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갈라파고스 st. 영화 후기 블로그입니다.

31 2021년 12월

31

영화생활/2021년감상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후기 (스포 有)

■ 영화 기본 정보 제목: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원제: Spider-Man: No Way Home, 2021 감독: 존 왓츠 출연: 톰 홀랜드, 젠데이아, 베네딕트 컴버배치, 존 파브로, 제이콥 배털런, 마리사 토메이 러닝타임: 148분 ■ 퍼온 줄거리 영화 은 정체가 탄로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의 도움을 받던 중 뜻하지 않게 멀티버스가 열리게 되고, 이를 통해 '닥터 옥토퍼스'(알프리드 몰리나) 등 각기 다른 차원의 숙적들이 나타나며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 ■ 영화 키워드 #멀티버스 #마법 #OB ■ 별점 ★★ (나 이제 마블 그만볼 때 됐나...) ■ 후기 우선 간단한 소감...

31 2021년 12월

31

영화생활/영화관련잡담 2021 워프 드라이브 영화제

하아... 영화 많이 보는 사람들이 이런 포스팅을 하는 거라면, 올해 이런 포스팅을 할 자격이 없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 2021년 한 해 극장에서 본 영화 편수가 고작 12편. -_-;;; 델타 변이와 오미크론 변이가 이렇게 창궐할 줄 알았더라면 올해 상반기에 조심스럽게 영화관에 열심히 다닐 걸 그랬나봅니다. 어차피 극장에서는 마스크 쓰고 있고 뭘 먹지도 않아서 그냥 가면 되긴 한데... 그저 외출을 최소화하다보니 영화를 거의 안 보게 됐네요. 그래서 올해는 구작 중에서 좀 주목할 만한 영화도 언급할까 합니다. ☞ 올해 영화관에서 본 영화 목록 1월 [소울] : 나는 어디서, 왜, 뭣하러 태어났는가? 철학적인 질문들. 감동적이었는데 다 까먹음. -_-;;; 2월 [어니스트 씨프] : 도둑이 정직하면 도..

30 2021년 12월

30

영화말고/주인장 잡글 잡글 -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시험 후기 후편 (완전 잡글/개인글)

(이미지는 없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 잦은 잡글 죄송합니다... 아니, 왜 주인장은 갑자기 2021년 말에 이런 글을 쓰고 있는 거냐, 영화 후기나 한 편 더 쓸 것이지!!! ...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아마 아무도 없겠지만 (왜냐하면 영화 후기도 잘 안 보시더라고요... 쓸쓸...) 그냥, 나의 경험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좀 되진 않을까 하여 써봄. 왜냐하면 나도 다른 사람들의 시험 후기를 꽤 많이 봤기 때문이지~ 드디어 길고 긴 잡담 끝에 실기 시험 이야기를 시작하겠음!! 이게 본론이죠~ 내가 시험 보러 간 곳은 서울서부 국가자격시험장이었다. 이곳에서는 컴퓨터에 관련된 시험 뿐만 아니라 화공, 일반기계, 제과제빵기능사 같은 시험도 보고 있다. 정확히 얼마나 많은 시험을 보는지는 모르겠다. 혹시 서..

29 2021년 12월

29

영화말고/주인장 잡글 잡글 -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시험 후기 전편 (완전 잡글/개인글)

※ 주의사항! 혹시 사무자동화 산업기사를 보실 예정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아주 약간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싶어 써본 글입니다. 이 시험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읽어주시면 감사하지만... 재미가 없을 거예요. 아, 안 그래도 원래도 제 글이 그렇게까지 재밌진 않습니다. 알아욧! (양심은 남아있음) . . . . . 웰컴 웰컴~ 지극히 개인적인 주인장의 기록을 보러 오신 분들 환영합니다. 주인장이 또 심심해서... (심심할 틈이 있냐~) 아무거나 써봅니다. 올해 주인장이 잘한 일을 생각해보면... 아직까지는!! 크게 아프지 않고 잘 지내는 것, 이 정도 뿐이다. (며칠새 아프지 않길...T.T 늙어서 아프면 회복도 더디니깐!!) 얼마나 한 일이 없으면 저걸 잘했다고 쓸 정도인가... 나의 2021년은..

28 2021년 12월

28

영화생활/2021년감상영화 이참에 구작 52. [극장판 도라에몽:진구의 남극 꽁꽁 대모험 (2017)]

■ 영화 기본 정보 제목: 극장판 도라에몽:진구의 남극 꽁꽁 대모험 원제: Doraemon: Nobita and the Great Adventure in the Antarctic Kachi Kochi, 映画ドラえもんのび太の南極カチコチ大冒険, 2017 감독: 다카하시 아츠시 출연: 오오하라 메구미, 미즈타 와사비 러닝타임: 101분 ■ 퍼온 줄거리 신기한 팔찌의 주인을 찾아, 10만 년 전 남극으로 떠나자! 더위를 피해 남극으로 놀러 간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얼음에 묻혀있던 신기한 팔찌를 발견한다. 팔찌가 묻힌 곳은 바로 10만년 전 남극! 그곳에서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수수께끼를 찾는 소녀 카라와 햣코이 박사를 만나고, 지구가 꽁꽁 얼어버릴 위기에 처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과연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신..

27 2021년 12월

27

영화말고/주인장 잡글 잡글 - 코로나 단상 (온전한 잡글)(낚시글?)

