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홍보

원생모집대행 2012. 3. 7. 22:48

학원생 모집 문의 이기숙 팀장 010-5261-5757

요사이 학원운영이 어려운 만큼 학원생모집도 어려워지고있다.

외부적환경및 내부적환경 또한 영세한 학원들은 설자리가 없을정도로 나빠지고있다. 그러다보니 학원가에도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두드러진다. 그런데도 학원운영자들은 그냥 굶어죽는 경우가 허다하다.

1.학원생 모집은 일순간에 절대 이루어지지않는다.

대부분 원장들의착각:학원홍보는 일주일만하면된다?

천만에말씀이다. 이건10년이전 생각이다. 요즘은 한동네식당의 숫자보다 학원의 숫자가 더 많다. 또한 학원에가보면 체계적인 상담준비가 안되어있는곳이 너무나 많고. 그냥 저렴한사은품과 전단지로 며칠 학교앞에서 등.하교시에 학생들에게 배포하는 것으로 일관되게 하는것이 홍보하는 것으로 착각한다.

다시말해 학원생모집은 매일 최소3개월이상을 매일해야 그효과가있다

월평균20명~30명(교실수 6개이상) 학년별 최소2개반이상 기준

학부모와의 1:1상담과 학생의 레벨테스트는 기본이며.여기에 맞춤 상담또한 기본이다. 상담은 뒷전이고 길거리에서의 홍보는 이제 퇴물신세이다. 이런데도 불구하고 홍보마케팅을 10여년전 기준으로 보고 학원생모집마케팅을 그저 아이들 장남감이나 상품권으로 현혹하는 마케팅방식은 이제는 아닌것인데도.아직 원장들은 착각하고있다. 며칠 길바닥 홍보하고 돈 얼마간을 받아가면 대번에 원장들은 사기당했다고 외쳐댄다.

 

학원 마케팅은 우선적으로 학부모와 상담이 되어야하고 이를통해 들어온 아이들은 최소 한분기 이상(중간고사.기말고사 성적과 밀접) 다닌다. 한달만 다니는 아이들은 요즘 그리 흔치않다.

 

2.학원이 처음 홍보를 하기위해서는 최소한의 두가지 투자가 필요하다 첫째는 전단지이다. 아무리 쓰러져가는 학원일지라도 잘포장된 전단지가 필요하다. 두 번째는 학교앞에서의 홍보방법이다. 아이들에게 학부형 연락처를 받을때도 동의를 구하여야하고.

그에맞는 보상을해 주어야 크레임 발생이없다. 볼펜한자루라도 마구잡이로 뿌려선 전혀 그효과가 없다 그런데도 원장들은 이비용마저 쓰기를 두려워한다. 참으로 애석한 일이다.

바야흐로 내 학원에 원생이 없는것은 제대로된 모집활동이 없어서이다. 김민주 팀장

문의전화는 010 -  5261 - 5757  예인기획 

학원홍보
혹시 어학원도 상담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