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갈라파고스 st. 영화 후기 블로그입니다.

25 2021년 10월

25

영화말고/연예잡담 잡글 - 온유가 나왔대서 삼프로TV 봄 2편 (여전히 별 내용 없음)

쓸 말은 1편에서 대충 썼으니까 바로 2편으로 넘어가봅니다. 주말에는 또 주말에만 할 수 있는 일들이 있었는데... 그걸 안하고 이걸 정리함 ㅋ https://www.youtube.com/watch?v=qkQFuIBDsSQ 10월 23일에 업로드된 삼프로 상담소 2부입니다. 주식 공부하려면 1부가 더 도움되고 온유 얘기를 많이 듣고 싶다면 2부가 더 좋음. 김프로: 온유 씨는 뭐 갖고 있는 거 중에 대주주고 누구고 이런 거 정도는 온유: 알고 있죠. 김프로: 뭐 걱정 없어요? 온유: 네, 걱정없습니다. 저는 일부러 좀 피하는 추세인 것 같아요. 이 기업이 너무너무 좋고 기업 이익을 실현하고 있어도 뭔가 한순간에 떨어질 수 있고 그런 예측이 불가능한 거잖아요. 그래서 그런 거는 좀 피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24 2021년 10월

24

영화말고/연예잡담 잡글 - 온유가 나왔대서 삼프로TV 봄 1편 (별 내용 없음)

가수를 좋아하는데 음악방송이 아니라 주식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될 줄이야 ㅋㅋㅋ 정말 예상치 못한 덕질의 루트로군. (덕질이란 말을 좋아하진 않지만 표현이 적확해서 씀) 이제는 어느 정도 관성(?)에 의한 덕질이 되지 않았나... 싶을 때 한번씩 예상 밖의 스케줄을 소화함으로써 줄어들려는 관심도를 다시 좀 높여놓는군. 느슨해진 덕질에 긴장감을 주는 스케줄이었다 ㅋㅋㅋ 그래요, 어느 정도는 루트가 정해져 있지만 모든 덕질 루트가 똑같을 수는 없으니... (대체로 비슷하게는 가고 있음. 그 말의 의미는!!! 히히. 안물안궁.) 10월 23일 오전 8시에 온유가 삼프로TV라는 경제 관련 유튜브 채널에 나온다는 건 한 1주일 전부터 알고 있었더랬다. 그래도 나오는데 봐야지... 싶어서 (관성이 붙음) 토요일 느즈..

23 2021년 10월

23

영화생활/2021년감상영화 [야쿠자와 가족 (2021)] 후기 (스포 有)

■ 영화 기본 정보 제목: 야쿠자와 가족 원제: The Family, ヤクザと家族 The Family, 2020 감독: 후지이 미치히토 출연: 아야노 고, 오노 마치코, 타치 히로시, 키타무라 유키야 러닝타임: 136분 ■ 퍼온 줄거리 아버지를 잃고 십 대에 야쿠자가 된 겐지. 그에게 야쿠자는 삶의 방식이었고, 조직은 가족이었다. 1999년, 2005년, 2019년, 일본의 세 시대를 야쿠자로 살아온 한 남자의 이야기 ■ 영화 키워드 #야쿠자 #가족 #살인 #시대의변화 ■ 별점 ★★★ (엄청 재미있지는 않은데 아야노 고가 나와서 별 반 개 더 줌) ■ 후기 야쿠자를 가족이라고 생각하는 남자의 이야기라면 야쿠자 the family가 더 낫지 않을까, 왜 제목이 야쿠자와 가족일까... 라고 잠깐 생각했는데 ..

19 2021년 10월

19

영화말고/연예잡담 내가 좋아하는 ost - 47편 드라마 [시티홀] ost

이번에는 10월의 어느날 밤, 갑자기 떠올라버린!!! 드라마 ost를 들어볼까 합니다. 사실은 오늘 포스팅을 할 생각이 없었는데 블로그에 너무 아무도 안 와서 아... 이제 진짜 아무말 대잔치 해도 되겠구나 싶어서 써봄. 뭘 써도 상관없다는~~ 클레멘타인이 사는 곳도 이렇게는 안 적적했을 텐데... 깊은 계곡 광산마을 동굴집... 주인장은 영화나 드라마 ost 앨범을 거의 사본 일이 없는데 정말 손에 꼽을 만큼 얼마 사지 않은 ost 앨범 중 하나가 이다. 그만큼 정말 정말 ost를 좋아한다는 걸 의미하기도 하지만 드라마 역시 재미있게 봤기 때문이기도 하다. 당연히 다들 알고 있겠지만~~ 은 등을 쓴 김은숙 작가의 작품이다. 개인적으로 는 안 봤는데 안 봤으니 그건 빼고... (다들 재밌다고 칭송하는 작..

17 2021년 10월

17

영화말고/연예잡담 잡글 -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 5> 5회 톺아보기 (진짜 잡글)

요거는 연예잡담으로... ㅎㅎ 주인장 잡글은 좀 아닌 것 같아서~ 사실 주말에 심심하기도 하고 온유 얼굴 보려고 본 거였는데 (심심할 틈이 있냐!!! 큰일...) 상당히 공부가 되는 것 같아서 2번 봤음. (온유 관련 내용보다 펀드 관련 내용을 더 많이 씀) 공부가 되는 예능이라니 참 좋긴 한데, 확실히 내가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요즘 예능의 방식을 따라가기가 쉽지 않더라... 나는 늙었어... T.T 우선은 온유를 보려고 시청한 거니까 온유를 봅시다 ㅋㅋㅋ 광고주님을 위해(!), 광고주님 잘 보시라고(!!) 카페인 한 잔 하고 시작하는 아침... 이건 그냥 얼굴이 걸려서 한번 움짤 만들어봄. 그나저나 카메라가 어디에 어떻게 설치된 건지 궁금하다. 안 보여... 카메라 진짜 많이 필요할 텐데... 보통 ..

