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과 느낌

도시선비 2014. 11. 24. 20:59

■ Dana Winner ... !

 

다나 위너 (Dana Winner) 는 1965년생으로 벨기에 출신 뮤지션이다. 그녀는 1989년 싱글앨범 “Top Of The World (Dutch Cover)” 로 데뷔를 했는데 이 곡은 옛날 카펜터스 (Carpenters) 의 불후의 명곡 중 하나이다. 그리고 그녀는 벨기에 출신이나 네뎔란드 레이블을 통해 앨범을 발표하고 베네룩스 3국에서 활동을 하는 가수이다.


벨기에 최고의 디바인 "다나 위너 (Dana Winner)" 는 1989년 음악계에 첫발을 내딛은 후 1993년 10월에 그녀의 첫 앨범인 “Regenbogen” 이 15만장 이상 판매됨으로써 그해 벨기에 (Belgium) 최고 여자 가수상을 수상하게 되었고 이어서 발표한 두번째 앨범 “Miji paradijs” 와 1995년에 발매한 앨범 “Regen van Geluk” 가 또한 연속적으로 플래티넘을 기록해 "자무 어워드 골든아이 (Zamu Award Golden Eye)" 를 수상하였을 뿐만 아니라 벨기에 최고의 드레스 여성 (Best Dressed Woman in Belgium) 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리고 1996년에는 “Waar is het gevoel”, 또 그 이듬해인 1997년에는 네덜란드에서 “Westenwind” 이 역시 플래티넘을 기록하였으며 특히 독일에서 발표한 “Wo ist das Gefuhl” 앨범으로 외국인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최고의 영예인 "Schalagerdiamantpreis"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1998년에 "Steve Hofmeyr and friens" 쇼의 Guest Singer 로 "South Africa" 를 처음으로 방문한 그녀는 그 곳에서의 따뜻한 환대에 감명을 받고 "South Africa" 를 위하여 특별 앨범을 발표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그 해 10월에 발매된 “In love with you” 이다.

 

이어 2001년 10월에 발표한 “Unforgettable” 은 뒤늦게 팝시장에의 진출을 목표로 영어로 부른 앨범인데 우리에게 잘 알려진 “Moonlight Shadow”, “I'll Always Be There”, “Morning Has Broken”, “Woman In Love”, “Vicent”, “Nothing's Gonna Change My Love”, “You Needed Me”, “Snowbird”, “Just When I Needed You Most”, “The Winner Takes It All” 등 다른 가수들의 히트곡들을 그녀만의 독특한 깊은 성량으로 차분하면서도 아련한 느낌의 고운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리메이크 한 곡들이 들어있다. 그녀는 특히 카펜터스와 아바 그리고 사이먼 앤 가펑클의 음악을 즐겨 부르고 있다.

 

2003년에는 “Unforgettable Too” 앨범을 발표했다고 전해지는데 아쉽게도 우리나라에는 아직 소개되지 않은 듯 하다. 우리나라에 "다나 위너 (Dana Winner)" 가 알려지게 된 것은 로버트 레드포드와 메릴 스트립이 열연한, 장대한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개성이 강한 두 남녀의 사랑과 삶을 다룬, 1985년 아카데미 최우수작품상을 비롯해 7개 부문을 수상한 영화 "아웃 오브 아프리카 (Out of Africa)" 의 주제곡으로 그녀가 부른 “Stay with me till the morning” 이 삽입되면서부터라고 한다.

 

 

   

 

   

 

 

다나 위너 (Dana Winner) 는 2010년11월24일 "Parels Uit De Noordzee" 앨범을 발매했다. 그리고 국내 (롯데 캐슬) TV 광고에 삽입되어 크나큰 인기를 얻었던 "‘Ich Liebe Dich (그대를 사랑해)" 의 수록 앨범 "Wo Ist Das Gefuhl", 그리고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발표했던 팝명곡 리메이크 앨범 "Unforgettable" 의 국내 소개로 수많은 팬층을 보유하게 되었다. 그녀는 지금까지 10여장이 넘는 정규 앨범으로 1,800만장의 앨범 판매를 자랑하는 명실상부한 유러피안 팝의 여왕이다.

 

다나 위너 (Dana Winner) 의 뮤직비디오가 그렇게 많이 나와 있지가 않다. 오늘은 두 곡을 들어 보기로 한다. 한 곡은 사이먼과 가펑클의 "Sound of Silence (어쿠스틱 버전)" 이고 또 한 곡은 "아웃 오브 아프리카 (Out of Africa)" 의 주제곡인 “Stay with me till the morning”  이다.

 

 

■ 곡명 : Sound of Silence (Dana Winner) ... !

 

 

 

 

■ 곡명 : Stay with me till the morning (Dana Winne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