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과 느낌

도시선비 2014. 11. 24. 21:50

■ Donna Lewis ... !

 

도나 루이스 (Donna Lewis) 1973.8.6일생으로 영국의 싱어송라이터이다. 그녀는 1996년 미국은 물론 달콤한 팝에 각별한 애정을 보내는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던 업템포 발라드 곡 "I Love You Always Forever" 로 기억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다. 독보적이라 할 만큼 달콤한 보컬을 자랑하는 그녀는 유려한 발라드 멜로디에 톡톡 튀는 비트로 흥겨움을 더하며 90년대 중반 인기를 누렸다.

 

영국 웨일즈의 카디프(Cardiff)에서 태어난 도나 루이스는 재즈 뮤지션인 아버지를 둔 덕에 어린 시절부터 음악적 소양을 쌓아 나갔다. 6살 때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으며 14살에 작곡을 시작하는 등 다른 세계적 뮤지션들처럼 어린 시절부터 음악적 재능을 뽐냈다. 그렇게 음악에 삶을 맡긴 도나 루이스는 이후 웨일즈 음악 연극 학교(The Welsh College of Music and Drama)에 입학하여 플루트와 피아노를 전공했으며, 악기를 전공하면서도 노래와 작곡 연습에 매진하였다.

 

대학 졸업 후 1년 여 간 음악 선생님으로 일하던 그녀는 카디프의 클럽에서 밴드의 보컬리스트로 활약하며 대중 음악가로 방향을 수정했고, 뮤지션으로 성공하기 위해 버밍햄(Birmingham)으로 자리를 옮겼다. 버밍햄에서 밴드의 보컬리스트로 활약한 그녀는 활동 가운데에도 자신의 음악을 소홀히 하지 않았고, 틈틈이 제작한 데모 테잎을 들고 자신을 받아 줄 음반 레이블을 찾아 나서게 된다.

 

 

 

 

당시 흔치 않은 밝고 달콤한 음악을 보여주던 그녀의 음악은 1994년 운 좋게도 아틀랜틱(Atlantic) 레이블에 의해 픽업 되었고, 1996년 밝고 달콤한 그녀의 매력을 부각시킨 데뷔 앨범 "Now in a Minute" 가 발매된다. 첫 싱글 "I Love You Always Forever" 를 내세우고 등장한 그녀의 인기는 기대 이상이었다. 영국 변방 웨일즈의 무명 신인이었던 그녀였지만, 앨범은 미국 싱글 차트 2위까지 치고 올라가는 놀라운 성공을 거두었고 첫 앨범 첫 싱글 단 한 곡으로 세계적 스타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도나 루이스는 이 앨범의 성공에 힘입어 데뷔 앨범 역시 차트 30위 권에 올려 놓는 기염을 토했으며 1997년 애니메이션 야심작 "아나스탸샤 (Anastacia)" 사운드트랙에 참가해 리차드 막스 (Richard Marx) 와 함께 "At the Beginning" 을 불러 다시 한 번 세간의 이목을 끌었었다.

 

 

   

 

   

 

 

하지만 이후, 도나 루이스는 별다른 큰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1998년 자신이 직접 프로듀싱하고, 작사/작곡은 물론, 키보드를 직접 연주하는 등 역량을 모두 쏟아 부은 두 번째 앨범 "[Blue Planet" 으로 복귀했지만 유럽 씬에서 "I Could Be the one" 이, 미국 댄스 차트에서 "Love Him" 이 다소 선전했을 뿐 세계적인 인기를 얻어내는 데에는 실패했다. 이후 2002년까지 클럽 댄스 뮤지션, 자선 기금 마련 공연, 영화 사운드트랙 등에 참여하며 꾸준한 활동을 벌여 온 그녀의 3집 앨범 "Be Still" 을 통해 재기의 의지를 다졌으나 역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지는 못했다. 물론 "Be Still" 에서도 썩 괜찮은 팝사운드를 구현하고 있으나 메이저 소속시절과 달리 배급망이 부족해 그런것 같다.

오늘 소개할 "I Love You Always Forever" 는 도나 루이스(Donna Lewis) 가 1996년 8월 3일부터 14주간 1위를 차지한 로스 델 리오(Los Del Rio)의 ‘Macarena’ 에 밀려 9주간 2위에 머물렀었던 곡이다. 1위의 여파가 워낙 전세계적이여서 9주간이나 2위를 했음에도 이 곡을 기억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고 2위까지 한 것을 아는 사람은 더더욱 적다. 그러나 애니메이션 "아나스타샤 (Anastasia)" 를 기억하는 사람이라면 "리차드 막스(Richard Marx)" 와 함께 부른 "At the Beginning" 이 생각 날 것이다.

 

이처럼 후속곡으로 크게 히트한 곡이 없어 아직까진 이 곡은 원 히트 원더로 남고 있다.

 

 

■ 곡명 : I Love You Always Forever (Donna Lewi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