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블로그를 개설하지 않으셨습니다.친구 신청을 하시려면 먼저 블로그를 개설해 주세요.
지금 개설 하시겠습니까?
친구가 되시면 친구의 새글 및 활동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whtdianne10님에게 친구신청을 하시겠습니까?
친구 신청을 했습니다.상대가 수락하면 친구가 됩니다.
친구 신청을 실패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친구 신청 가능 수를 초과했습니다.
나는 4년 전에 할머니가 됐다. 그때는 손녀딸 하나였었다. 온갖 정성을 다해 손녀를 돌봐 주며 내가 내 아이들을 육아 할 때와는 많이 달라졌음을 실감했었다. 작년에는 손주가 생겼다. 손주는 목청도 좋고(울때는 아직은 테너가 아니라 소프라노(?)로 높은 음으로 울어대곤 한다) 듬직하게 잘생긴 손주다. 딸의 아이들로 이집은 아침이면 호떡집에 불난 집 처럼 북새통이다. 손녀는 데이캐어 다닌지 3년째이고, 손주도 한살이 되고 부터 집가까운 곳으로 데이캐어를 찾았으나 자리가 이미 다 차서 차례를 기다리느라 4달이 지나서야 자리가 생겼다는 연락을 받았다. 손녀는 방학을 했다면서 섬머캠프로는 중국어를 배우러 다닌다. 곧잘 단어를 배웠다고 집에 와서 할머니인 나한테 가르쳐 주기도 한다. 손주도 지난 월요일 부터 데이캐..
올 여름은 샌프란시스코에서 보냈다. 내가 사는 동네는 미국남부의 여름으로 습도가 높고, 기온도 높아 무척이나 여름살이를 힘겹게 보내는 곳이다. 같은 기온이라 해도 습도가 낮은 남부캘리포니아에 비하면 우리 동네의 더위란 마치 사우나에 들어간 것같은 느낌을 주는 날이 대부분이..
초저녁에 일본의 관문인 나리타공항에 도착했다. 아들은 내리는 즉시 일본 내의 통신망을 사용하기 위한 SIM Card 를 구입했다. 남편이 옆에서 보고 하는 말이 용량을 큰 것으로 사기도 했지만 엄청 비싸다며 혀를 내둘렀다. 당장 우리가 가야 할 교통편, 숙소, 레스트랑, 관광 할 곳등을 찾..
어쩐지 쉽게 내키지 않는 발걸음이였으나 꼭 동행을 해야만 했던 처음으로 하게 된 해외가족여행을 지난 달 말에 하게 됐다. 내가 살고 있는 곳에서 부터 일본과 한국을 여행하려면 때로는 거의 하루 반이 소요 될 수도 있는 (비행기를 갈아 탈 때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할 경우가 그렇다.)..
오늘 아침기사를 읽던 중 모처럼 마음에 위로가 느껴지는 짧은기사를 읽었다. 요즘은 아침에 새로운 기사를 읽다보면 세상이 마치 미친듯이 끝 모를 형국으로 치닺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두려움에 지레 걱정스러울 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미국을 비롯한 세계가 각자의 이익을 챙기기 위..
사우스웨스트 1380기 기장 테미 조 슐츠(56세) 사우스웨스트 1380기 부기장 대렌 엘리서(44세) 필라델피아국제공항에 비상착륙한 사우스웨스트항공기. 태미 조 슐츠의 해군전투기조종사 복무시절. 지난 4월17일에 뉴욕의 라구아디아공항에서 택사스 달라스를 향해 이륙한 사우스웨스트항공..
내가 살아보니까... 사람들은 남의 삶에 그다지 관심이 많지 않더라. 남을 쳐다 볼 때는 부러워서든 블쌍해서든 그저 호기심이나 구경차원을 넘지 않더라. 내가 살아 보니까... 정말이지 명품백을 들고 다니던 비닐봉지를 들고 다니던, 중요한 것은 그 내용물이더라. 내가 살아보니까... 남..
나는 올 가을쯤에 일본 여행을 계획하게 되면서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을 뒤지다가 유튜브로 'At Home Venetia in Kyoto' 를 보게 됐다. 베네시아 스탠리 스미스(Venetia Stanley-Smith)라는 여인은 나이가 70을 목전에 둔 영국여성으로 1971년에 일본을 방문하게 되었다가 교토에 지금까지 머물러 살..
아기가 태어나 일년간은 다른기간과는 달리 많은 변화가 있는 시기로 새생명의 태어남의 감동과 함께 그 후 일년이란 시간은 무엇과도 비교가 안될 만큼 변화무쌍했다. 엄마의 뱃속에서 처음 세상으로 나와 길고 긴 시간의 진통으로 기진맥진 된 엄마와 태어난 아기와의 만남이란 진한 ..
지난 달 워싱톤DC로 오바마 전미국대통령부부의 초상화를 관람키 위해 다녀왔다. 나역시 많은 사람들이 이 초상화를 보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기에 거의 한시간 가까이 기다려가며 잠시 보고 왔다. 대통령직을 물러난 후 일년이 넘어 초상화로 대통령을 볼 수 있다는 것은 그리 대단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