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그리고 사진

뱃사공 2019. 11. 27. 20:59


 제 154 차.  고창 선운산 산행               m  


  * 간단한 아침 식사제공합니다         * 목욕 합니다


   1.  산행일자 : 2019년 11월 10일 ( 일요일 )



▣ 고창 선운산

"호남의 내금강"이자 도립공원인 선운산은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과 심원면에 걸쳐있는 높이 336m 산으로본래 도솔산[兜率山]으로 불려졌으나 백제때 창건한 선운사[禪雲寺]가 유명해지면서 선운산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구름속에서 참선한다'는 뜻을 지니고 있는 선운산은 가을이면 고혹적풍경을품는다.

곳곳에 우뚝 솟은 기암괴석 봉우리와 싱그러움을 한껏 머금고 있는 숲,선운사 계곡에 비친 단풍의 얼굴을 보노라면 세상사 부러울게 따로 없다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주위에는 구황봉, 경수산, 개이빨산, 청룡산 등의 낮은 산들이 솟아 있다.그다지 높지는 않으나 '호남의 내금강'이라 불릴만큼 계곡미가 수려하고 숲이 울창하다.특히 4월엔 선운사 동백나무숲[천연기념물 184호]이 유명하고 9월엔 꽃무릇이 유명하다.무엇보다도 늦가을 선운사 도솔천 일대의 단풍은 실로 장관이다.

 곳곳에 기암괴석이 봉우리를 이루고 있어 경관이 빼어나고 곳곳에 암장이 있어서

암벽등반 클라이머들이 자주 찾고 있으며 전국 암벽 등반대회가 열리기도 하였다.

봄이면 동백, 여름에는 울창한 수림, 가을에는 단풍으로 유명하여 수많은 사진 작가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2. 산행코스

◈ A코스 : 선운산주차장-마이재-선운산(수리봉)-개이빨산(견치산)-소리재-용문굴-낙조대-

                배맨바위-청룡산-쥐바위-국기봉-사자바위-투구바위-선운사-주차장  (약16km)


◈ B코스 : 선운산주차장-마이재-선운산(수리봉)-개이빨산(견치산)-소리재-용문굴-

                도솔암-진흥굴-선운사-주차장 (약13km)

◈ C코스 : 자율산행




  3. 도착지  :  고창                  4. 차량이동시간 :   1시간 00 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속초에는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감기를 조심하시고,
편안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