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행 /충청도 여행

석[錫]이 2011. 11. 15. 06:30

자아!!!이제부터 철갑상어에 대한 놀라운 비밀을 알려드릴까요?

캐비아로 유명한 철?갑?상?어?를 바다가 아닌? 육지에서 키운다?

철갑상어가 양식이 가능하다는거? 여러분들은 알고 계신가요? 그것도

육지의 내륙 충청도 아산에서? 말이 될까? 흠...그러나 말이 된다는거 아니겠습니까?

아산의 송악면에 그 캐비어로 유명한 철갑상어를 양식하며 여러분들께

여러가지로 체험을 하실수 있도록 하는 양식장이 있다는거!!!여러분들 모르셨죠?^^

이제 철갑상어를 키우기 시작한지 4년여 남짓한 거해수산 이라는곳에서

그 캐비아로 유명한 철갑상어를 양식하고 있습니다...이곳에서는 철갑상어를

양식하며 철갑상어를 구경하고 또 만져볼수도 있는 체험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철갑상어는 캐비아만 유명한것이 아니라는거...

철갑상어를 회 로도 먹을수 있다는게 조금 놀라운 사실인데요?

사실 이 철갑상어의 회는 이곳저곳 너무나도 맛이 좋고 부드러웠다는거죠...

철갑상어를 직접 만지고 체험하며 회 도 맛볼수 있는 아산의 거해수산으로 가볼까...요오? ^^

 

 

 

 

 

 

 

 

 

충청도 아산의 송악면에 위치한 거해수산...이라고 하는곳입니다....

아직은 이곳에서 철갑상어를 양식하기 시작한지 4년여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그래서인지 이곳 체험장과 양식장 입구에는 눈에 뜨일만한 간판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이 양식장이 더 크게 발전하고 체험장을 찾는분들이 많아진다면

멋지게 간판도 세워질것이고 ...그때는 이미 유명해져서 이곳 체험장을 찾는분들이 대박많을것으로 보이네요

 

 

 

 

 양식장 으로 들어서자 칸칸이 나뉘어져 있는 양식장의 모습이 보이구요

칸마다 크기가 제각 다른 철갑상어가 자라나고 있었습니다...

이 철갑상어는 잘 자라게 하기위해서 물온도라던지 환경을 잘 만들어줘야 한다고 들었는데

양식하기가 결코 쉽지 않다고 합니다...그러나 이곳 양식장의 사장님은 어렵게 어렵게

이 철갑상어들을 멋들어지게 양식하시는데 성공하셨다고 하네요...박수!!!ㅉㅉㅉㅉ

 

 

 

 

 이곳 철갑상어 양식장은 철갑상어들을 양식하는것 외에도 어린이들이나 가족들이 직접 양식장에 오셔서

철갑상어도 보고 ..또 양식되어가는 모습도 직접 느끼며

상어들을 손으로 직접 만져볼수도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엄마와 함께온 아이들....철갑상어의 모습에 관심이 참 많군요...

상어는 바다에서만 볼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렇게 육지에서 상어를 양식하고 있다는것에 놀랄뿐입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머님들 또한 철갑상어를 보시고는 놀라시더라구요

 

 

 

 

 사장님께서 아이들에게 직접 상어를 만져볼수 있도록 철갑상어를 한마리 잡아서

직접 가져 오시려고 합니다...

 

 

 

 

 이녀석이 다 자란 철갑상어 같은데요...이녀석들 힘이 얼마나 좋던지

파닥파닥 거리는데 힘이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철갑상어를 직접 만져보며 신기해 하는 어린이들 모습입니다...

티브이에서만 보던 상어를 내손으로 직접 만져본다는것에 아이들은 너무나도 신나게 이시간을 즐겨봅니다...

야호!!!!나도 한번 만져볼까??????낭???????하다가 난 패슈...음..왜냐면...

그냥 만지기 싫었다고 말하고 싶다..ㅠㅠ

 

 

 

 

 좀전에 녀석은 크기가 너무 커다란지 아이들이 좀 무서워 한다 그래서 그녀석보다

조금 작은 녀석을 잡아서 아이들이 쉽게 만질수 있도록 하기위해서 잡아봅니다...

