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갈라파고스 st. 영화 후기 블로그입니다.

23 2021년 09월

23

영화생활/2021년감상영화 이참에 구작 39. [삼진그룹 영어토익반(2020)]

■ 영화 기본 정보 제목: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영어제목: SAMJIN COMPANY ENGLISH CLASS, 2020 감독: 이종필 출연: 고아성, 이솜, 박혜수 러닝타임: 110분 ■ 퍼온 줄거리 마이 드림 이즈 커리어우먼 1995년, 토익 600점만 넘기면 대리가 될 수 있다! 입사 8년차 동기인 말단 여직원들이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에 모인다! 실무 능력 퍼펙트, 현실은 커피 타기 달인인 생산관리3부 오지랖 ‘이자영’(고아성), 추리소설 마니아로 뼈 때리는 멘트의 달인 마케팅부 돌직구 ‘정유나’(이솜), 수학 올림피아드 우승 출신, 실체는 가짜 영수증 메꾸기 달인 회계부 수학왕 ‘심보람’(박혜수)은 대리가 되면 진짜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에 부푼다. 내부고발이라도 하게? 나서지 마. ..

19 2021년 09월

19

영화말고/주인장 잡글 공지 겸 안물안궁 추석 근황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쬐끔만 관심 받으면 쭈굴쭈굴해지면서도 -_-;;; 가끔 누가 포스팅 읽어주고 공감 하트 눌러주면 아이고 좋아라~ 하는, 약간의 관.종.기운이 있는 주인장입니다. (사람 사는 게 다 그렇죠 뭐 ㅋㅋ) (사실 아싸 중에 아싸지만요~) 지금부터 할 얘기는 주인장 개인의 근황이니 그딴 거 안 궁금하다~~~하시는 분들은 지금이라도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 . . . . . . . . . 내 컴퓨터가 아프다. 많이 아프다. 언제부턴가 부팅 시간이 길어지고 뭐 하나 검색하면 검색결과를 가르쳐줄까, 말까 하면서 캐치 미 이프 유 캔... 식으로 날 괴롭히더니 결국 제멋대로 꺼져버리고 말았다. 푸슈슈... 켜두면 꺼지고 켜두면 꺼지기를 반복하다가 간신히 치성(?)을 드려 살려놓긴 했다. (잠시..

17 2021년 09월

17

영화말고/주인장 잡글 잡글 - 어쩌다 빠진 노래 2 (잡소리 多)(의식의 흐름대로 씀)

※ 진정한 잡글입니다. 주인장의 음악 감상문 정도? ※ 영양가 없는 일기에 가까운 글입니다. 아무 정보도 없어요~~~ 주인장은 늙었다. 귀도 늙고 뇌도 늙었다. 늙었기 때문에... 1년에 내 고막이 받아들일 수 있는 신곡의 수가 정해져 있는 것 같다. 2021년 상반기에 이미 1년치 신곡을 다 들어서 (샤이니 노래만 듣는 게 아니랍니다!!! 다른 노래도 들어욧!!! 그래야 젊은이들과 대화가 됨...) 하반기에는 더 이상 새로운 노래가 귀에 안 들어올 거라고 생각했다. 헌데 반만 맞고 반은 틀린 얘기였다. 신곡이 아니지만 주인장 기준으로는 신곡인 곡을 듣게 됐기 때문이죠. 처음 듣는 곡이요. (덕질이란 말 좋아하진 않지만 널리 쓰니까 일단 한 번 더 써봄) 덕질에도 흐름이라는 게 있어서 어떤 때는 가수를,..

15 2021년 09월

15

영화말고/연예잡담 잡글 -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 5> 1회 후기 (신세타령 多)

※ 그냥 온유가 나와서 본 거라 별 대단한 후기는 없습니다. ※ 주인장은 주식 '주'자도 몰라요~ ※ 주인장 신세타령 다량 함유 집에 오는 길은 때론 너무 길어... 달팽이가 된 마음으로(?) 귀가 후 카카오TV를 찾아보았다. 단지 온유가 나온다는 이유만으로 생전 관심도 없던 주식 예능을 보게 됐다. 주인장은 버/블 안하지만 온유가 버/블에서 주식에 대해 잘 모르는 것처럼 얘기했다는 걸로 알고 있는데... (희대의 개그, 주/토/콘/드/리/아 ㅋㅋㅋ) 아니더라. 온유 주식에 대해 잘 알던데. 주잘알... 역시 똑똑한 MZ세대야. 뭐든 준비를 잘 하는 사람이네. 주인장이랑은 다른 행성 사람이야. 자연인... 이라고 했었지만 그건 그냥 성격이 무던하다는 의미고, 뭘 해야겠다, 어떤 일을 시작해야겠다 할 때는..

12 2021년 09월

12

영화말고/연예잡담 진기한 온유씨 19. 잠이 보약이다 (지이인짜 별 내용 없음)

※ 이 시리즈는 온유에게 관심이 막 생긴 분들, 입문자, 초심자, 비기너들에게 권장하며 주인장은 온유와 샤이니의 팬이 아니고 관심이 좀 있는 정도라는 걸 밝혀둡니다. ※ 이 시리즈에 쓰는 내용은 최대한 인터뷰 자료를 바탕으로 쓰고 있으나 간혹 틀리거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공지 하나 할게요. 대단한 공지는 아니고요~~ 지금이라도 위와 같이 공지를 좀 해둬야 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이 시리즈는 온유 입문자(?) 혹은 저처럼 약간 관심 있는 정도인 분들이 읽어주셨음 합니다. 1년 이상 온유의 팬이었다면 이 시리즈를 권해드리지 않아요. 다 아는 내용일 거예요. 사실 전 정보가 많지 않거든요. 아마 온유의 찐팬들이 보면 가소롭...다... 까지는 아니지만 다 아는 걸 뭐 이..