※ 누추한 블로그의 주인장이 아무 생각이나 써보는 주인장 잡글입니다!! 오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뭐, 그냥 생각나는 거 써도 되겠더라고요 ㅎㅎㅎ ※ 중간 중간 연예인 이름 써놓았지만 연예인에 관한 내용 절대 아니고요~ 갑자기 주인장이 코로나에 대해서 써보고 싶어서 쓴 글이니 속아넘어가지 마세요... . . . . . 방탄소년단 중에 멤버 3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한다. 유재석이 확진 판정 받았을 때만큼 놀랄만한 뉴스였다. 물론 연예인도 사람이니 아플 수 있지만 유재석이나 방탄소년단처럼 엄청엄청 유명한 사람들이 확진 판정을 받으면 어쩐지 충격이 더 크다. 게다가 내가 방탄소년단 중에서 가장 눈여겨 보는 진이 걸리다니... 젊은 사람이라 잘 견뎌내고 빨리 나을 거라 생각은 하지만 그래도 팬들은..

26 2021년 12월

26

영화생활/2021년감상영화 이참에 구작 51. [폴라 익스프레스 (2004)]

■ 영화 기본 정보 제목: 폴라 익스프레스 원제: The Polar Express, 2004 감독: 로버트 저메키스 출연: 톰 행크스, 레슬리 제멕키스 러닝타임: 100분 ■ 퍼온 줄거리 환상과 모험, 꿈과 희망을 싣고 떠난다! 북극행 크리스마스 특급열차 폴라 익스프레스!! “기차가 어디로 가는지는 중요하지 않아. 중요한 건 그 기차에 올라 타겠다고 결심하는 거지!” 눈 오는 크리스마스 이브, 한 소년이 잠에서 깨어 뭔가를 기다리고 있다. 그것은 바로 산타의 썰매소리!! '과연 내가 그 소리를 들을 수 있을까?' 자정을 5분 남겨둔 시각, 갑자기 들리는 굉음에 소년은 화들짝 놀라 유리창의 성에를 닦고 밖을 내다보니 눈 앞에서 펼쳐진 건 너무나 놀라운 광경! 검은색 기차가 거친 엔진소리를 내뿜으며 그의 집..

25 2021년 12월

25

영화말고/주인장 잡글 잡글 - 커피 노래 (매우 잡스러운 글)

언제는 잡스럽지 않았는가 싶지만 오늘따라 진정 잡스럽기에 제목에 잡스러움을 더더더 강조해보았음. 오늘은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나 자신에게 선물을 사주었다. 뭐 잘한 거 있다고 사주나 싶지만... ㅎㅎ 내가 나한테 선물 안해주면 누가 나한테 선물을 해주겠음. 그래서 지르리 지르리랏다 내 맘대로 지르리랏다 해버림. 집에 오면 또 옷장(?)에 쳐박힐지도 모르는 책 5권을 샀는데 (책장에 공간이 없어...) 책을 살 때는 가슴이 두근두근함. 근데 집에 오면 좀... 막 대함 ㅋㅋ 잡은 물고기랄까. -_-;;; 잡지야 밥 먹을 때 설렁설렁 보면 되고 소설책도 슝슝 다 읽어버리면 그만이긴 한데, 문제는 잘난 척을 위해 사는 책들이다. 오직 잘난 척 아는 척 있는 척 하려고 사다보니까 안 읽게 되는 경우가 매우 많음...

25 2021년 12월

25

영화말고/연예잡담 아무튼, 온유: ⑥ 요리 (잡소리 다량 함유)

※ 이 포스팅은 온유에게 관심이 막 생긴 분들, 입문자, 초심자, 비기너들에게 권장합니다. 팬이라면 다 아는 내용을 사골 끓이듯이 우려먹고 있습니다. ★★★ 주인장은 온유와 샤이니의 팬이 아닙니다. 관심이 좀 있는 정도라는 걸 밝혀둡니다. ※ 이 포스팅에 쓰는 내용은 최대한 인터뷰 자료를 바탕으로 쓰고 있으나 간혹 틀리거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메리 크리스마스입니다. 다들 메리메리하신가요? 북쪽에 계신 아름다운 메리메리 ㅋㅋㅋ (feat. 무한도전) 날이 날이니만큼 크리스마스 네온 이미지라도 붙여봤음. 내 나이쯤 되면 모든 날이 yesterday yes a day like any day이긴 하나... (제인 버킨 노래나 듣자!!) 그냥 뭐... 사회적 존재(?)인만큼 약간의 장단..

24 2021년 12월

24

영화말고/주인장 잡글 잡글 - 크리스마스 소품 (일상 잡잡잡글)

주의사항! 말 그대로 주인장의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입니다. 개인적인 잡글 싫어하시는 분들은 지금 바로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노력은 해봤는데 머리가 팽팽 안 돌아가서 그런지 다 써놓고 나니 노잼임. 영혼이 증발해버려서 껍데기만 남은 주인장이 마지막 혼신의 힘을, 이렇게 쓸데없이 쓰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읽으신다면 감사하겠지만 정말 쓸데없는 잡글이라는 점을 미리미리미리 알려드립니다. 미리 크리스마스! ㅎㅎ . . . . . 가끔 사람이 너무 미치다보면(?) 안하던 짓을 하기도 한다. 언제나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 아, 아니구나... ㅋㅋㅋ 꼭 그런 건 아니었네. ㅎ 아무튼 가급적 합리적인 소비를 하려고 노력하는 주인장은 가끔 예쁜 쓰레기를 사곤 한다. 예쁜 쓰레기라는 건 왜 사는가. 어차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