 

 

 

 

 이렇게 바닥에 놓은 철갑상어 아이들이 모두 신기해서 만져보고 또 만져보고...

혹이나 하시는분들 계신데요? ㅎㅎ

이 철갑상어는 이빨이 없어서 물지못해요...절대 무서워 안하셔도 됩니다....

석이...너는 그걸 알면서도 왜???못만지는거지? 왜그릉거지이?????ㅡ,.ㅡ

 

 

 

 

 이번에 녀석들은 정말 작은 녀석들이죠...정말 철갑상어 새끼들 입니다...

어머님들도 아이들도 이녀석은 무서워 하지도 않고 손에 잡고 잘 놀고 있습니다.ㅋㅋ

아이들 모두 순서를 기다리면서 한번씩 잡아보려고 하고 있군요

그래그래 아이들아...여기서 많이 가지고 놀다가 가렴...

언제 어디가서 또 상어를 만지고 놀아보겠니? 너희들이 만져본 이 아이들이

그 유명한 캐비아를 만들어내는 철갑상어란다..ㅎㅎ 재밌지?????하고 물어보니

아이들은  더 놀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지 양식장을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양식장을 나와서 어린아이들은 뛰어놀고 철갑상어와 함께 놀고있는사이

체험프로그램의 순서로 철갑상어 회를 먹으러  바당으로 나왔습니다...

철갑상어...회로 먹는다는거 여러분들은 알고 계시온지? 모르시온지?

지금 여기에서 보시는것이 바로 철갑상어의 간 입니다...

철갑상어 한마리에서 나오는 간의 양은 정말 찌끔입니다요...

처음에 석이는 별로...안땡기더이다...그런데..ㅋㅋ 철갑상어의 간 한조각만 드셔보셩

그 맛이 어찌나 꼬소.....하든지...그담부터는 인정사정 없이 막 먹어 버렸다는.ㅋㅋ

 

 

 

 

 그리고나서는 손질한 철갑상어의 회를 사장님께서 이곳저곳 잘라서 회로 썰어주십니다.

철갑상어는 부위별로 따로따로 손질해서 회를 먹을수 있기 때문에

부위별 맛이 확연하게 다르다는것을 아실수 있을거에요...

회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석이도 아주 환장을 하고 먹었다는거.ㅎㅎ

 

 

 

 

요 위에 보이고 있는 하얀것이...바로 철갑상어의 골수 입니다...

연한 힘줄...같이....요 골수를 씹어먹으면요

고 안에서 하얀것들이 뽀글뽀글하면서 터지는데요

그 맛이 참 일품이더라구요...ㅋㅋ

 

 

 

 

 

 

 

 

 

 요고이가 바로 다 잘라진 철갑상어의 간...인데요...

보기에 징그럽기도 하시겠지만...일단 맛을 한번 보시면?

그 맛에 아주 환장한다는거지...어찌나 고솝던지 말론 표현 안한다...직접 먹어보길 바람!!!!

 

 

 

 

 

 

 

 

 

이렇게 부위별로 사장님께서 직접 썰어주시니..우리는 그냥 옆에 앉아서 먹기만 하면 된다는 이야기지?

철갑상어의 회...ㅎㅎ 오셔서 직접 드셔보셩...지금까지 드셨던 회의 맛과는 비교도 안댄다는거...

상어회가 이렇게 맛있는지...석이는 진직에 몰랐다는거 아닙니까?

ㅋㅋ 같이 갔던 일행이 ... 석이는 회를 못먹는다...했다가 띠용?

왠일로 그렇게 잘 먹냐? 하고 놀라드라구요.ㅎㅎ

글쎄? 그 이유는...나도 모르겠는데요..그냥 막 먹히더라구요^^

 

 

 

 

 얘가 아까 말씀드린 철갑상어의 골수 랍니다....왠 쫀드기같이 생겼죠? ㅎㅎ

 

 

 

 

 철갑상어의 부위별로 잘라놓은 회 입니다...

각부위별로 맛도 다르고 식감도 다 다르더라구요...

그중에서도 철갑상어의 꼬리부분의 맛이 가장 좋았던것 같습니다.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었어요...