11 2021년 09월

11

영화생활/2021년감상영화 이참에 구작 38. [아마겟돈(1998)] (TMI 다량 함유)

■ 영화 기본 정보 제목: 아마겟돈 원제: Armageddon, 1998 감독: 마이클 베이 출연: 브루스 윌리스, 빌리 밥 손튼, 벤 애플렉, 리브 타일러 러닝타임: 145분 ■ 퍼온 줄거리 미국 동부에 운석이 떨어진다. 이는 뉴욕 크기의 소행성이 지구를 향해 돌진하고 있는 증거임을 미국 우주 항공국이 밝힌다. 텍사스 크기의 소행성이 시속 2만 3천 마일의 속도로 지구로 돌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나사(미국 항공 우주국)는 대책을 세운다. 남은 시간은 18일. 지구를 구할 유일한 방법은 돌진하는 소행성에 구멍을 뚫어 핵폭탄을 장착, 궤도를 바꾸는 것이다. 지구 최고의 유정 굴착 기술자들이 파견된다. 해리(브루스 윌리스)는 굴착 기술의 전문가로 지구를 구하기 위해 짧은 시간 동안 우주 비행에 대한 교육..

10 2021년 09월

10

영화말고/연예잡담 내가 좋아하는 ost - 44편 [페임(2009)] ost

요새 이상하게 이 노래를 자주 듣고 있다. 하루 한 번은 듣는 듯. 다만 1980년 버전 말고 2009년 리메이크 버전으로 듣고 있음. 역시... 그래도 41년 전 음악보다는 12년 전 음악이 음질이 더 좋아서 ㅋㅋ 어쩐지 더 역동적이기도 하고 말이다. (물론 나는 아이린 카라 세대다 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5B1QTEGL3t0 가사가 너무 길어서 글접기 기능을 써야겠다 ㅋㅋ (가사 보려면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더보기 Remember (x2) Remember (Uh-huh...) NATURI Baby look at me and tell me what you see. You ain't seen the best of me yet, Give me time, I'll..

07 2021년 09월

07

영화말고/연예잡담 진기한 온유씨 18. 준비하는 자연인 (노잼)(논문 수준)

늘 별 내용 없고 영양가 없는 이야기들로 찾아오는 시리즈입니다. 요즘 소재 바닥남. -_-;;; 하지만 나름은 계획대로 쓰고 있습니다. 중간중간 수정하지만요. 뭐했다고 여름 다 갔네요. 온유 덕분에 2021년 여름이 재밌었는데... 이번 주제는 '자연인'인데요~ 군대마저(!!!) 자연인 느낌으로 다녀왔다는... 온유. 2021년 2월 20일 JTBC 에서 언급된 바가 있죠. 그런데 말입니다... 우리는 왜!! 온유를 자연인이라고 여기는 걸까요? 우리는 몇몇 인터뷰와 브이라이브에서 그 단서를 찾아낼 수가 있었습니다. 1) 케세라세라 whatever will be~ will be~ 2021년 3월 2일 '우옹' 이라는 제목으로 보이스온리 브이라이브를 했을 때 이야기. 08년생인데 나한테 진기야라고 해도 되냐..

05 2021년 09월

05

영화생활/2021년감상영화 이참에 구작 37. [페이첵(2003)]

■ 영화 기본 정보 제목: 페이첵 원제: Paycheck, 2003 감독: 오우삼 출연: 벤 애플렉, 아론 에크하트, 우마 서먼 러닝타임: 119분 ■ 퍼온 줄거리 모든 것이 지워지기 전, 미래를 기억하라! 회사 내의 일급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 천재 공학자 마이클 제닝스은 한가지 프로젝트가 끝나면 기업 기밀유지를 위해 기억이 지워진다. 거대한 금액을 보수로 받게 될 예정인 그에게 알 수 없는 물건들이 담겨있는 봉투와 모든 보수를 포기 한다는 내용의 그가 작성한 동의서가 배달된다. 동료이자 연인인 레이첼의 도움을 받아 과거 기억의 조각들을 맞춰나가기 시작한다. 시시각각 조여 오는 추격의 그림자, 살아 남기 위해선 기억해야만 한다. 정해진 시간 안에, 조직이 그를 제거하기 전에…. ■ 영화 키워드 #기억..

03 2021년 09월

03

영화말고/연예잡담 진기한 온유씨 17. 습관 (정말 정말 별 내용 없어요...)

습관이란 게 무서운 거더군. 🎵🎼 아무 생각 없이 또, 온유 정보 찾고 있나봐~ 검색해~ 오늘도 서치해. 🎶 믿을 수 없겠지만~ 안녕 이제 그만~ 너를 보내야지... 그건 너무 어려운 얘기... 🎤 ... 까지는 아니고요 ㅋㅋㅋ 롤러코스터의 을 좀 바꿔서 불러봤음!! ㅋㅋ 음반 가게에서 롤러코스터 테이프 (CD도 아니고 테이프!!!)를 신나게(!!) 사서 횡단보도 앞에 서있던 옛날 기억이 난다. 롤러코스터 1집 진짜 좋아했는데... 흐흐. (또 주인장 TMI를 어떻게든 끼워넣어봄 ㅋㅋ) 오늘은 이래저래 찾아보다가 나온 온유의 습관 얘기를 해보도록 합시다. 이거 주제를 지금 3번째 바꿔서 겨우 '습관'이라는 주제에 정착함. 온유는 계획하는 걸 진짜 못한다고 했지만 (계획 잘 안 세우는 타입) 난 (절대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