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홍보업체

원생모집대행 2019. 7. 11. 09:51

 

원생모집대행 학원홍보 학원마케팅 010. 5829. 5757

전국 시·도교육청의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운영성과(재지정) 평가 결과가 속속 발표되면서 자사고가 가장 많이 밀집한 서울권 자사고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학원홍보 #원생모집대행 #학원마케팅

이번 자사고 재지정 평가 대상교는 모두 24곳이다. 지난달 20일 전라북도교육청의 전주 상산고 재지정 평가 결과 발표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8개 교육청이 10개 자사고에 대한 재지정 평가 결과를 통보했다. 경기 안산동산고와 부산 해운대고, 전북 전주 상산고 등 3곳이 기준 점수 미달로 지정 취소됐고, 강원 민족사관고와 경북 김천고·포항제철고, 대구 계성고, 울산 현대청운고, 전남 광양제철고, 충남 북일고 등 7곳이 지정 연장됐다.

#학원마케팅 #학원홍보 #원생모집업체

결과 발표를 남겨둔 곳은 서울과 인천 두 곳이다. 서울시교육청은 경희고 동성고 배재고 세화고 숭문고 신일고 이대부고 이화여고 중동고 중앙고 하나고 한가람고 한대부고 등 13곳에 대한 결과를 오는 10일 발표할 전망이다. 인천포스코고 평가 결과 발표는 그보다 하루 앞선 9일로 예정돼 있다.

#학원홍보 #원생모집업체 #학원마케팅

서울권 자사고들은 벌써 무더기 지정 취소를 예상하고 있다. 이번 평가가 자사고를 폐지하는 정부의 공약 이행이라는 맥락 속에서 치러지고 있기 때문에 자사고가 가장 많은 서울이 타깃이 될 것이란 분석에서다.

#학원마케팅 #학원홍보 #원생모집업체

이른바 원조 자사고와 서울권 자사고를 ‘빅딜’ 할 것이란 전망도 있다. 원조 자사고는 고교교육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립형사립고로 출범한 광양제철고, 민사고, 상산고, 포항제철고, 현대청운고, 해운대고 등 6곳이다. #학원홍보 #원생모집업체 #학원마케팅

지난 2017년 교육부는 고교체제 개편 3단계 로드맵을 발표하고 자사고의 우선선발권 폐지와 재지정 평가 등을 강조한 바 있다. 로드맵에 따르면, 1단계 자사고 모집시기 변경(전기→후기)·우선선발권 폐지, 2단계 재지정 평가·일반고 전환 지원, 3단계 국가교육회의 논의 등 단계별 전략도 세웠다. 이 가운데 모집시기는 실제로 변경됐다. 우선선발권은 폐지가 유력했으나 헌법재판소가 제동을 걸어 무산됐다. #학원마케팅 #원생모집대행 #학원홍보

특히 자사고는 이번 평가가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줄곧 주장하고 있다. 자사고 재지정 평가는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에 따라 각 시·도교육청이 실시한다. 교육부는 재지정 평가 표준안을 설계하고 기준 점수를 권고할 수 있지만, 수용 여부는 교육청의 재량이다. 이에 따라 자사고 폐지에 적극적인 전북도교육청은 기준 점수를 교육부의 권고안인 70점보다 10점 높은 80점으로 정했다. 반면 다른 시·도교육청은 70점을 기준 점수로 정했다. 이런 지역별 격차 때문에 결국 전주 상산고는 79.61점을 받고도 지정 취소의 고배를 마셨고, 민사고는 79.77점을 받아 유사한 점수에도 지정 취소를 면했다.

#학원마케팅 #원생모집대행 #학원홍보

한편, 만약 서울권 자사고가 무더기 지정 취소된다면 소송전을 피할 수 없을 전망이다. 평가의 목적과 내용이 부당한 만큼 소송을 제기할것 으로 보인다. 이미 전주 상산고와 안산동산고 등도 소송을 예고하고 있어 자사고와 교육 당국 간 정면 대결은 피할 수 없는 분위기다. #학원생모집#학원홍보 #학원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