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전유공자예우

김일근/팔공산 2010. 8. 4. 13:02


 

(청원번호 1800158/2010.07.21 접수/2010.07.22 정무위원회 회부)



1. 청원자 : 박희모외 200,000인(대한민국6·25참전유공자회)/이인기의원 소개



2. 청원요지 : 참전명예수당 인상



ㅇ 6·25전쟁 및 베트남전쟁 등 참전유공자의 국가수호의 뜻을 기리고 이들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현실화할 수 있도록 참전명예수당을 현재 월 9만원에서 월 20만원  이상으로 인상해 줄 것을 요구하는 청원임.



- 현재 약 25만 명의 참전유공자가 월 9만원의 참전명예수당을 지급받고 있으나 공훈에 대한 보상으로는 부족한 금액임. 또한 대부분이 80세 이상의 고령으로 매년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음.



- 이에 여명기간이 줄어들 수밖에 없는 실정을 고려하여 참전유공자 생존시 조금이라도 명예와 권익을 되찾아 줄 수 있도록 참전명예수당을 적어도 월 20만원이상으로 인상하여 줄 것을 요구하는 것임.



김일근/팔공산

휴가는 다녀오셨습니까? 우짜든지 건강하십시오. 속된 말로 백날 캐싸바야 헛방 아임니꺼. 고엽제단체에서 지자체별로라도 상수도, 유선TV, 인터넷 요금, 교통요금등이라도 고엽제한테 헤택을 교섭하면 좋을텐데. 등외 or 6.25국가유공자는 내년에 다소 혜택 주겠죠. 그냥 오래 살아야 하는데 저는 후유의증만 다섯가집니다. 건강하세요. _()_
나보다 유송님의 건강을 먼저 챙겨야 하겠군요.
휴일에 더 바쁩니다. 금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저녁까지는 특별한 모임이 없는한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으니까 이 시간대에 주로 행정심판청구나 보충서면 등를 작성합니다. 대부분 금, 토요일 밤은 지새우기 일쑤입니다.
늘 고운 일만 하시는 님, 복 받으시고 평안하십시오. _()_
언제 그런날이올까요? 국회의원들 안중에나있을까요 암튼 이인기의원 정말 짱,화이팅!!!!
보훈문제는 이인기의원이 앞장선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참전유공자예우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봅니다.
금년에는 유난히 더웠습니다.
건강하십니까? 건강이 재산이고 행복입니다.
금번 인상한다는 것은 65세 이상 해당되겠지요?
19살에 지원하고 36개월 복무하고 예비군은 얼마나 오래도록
받았는지...
모두가 국가를 위하고,반공을 위하다는 일념뿐이였습니다.
늘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동파님 그동안 안녕하시고 영위하시는 사업도 여전하시겠지요?
엔고 때는 일본관광객들이 남대문시장을 많이 찾는다는 뉴스를 보고 동파님의 사업에도 도움이 되겠구나 하는 기대도 해 보았습니다.
저는 45세까지 매년 7일간씩 예비군 동원훈련에 참가하여 교관임무를 수행하였고, 표창도 여러번 받았습니다만 격세지감이 납니다.
작은 태풍이 올라온다는 뉴스와 더불어 부산에도 바람이 많이 불고 있어 더위가 한풀 꺾이는것 같습니다.
더욱 건강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