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갈라파고스 st. 영화 후기 블로그입니다.

17 2021년 02월

17

영화생활/2021년감상영화 [새해전야] 후기 (스포 有)(논문급 긴 글 주의)

▶ 영화 기본 정보 제목: 새해전야(2019) 영어제목: New Year Blues 감독: 홍지영 출연: 김강우, 유인나, 유연석, 이연희, 이동휘, 천두링, 염혜란, 수영, 유태오 기타: 114분, 12세이상관람가 ▶ 퍼온 줄거리 이제까진 현.망.진.창! 앞으로는 괜.찮.겠.죠? 강력반에서 좌천되어 신변보호 업무를 떠 맡게 된 이혼 4년 차 자.만.추 형사 ‘지호’(김강우)와 이혼 소송 중 신변보호를 요청한 완벽주의 재활 트레이너 ‘효영’(유인나) 현타와 함께 찾아온 번아웃에 아르헨티나로 도망친 현지 와인 배달원 ‘재헌’(유연석)과 일방적인 남친의 이별통보에 무작정 아르헨티나로 떠난 스키장 비정규직 ‘진아’(이연희) 사기를 당해 결혼 자금 탈탈 털린 여행사 대표 ‘용찬’(이동휘)과 결혼을 앞두고 한국지..

12 2021년 02월

12

영화생활/2021년감상영화 [몬스터 헌터] 후기 (스포 有)

▶ 영화 기본 정보 제목: 몬스터 헌터(2020) 원제: Monster Hunter 감독: 폴 앤더슨 출연:밀라 요보비치, 토니 쟈 기타: 103분, 12세이상관람가 / 미국, 독일, 일본, 중국 제작 ▶ 퍼온 줄거리 몬스터의 사냥감이 될 것인가? 맞설 것인가? UN합동 보안 작전부 아르테미스 대위(밀라 요보비치)는 행방불명된 팀원들을 찾기 위해 나서지만 실종된 그들과 같은 이상 현상으로 거대 몬스터의 세계로 빠진다. 하지만 눈앞에 닥친 강력한 몬스터들의 습격으로 유일한 생존자가 된 그녀는 몬스터 헌터(토니 자)와 마주하게 되는데… 다시 인류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은 단 하나. 몬스터와 맞서 반드시 살아남아야 한다! ▶ 영화 내용 3줄 요약 1. 사라진 부대원을 찾다가 신세계로 넘어간 아르테미스 ..

11 2021년 02월

11

카테고리 없음 잡글 - 인생 덜 망하는 법 5편

오늘의 잡글. 잡스러우니 주의!! . . . . . . . . . . 나이가 들면서 더욱 절실히 깨닫게 되는 것들이 있다. 예를 들면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최소 인생의 90% 이상은 좌지우지한다는 것, 행복은 대체로 성적순이라는 것, 그냥 중간만 가는 것도 굉장히 힘든 일이라는 것 등등... 내가 그렇게 중요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도 나이가 들면 뼈마디 쑤시듯 더욱 잘 깨닫게 된다. 어렸을 때는 허황된 꿈이나마 꾸면서, 소설책 몇 권에서 배운 '선택 받은 자' 같은 개념을 적용시켜 혹시 내가 대단한 사람은 아닐까 생각한 적도 많다. 어렸을 때 흔히 생각해볼만한 것들. 사회에 나가서도 내가 막 실력을 멋지게 발휘하는 건 아닐까, 내가 떠올린 아이디어들이 회사에서 빛을 발하는 건 아닐까, (서울사이버대학에 다..

