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갈라파고스 st. 영화 후기 블로그입니다.

롯데시네마 관람요금 인상 소식 (7월 1일부터)

댓글 0

영화생활/영화관련잡담

2021. 7. 8.

코로나19의 시대. 영화관의 갈 길은 어드메뇨. 

네, 요금 인상의 길입니다. 

뭐?

요금 인상이라고요. 

헐. 

 

그렇다. CGV를 필두로, 메가박스, 롯데시네마까지...

3대 멀티플렉스가 모두 올해 관람 요금 인상을 단행했다. (인상 쓰게 하지 마라!!!) 

그나마 인생에 영화관 가서 영화 보고 후기 쓰면서 자랑질... 하는 게 ㅋㅋ 낙이었는데

코로나19가 그 소소한 즐거움까지 앗아가버렸네. 쳇. 

 

롯데시네마 관람요금 변경안내
안녕하십니까. 롯데시네마 입니다.
아래와 같이 영화관람 요금이 변경 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적용일시 : '21년 7월 1일(목) 상영영화부터 적용
2. 적용 영화관 : 전국 롯데시네마 (※ 일부 영화관 제외)
3. 적용 상영관 : 일반관 및 스페셜관 (※ 샤롯데, 샤롯데프라이빗 등 일부 스페셜관 제외)
4. 주요사항 (※ 영화관별 상이)
[요금시간대 통합]
  ※ 조조시간 확대 (기존 ~10:00 → 변경 ~11:59)
  - 기존 : 조조 / 일반 / 프라임
  - 변경 : 조조(~11:59) / 일반(12:00~)  
[성인]
  - 기존 : 8,000원 ~ 13,000원
  - 변경 : 9,000원 ~ 14,000원
[청소년]
  - 기존 : 6,000원 ~ 10,000원
  - 변경 : 7,000원 ~ 11,000원
[시니어(실버)]
  - 기존 : 5,000원
  - 변경 : 7,000원
※ 기타 우대요금제(복지, 국가유공자 등) 및 문화의날 요금은 기존과 동일
영화관에 따라 관람요금 정책과 변경내용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요금안내는 6월 26일(토) 전후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내 영화관별 [요금안내] 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 그럼 롯데시네마의 플래그십이라 할 수 있는 월드타워점의 관람 요금을 한 번 살펴보자. 

 

 

참고로 이 요금들은 일반관 기준 요금이다. 

스페셜관은 하도 종류가 많아서 따로 정리하기 귀찮았음. 그래서 안했음 ㅎㅎ

(참고로 제일 비싼 스페셜관인 샤롯데관의 경우 성인은 3만 5천원, 청소년은 3만원으로 고정돼있다.

즉, 평일이든, 주말이든, 낮이든 밤이든 이 가격으로 고정됨)

 

일반관 요금을 쭉 살펴보면

성인 기준 조조 요금이 9천원에서 1만 2천원까지 분포해있다는 걸 알 수 있다. 

(3D 커플 요금은 남친 또는 여친이라는 상상의 존재를 만나야 갈 수 있으니 설명은 생략한다. 

... 아니다, 친구나 가족과도 같이 갈 수 있겠군 ㅋㅋㅋ 그래도 설명 생략 ㅋㅋㅋ) 

2D 일반관은 평일 저녁 1만 3천원, 주말 저녁 1만 4천원이다. 

싸다 김밥에서 기본 김밥이 1줄에 2천 5백원인 걸 감안하면... 허허... 

 

영화관들이 요새 힘들다는 것도 알고는 있다. 

손님이 없으니까. 

게다가 상영관 내 음식 섭취도 안 되니 팝콘도 잘 안 팔릴 것이고. 

괜찮은 신작들이 개봉하면서 쬐끔 살아나나 싶었는데 갑자기 확진자가 폭증해버려서... 

나도 조심스레 영화관 갈 채비를 좀 해볼까 하다가 확진자 추세보고 마음 접었다. 

한동안 나도 집에서 구작 봐야할 듯. 신작 후기 쓰고 싶다. 

구작 후기는 아무도 안 읽기 때문이다 ㅋㅋㅋ (글을 좀 잘 써보면 어떻겠니, 주인장? ㅎㅎ)

 

참으로 힘든 시절이다. 모두에게. 

관람 요금이 비싸더라도 카드 할인을 받든, 할인 티켓을 사든, 쿠폰을 쓰든 할 테니까 

하루 빨리 마음 편히 영화관에 갈 수 있게 될 날이 오면 좋겠다. 

그런 날이 오기만 해봐... 내가 하루에 3편씩 본다... 진짜. 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