 

 

 

 

 모든 고기는 매운탕이 있는법...철갑상어라고 빠질수 없다!!!!

드디어 맛보게 되는 철갑상어의 매운탕!!!

얘는 매운탕 보다는 지리로 해서 먹는게 맛있는듯...합니다...

얘~~냄비에 넣고 끓이는 동안에 정말 그 냄새에 환장하는줄 알았죠?

그리고나서 뚜껑을 확!!여는 순간엔 잠시 멈칫...했다는거

매운탕이 나올줄 알았는데 지리탕이 나와서말이에요

그러나..잠시후...ㅋㅋ 한그릇 먹어보았는데.???????허얼????

처음에는 기름기가 좀 뜨길래 느끼하다는 느낌을 받았었거든요?

그런데? 좀 먹다가 보니 부드럽고 고소한맛에 완전 끌려 두어그릇 말없이 조용히 비웠다는거

따악...하나 아쉬운건...밥이 없었다!!!!!!!!!!!!!!!!!!!!!!!!!!!!!!!!!!!!!!!!

 

 

 

 

 철갑상어의 지리탕...정말로 맛있고 좋았었다는거...아훙....또 언제와서 먹어보려나.ㅎㅎ

 

 

 

 

 

이 철갑상어를 만져보고 양식되어가는 모습을 보고 싶으신분들은

이 거해수산 이 성영 사장님께전화해 보심 찾아가시기 쉬울것입니다...

육지에서 양식되는 캐비아의 황제 철갑상어도 직접 보시고 만져보시고 잡아보시고

그 철갑상어의 회 맛도 보시고...ㅋㅋ

완전 즐겁고 재미있는 체험이 될것입니다....

철갑상어...이제 바다에 가서 보지말고 육지에서...

충청 아산에서 보고 느껴보고 먹어보고 해보자구요^^

 

 

 

 

 

그래....쫼라믄, 좋은거 마이 무그야돼....
마자마자..쨀라면...좋은거 정말 많이 먹어둬야 할것 같아요...

겨울이...다가오는데...유휴...
이제 양식을 못하는것이 없어요.한편에는 좋고 한편에는 웬지 쓸쓸하고...자연산이 점점 보기가 힘들어 되겠지요.
그렇긴 하죠...자연산...요즘은 보기가 점점 힘들어지긴 하죠...그래도 사람들이 많이

접할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것이...좀 괜찮기도 하고...이래저래 일장일단이 있는듯 하기두 하구요...
헙! 저~ 저~ 골수는 잘 안준다는?

남자한텐 거시기에 좋고 여자한테 피부에 좋다는 골수! 흐~미 ㅎㅎㅎㅎ

티비에서 몇번 봤어요~ 철갑상어요리~ ㅎㅎㅎㅎ
허얼? 거시기? 거시기? 해요? ㅍㅎㅎ 나나...골수 열라 많이 먹고왔는데

그름 세로운 힘이 생긴것이에요? 우앙...우짠디야 우짠디야...불같은 힘이여 솟아라...으라챠챠...ㅋㅋ

철갑상어..회도 저렇게 달콤할줄은 몰랐는데 맛이 좋더라구요?^^
헉... 철갑상어양식이라
정말 생소합니다!+_+
가보고싶네요~ 왠지 비쌀것 같은 기운이 스멀스멀...
저도 첨에 놀랐는데...진짜 양식으로 잘 키워지고 있더라구요? ㅎㅎ

철갑상어라고 해서 비싼것 같지는 않습니다...키로당 이만원 정도 하는것으로 들었거든요...

양이 보통이 아니더라구요...한번 가보셔도 후회는 안하실듯 합니다...
티비에서 본거 같아요^^ 저 골..수... 우아~~~~
난 아직 줘도 못먹겠다..
한번 먹으면 철.갑.상.어..골수팬 될까봐~~~~~~~~ ㅎㅎ
철갑상어 진짜 크네요~~~
ㅋㅋㅋ골수 먹어보면...그 뭐랄까 ? 하얀골수 속에서 알맹이들이 톡톡 터져나오는것이...

