게 숫자판이 뜹니다. 그걸 일일이 다 눌러줍니다. (귀찮...) 

참고로 번호는 모두 16개네요. 콜라도 16개, 팝콘도 16개... 틀리면... 또 찍어요!!! 젠장. 

 

쿠폰쓰기 단계 3번>>>>>

이렇게 하면 화면에 쿠폰 2개가 생성이 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이 쿠폰을 쓸거야! 하고 쿠폰 이름 앞에 있는 동그라미 표시를 

꼭꼭 손가락으로 터치해서 찍어주세요! 그래야 쿠폰 사용이 활성화가 됩니다. 

귀찮다고 생각 안했는데 쓰다보니 상당히 귀찮네요 ㅋㅋㅋ 

하지만 공짜로 먹을 수 있다는데 군소리하면 안 되겠죠? ㅎㅎㅎ 

(나중에 이 포스팅이 반응이 좋으면 CGV쿠폰 사용법도 한번 쓸까 하는데 거긴 더 귀찮음) 

 

쿠폰쓰기 단계 4번>>>>>

쿠폰 사용이 끝나고 드디어 영수증이 나오면 

이미 당신의 팝콘과 콜라는 주문에 들어갔습니다!! 

그 영수증에 찍힌 번호를 부르면 주문한 팝콘과 콜라를 받으러 가면 됩니다~~ 

 

여기서 질문. 

전 팝콘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데요? 

다이어리 쿠폰은 그냥 팝콘맛이고 M사이즈인데 전 캐러멜맛 L사이즈로 바꾸고 싶어요!

...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죠? 물론 가능합니다. 사이즈, 맛 변경 가능한데요. 

여기서 약간 실수하면 안 써도 되는 돈을 쓸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유경험자)

쿠폰쓰기 단계 1번으로 다시 넘어가봅시다. 

다이어리 쿠폰을 쓰면 (여기가 좀 헷갈리긴 하네요... 기억이 가물가물)

1000원 더 내면 크기 변경이나 맛 변경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또 1500원을 더 내면 아예 캐러멜맛 L사이즈나 갈릭맛 L사이즈로 크기와 맛을 한꺼번에 바꿀 수 있죠. 

나머지 과정은 똑같습니다. 

 

그런데 왜 여기서 주의하라고 했느냐!!!

마지막 결제 단계에서 그 1500원 추가요금에 대해 카드 결제를 해야 하는데 

순간적으로 할인 결제를 잊어버리고 그냥 결제를 하는 대참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면 그냥 내돈내산 하는 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쿠폰 못 써보고... T.T 

 

결론.

정신을 단단히 차리고 쿠폰을 사용해야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상당히 귀찮은 과정들이 있지만 공짜니까 참고 먹고 있다!!

 

여기에 플러스 알파로 모바일에서 주문해먹는 방법도 있는데 

그건... 알아서들 잘 할 수 있죠? ㅎㅎㅎ

키오스크 과정을 소화할 수 있다면 모바일로 주문하는 건 너무 쉽지 않을까 싶습니다. 

누군가가 요청한다면 그것도 설명해드릴 수는 있어요. 하지만 아무도 요청 안하겠죠? 

 

마지막으로 메가박스 라이프 다이어리 2021을 뒤늦게 구매하신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www.megabox.co.kr/support/notice/detail?artiNo=10296

 

 

바로 요건데요~

다이어리를 늦게 구매한 사람들을 위해서 

이미 유효기간이 끝난 쿠폰도 6월까지는 사용할 수 있게 해주겠다고 공지했더라고요. 

(이런 공지는 좀 크게 크게 해라... 나도 몰랐잖니!!!)

1월 달 쿠폰부터 5월 달 쿠폰까지는 사용기한이 6월까지 연장되었다고 하니 

다이어리 늦게 사서 아까운 쿠폰 몇 장 못 썼네... 라고 슬퍼하지 마시고요~

6월까지 마음 편하게, 넉넉하게 쓰세요 ㅎㅎㅎ 

 

이쯤되면 메가박스랑 친한 사이 아니냐 이렇게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그건 아니고요... 

메가박스는 나한테 상줘라 진짜. 앙!!!!! 

사실 이런 친절한 정보는 업체가 알려줘야 하는데 

가만보면 블로거들이 다 이거 안내하고 있음. (오지랖 넓은 타입) 

 

그럼 여러분의 행복하고 안전한 영화 관람을 바라며~

주인장은 또 알쓸시잡(알아두면 쓸모없는 시시하고 잡스러운 정보)로 돌아올게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