08 2021년 02월

08

영화말고/연예잡담 흥미진진 JIN ④ 발음 (낚시 주의)

네 낚시예요. 별 내용 없어, 돌아가. ㅎㅎㅎ 얼마나 낚시글이냐 하면 그 흔한 이미지도 하나 안 붙임. 귀찮아서 그랬음. 그냥 암것도 하기 싫어서 이러고 있다. 내 인생... 이러면서. 심심해서 내 친구 유튜브를 통해 석진 청년의 영상을 좀 찾아봤는데 내 나름대로의 흥미로운 포인트를 발견해서 한 번 써봄. 1. 차돌빡이 차돌박이를 차돌빡이로 발음함. 요즘 젊은 사람들의 특징인가 잠시 생각도 해봤는데 (된소리 아닌데 된소리로 발음하는 현상) 문득 그 분이 떠오름... 요시모토 빠나나라고 발음하는 그 분... 하정우. 14년의 시간을 뛰어넘어 석진 청년과 하정우 배우는 된소리 발음으로 이어졌습니다. 너와 나의 연결고리는 쌍비읍 ㅎㅎㅎ ㅂ, 그러니까 비읍이 약간 된소리하기 좋은 자음인가? 잠깐 생각도 해봄. ..

07 2021년 02월

07

영화생활/2021년감상영화 [어니스트 씨프] 후기 (스포 有)

▶ 영화 기본 정보 제목: 어니스트 씨프(2020) 원제: Honest Thief 감독: 마크 윌리암스 출연: 리암 니슨 기타: 98분, 15세이상관람가 ▶ 퍼온 줄거리 “7개의 주, 12개의 은행을 털었고 9백만불의 현금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아무도 나를 모른다!“ 희대의 폭파 전문 은행털이범 ‘톰’. 어떠한 증거도 남기지 않는 뛰어난 범행으로 8년간 FBI의 추적을 따돌린 그는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기 위해 자수를 결심한다. 그러나 돈을 노리는 부패한 FBI의 음모와 가공할 위협이 그를 기다리고 있는데… ▶ 영화 내용 3줄 요약 1. 금고털이범 톰은 여친 애니에게 솔직해지기 위해 FBI에 그간의 범죄를 자수한다. 2. 하지만 돈 보고 욕심이 난 FBI요원 때문에 톰은 위기에 빠지고 누명까지 쓴다. 3..

03 2021년 02월

03

영화생활/영화관련잡담 메가박스 라이프 다이어리 2021

오늘은... 심심해서 메가박스 라이프 다이어리 썰을 풀어볼까 한다. 혹시, 아주 호오오오옥시, HOXY(?)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있을까봐 소개해봄. (지금은 판매 안하는 것 같다. 그래도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www.megabox.co.kr/event/detail?eventNo=9055 대충 이런 구성임. 사실 단품 16000원 주고 살 가치가 확실히! 아주 확실히 있는 다이어리라서 매년 도전했으나 못 사곤 했는데 올해는... 확실히 코로나 여파가 극장가를 심하게 강타해서 이 다이어리조차 다 팔리지 않았다. 원래는 매진되고도 남으며, 심지어 되팔기까지 했다던 다이어린데... 올해는 포인트몰에서 2천권을 따로 팔았다. 그것도 다 팔렸는지는 잘 모르겠다. 실물 대공개. 이렇게 생겼음. 우측에 있..

02 2021년 02월

02

영화말고/연예잡담 흥미진진 JIN ③ 꿈터뷰 (낚시글 주의)

할 일 없는 중년 아님. 자기 앞의 생에서 탈출하고 싶어하는 중년일 뿐임. ㅋㅋㅋ 그리고 이 포스팅은 잠시 쉬어가는... 코너 정도 되는 것 같다. 내 맘임. (아, 할 일 많은데! ㅋㅋ) 유튜브 중독자의 삶을 살고 있던 주인장의 눈에 걸려든 '꿈터뷰' 영상. 난 이렇게 영상이 짧으면서도 단답식으로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는 영상이 좋더라. 요즘 꿈에 연예인들이 자꾸 나오는데 다들 자기 얘기 좀 블로그에 써달라고 나오는 건 아닌가... 생각해봄. (아니, 니가 유튜브 중독자라서 영상 너무 많이 봐서 뇌에 잔영이 남아있는 거임. 바보야!!!) 영화 보는 것도 귀찮고 너무 긴 글을 쓰는 것도 귀찮아서 뭘 써볼까 하다가 (안 쓴다는 생각은 안하는, 쓸데없이 착실한 블로거) 방탄소년단의 꿈터뷰 영상이 눈에 들어옴...