기분도 좋고 괜찮던데...먹어바 먹어바 골수팬되나 안되나 한번 보게.ㅎㅎ
저런데가 있었나?
가까이 살아도 몰랐는걸요..
맛이 어떨까??궁금..
회는 좋아하지만..골수는 ㅋ~~
회맛은 좋았어요...씹는맛도 괜찮았구요...ㅋㅋ 골수를 드셔야 합니다...간하고...고고 둘이가 참 좋아요...
으흐흣...>o< 철갑상어의 간과 골수.. 맛보고 싶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남자에게 좋다죠..ㅎㅎㅎ

완전.. 그자리에서 잡은 걸 회쳐서 먹고..아옹아옹.. 너무 맛나보여요 ㅎㅎ

쿡쿡..!!! 쌀쌀한 날인데.. 석이님은 걱정 없으시겠어요 쿡쿡 !!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시고 웃음넘치는 하루되세요 ^^~* 쿡쿡 ..!!
간하고 골수하고 맛이 정말 고소하고 좋습니다...골수는 씹는맛이 참 좋았던것 같아요.ㅎㅎ

골수가...남자한테 그렇게 좋다는데...먹어도...쓸곳이 읍네요???ㅠㅠ
비밀댓글입니다
철갑상어 민물고기인지
아주 일찌기 알았는데 어쩌남요??ㅎㅎ
히잉...ㅋㅋ 철갑상어라 그래서 민물고기인줄 몰랐다는 석이...

싸장님덕분에 또 하나 배웠네요...몰랐었는데...감사요^^
우와~ 정말 캐비어는 북해 이런 곳에서만 나는 줄 알았더니...
우리나라에서도 양식을 하고 있었군요...

전혀 어떤 맛일지 상상이 가지 않지만 정말 맛나보이네요...
저도 꼭 한번 맛보고 싶네요~
우리나라에서 양식을 하는곳이 좀 되는가 보더라구요...저도 이번에 알았지만요...

철갑상어의 회..씹는맛이 제법 괜찮았어요...나중에 드시게되면 꼭..간하고 골수하고 드셔보세요?
우와,,역시 저아찌 멋지네요~
마~잡어잡아용~ㅎㅎ 안무시운가봐용~ㅋㅋㅋ

그나저나,, 상어고기가 그것도 꼬리부분이 쫄깃 맛났다는 말과 동시에 상상중~~~~후후후~ㅎ
회를 그닥 좋아하지 안는 석이님이 반해버린 상어회! ㅡ은근 호기심이 생기네요~^^*
쟤가요...이빠링 없다고 하네요...그래서 그런지...막 잡아요 애기들도 막...ㅎㅎ

근데 힘은 무지무지하게 쎄더라구요 파닥파닥 거리는데 장난 아니에요?

음 저는 갠적이루 꼬리부분이 맛있었구요 간하고 골수가 좋았었어요...ㅎㅎ 몸에 좋은것만..ㅎㅎ

음 정말 회...거의 안먹거든요 제가...근데 ...먹을만 하더라구요? 한번 드셔보실만 하실겁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안녕하세요..철갑상어 아직 경험이 없습니다..꽤 괜찮다고 들었는데 언제 한번 가봐야 겠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오오오~~철갑상어요...저도 가까이서는 처음 봤습니다...

얘네들 회도 처음 먹어보았구요...근데 의외로 맛이 괜찮더라구요...

얘네들 간하고 골수..강추해 드립니다.ㅋㅋ 남자한테 좋다네요?ㅎㅎ
밤에 잠은 잘 잔겨..? 화장실 안 부셔졌나 몰라...
벽을 부셔버렸어 짜증나서..ㅋㅋ
요고 신기하네요 ㅎㅎㅎ 대박 ㅋㅋㅋ
재밌던데? ㅋㅋ 근데 만져보는건...실패했엉...쬠..겁나드라..ㅡ,.ㅡ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와우 뾰족한게 무섭네요...ㅎㅎㅎ
ㅋㅋ 뾰족한넘이 순딩이더라구요 무식하게 힘만 쎄요.ㅎㅎ
단신이 진정한 철갑상어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랑합니다.
한국철갑상어협회
한번가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