16 2021년 10월

16

영화생활/2021년감상영화 이참에 구작 42. [누군가 어디에서 나를 기다리면 좋겠다 (2019)]

■ 영화 기본 정보 제목: 누군가 어디에서 나를 기다리면 좋겠다 원제: I Wish Someone Were Waiting for Me Somewhere, Je voudrais que quelqu'un m'attende quelque part, 2019 감독: 아르노 비야르 출연: 장 폴 루브, 앨리스 태글리오니, 벤자민 라베른, 카미유 로 러닝타임: 89분 ■ 퍼온 줄거리 안나 가발다가 말하는 인생과 사랑 | ‘인생 편’ “아름다운 순간 혹은 힘들고 지쳐 무너져가는 순간, 혼자라고 느낄 때 누군가 어디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거에요” 아버지의 죽음 후 엄마와 함께 동생들까지 돌보면서, 세일즈맨으로도 성공한 삶을 살고 있는 ‘장피에르’. 어느 날 우연히 첫사랑 ‘헬레나’의 소식을 듣게 되고, 함께 배우를..

13 2021년 10월

13

영화말고/연예잡담 내가 좋아하는 ost - 46편 일드 [도쿄 러브스토리] ost

2014년 8월에 업로드했던 내용 없애고!!! 포스팅 다시 함. 그냥 내가 이 노래 듣고 싶어서 ㅋㅋㅋ 내가 무슨 우연한 만남? 우연한 계기? 같은 것만 생기면 이 노래 가사를 인용하곤 한다. www.youtube.com/watch?v=sZxzPcT1Meg 그 날 그 시각 그 장소에서 당신을 만나지 못했더라면 우리는 언제까지나 서로 알지 못하는 사이. 요즘 사람들은 잘 모르겠... -_-;;; 나도 이제 이런 말을 아주 자연스럽게 하게 됐구나... 정말 요즘 젊은 사람들과 말이 슬슬 통하지 않는다. 소통이 힘들어지는 게 느껴진다. 아무튼 각설하고. 요즘 사람들은 잘 모르겠지만 90년대 초반에 트렌디 드라마라는 게 대유행했었더랬다. 지금 드라마도 트렌디 드라마라고 해도 되나? 아무튼 트렌디 드라마의 뜻은...

10 2021년 10월

10

영화말고/연예잡담 진기한 온유씨 번외편: 내 이름은 온유, 샤이니죠 2편 (진짜 끝!!)

※ 이 시리즈는 온유에게 관심이 막 생긴 분들, 입문자, 초심자, 비기너들에게 권장하며 주인장은 온유와 샤이니의 팬이 아니고 관심이 좀 있는 정도라는 걸 밝혀둡니다. ※ 이 시리즈에 쓰는 내용은 최대한 인터뷰 자료를 바탕으로 쓰고 있으나 간혹 틀리거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누가 기다렸다고 했나요~~~?? ㅎㅎ) 번외편 2편이에요. 이번 편은 그야말로 지금까지 인터뷰한 내용의 집대성... 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인터뷰를 팍팍 많이 써보았습니다. 물론 그간 썼던 인터뷰의 재탕이긴 하지만... (먼산) 그럼에도 있는 인터뷰 없는 인터뷰 다 가져다 쓰느라 좀 힘들었어요. T.T 하지만 이것도 13년 간의 인터뷰 중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겠죠... 허허... 가급..

09 2021년 10월

09

영화생활/2021년감상영화 이참에 구작 41. [최악의 하루(2015)]

■ 영화 기본 정보 제목: 최악의 하루 영어제목: Worst Woman, 2015 (아마 15년 제작, 16년 개봉인 듯 해서 제작 기준으로 씀) 감독: 김종관 출연: 한예리, 이와세 료, 권율 러닝타임: 93분 ■ 퍼온 줄거리 `어떻게 오늘, 이래요?` 늦여름 서촌의 어느 날, 배우 지망생 은희(한예리)는 연기 수업을 마치고 나오는 길에 길을 찾는 일본인 소설가 료헤이(이와세 료)를 만난다. 말은 잘 안 통하지만 이상하게 대화가 이어지는 료헤이와 헤어진 후 은희는 드라마에 출연 중인 남자친구 현오(권율)를 만나러 촬영지인 남산으로 향한다. 그리고 같은 시간, 한 때 은희와 잠깐 만났던 적이 있는 남자 운철(이희준)은 은희가 남산에서 올린 트위터 멘션을 보고 은희를 찾아 남산으로 온다. 오늘 처음 본 남..

06 2021년 10월

06

영화말고/주인장 잡글 잡글 - ost 풍년

중년 블로거 심심할까봐 요즘 ost 풍년이구나. 온유가 10월 5일 tvN 드라마 의 ost를 공개했다. 일레인이라는 가수와 함께 불렀다는데 사실 잘 몰라서... 겸사겸사 알게 됐음~ 올해 신곡을 너무 많이 들어서 뇌에 용량이 부족하다. 그래서 그런지 정말 일이 손에 안 잡힘... -_-;;; 잡혀라! 일아! 일아, 가지마... 흑흑... 일이랑 나랑~ 캐치미이프유캔 놀이하면서~ 일이 나잡아봐라를 시전하고 있다. 흑흑... https://www.youtube.com/watch?v=wDzm_xZ5vw0 각설하고. 뭐, 당연히 음원은 구매했고요 ㅋㅋ 제작사에서는 이런 홍보문을 뿌렸는데... '블루'는 앞서 전파를 탄 '하이클래스' 7회, 8회의 엔딩곡으로 먼저 공개돼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