02 2021년 02월

02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주의 사항 (잡글이니 건너 뛰어도 됨)

안녕하세요, 주인장 워프 드라이브입니다. (어쩐지 쑥스러운 이유는 뭐다?) 최근 블로그 스킨을 최신식으로... 에휴... 바꿨습니다. 한 3일 된 것 같네요. 물론 다수의 블로그 방문자분들께는 안물안궁한 일이긴 하겠지만요~ 구 버전으로 하면 이미지가 안 보이게 돼서 하는 수 없이 신 버전으로 바꿨어요. 구 버전과 신 버전 중 선택할 수 있게 한 척하면서, 블로거들을 배려하는 척 하면서 구 버전 못 쓰게 하는 다음의 간교한 술수 잘 봤고요 ㅎㅎㅎ 블로그, 그 중에서도 '다음 블로그'가 좀 나이 든 사람들의 매체가 되면서 올드한 사람들을 퇴출시키고 싶은지 다음이 자꾸만 사람을 빡치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구 버전 스킨을 신 버전으로 바꾸면 과거에 썼던 포스팅의 글자 크기가 제멋대로 바뀐다는 점입니..

01 2021년 02월

01

영화생활/2021년감상영화 [소울] 후기 (스포 有)

▶ 영화 기본 정보 제목: 소울(2020) 원제: Soul 감독: 피트 닥터, 켐프 파워스 출연: 제이미 폭스, 티나 페이 기타: 107분, 전체관람가 ▶ 퍼온 줄거리 나는 어떻게 ‘나’로 태어나게 되었을까? 지구에 오기 전 영혼들이 머무는 ‘태어나기 전 세상’이 있다면? 뉴욕에서 음악 선생님으로 일하던 ‘조’는 꿈에 그리던 최고의 밴드와 재즈 클럽에서 연주하게 된 그 날,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되어 ‘태어나기 전 세상’에 떨어진다. 탄생 전 영혼들이 멘토와 함께 자신의 관심사를 발견하면 지구 통행증을 발급하는 ‘태어나기 전 세상’ ‘조’는 그 곳에서 유일하게 지구에 가고 싶어하지 않는 시니컬한 영혼 ‘22’의 멘토가 된다. 링컨, 간디, 테레사 수녀도 멘토되길 포기한 영혼 ‘22’ 꿈의 무대에 서..

31 2021년 01월

31

카테고리 없음 잡글 - 인생 덜 망하는 법 4편

인생 덜 망하는 법 이제 안 쓰겠다 그랬는데 또 씀. 뭐, 주인장 마음이긴 함. ㅎ 요며칠 제일 많이 한 말 중 하나가 "뭐했는데 1월 다 갔냐?"는 말이다. 뭔가 열심히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한 것도 아닌데, 그렇다고 블로그에 포스팅을 열심히 한 것도 아닌데 훌쩍, 2021년 1월이 다 갔다. 나이가 드니 눈 한 번 감았다 뜨면 한 달이 지나는 것 같다. 쓸데없이 또 '인생 더 망하는 법'을 쓰고 있다. 요즘에 나름 깨달음을 얻었는데 그 얘기를 좀 할까 해서다. 이런 글은 쓰면 조회수가 10번도 안 나오기 때문에 ㅎㅎㅎ 막 써도 되긴 됨. 새벽 감성이라는 게 위험하긴 하지만 ㅎㅎ 그냥 씀. 영 아니면 지우면 되니깐. . . . . . 각설하고. 나이 들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있다. 예전엔 한 분야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