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본음식/제 주 음식

석[錫]이 2020. 9. 11. 08:47

 

물회 좋아하시나요? 저는 여름이면 늘 물회를 먹는데 또 가고 싶은

서귀포 물회 맛집 소개해드리고 싶어서요

정말 가성비도 좋고 시원하고 맛있었답니다

 

 

 

김부자식당

주소:제주 서귀포시 보목포로 45

전화:064-732-5844

영업시간:09:00~21:00

 

 

김부자식당은 서귀포 보목항에  바로 앞에 있답니다

보목리는 자리가 정말 유명한 곳이라서 자리 철에는

도민들이며 관광객이며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해요

 

 

규모가 꽤 크죠? 서귀포 물회 맛집으로 유명한만큼 물회 전문이라고 간판에 적혀있어요

물회뿐 아니라 갈치조림, 갈칫국도  유명한데 조만간

활 갈치가 들어올 예정이라니 그때 또 방문해봐야겠어요

 

 

 

식당 앞에는 꽤 넓은 주차장이 있으니 주차 걱정은 안 해도 되겠어요

제주는 진짜 어딜 가든 주차전쟁... 뱅글뱅글 여러 바퀴 도는 건 기본이죠

그래서 아예 식당이나 카페에 가기 전에 주차할 곳을 알아보고 가는데

여기는 걱정 없이 올 수 있으니 좋았어요

 

 

식당 내부는 상당히 깔끔하고 세련됐어요

테이블과 의자가 물회를 파는 식당이 아닌 카페 같은 분위기네요

바닥에 깔린 타일도 심플하니 예쁘고요. 제가 타일에 관심이 좀 있거든요 ㅋㅋ

 

 

 

다앙한 음식이 있었는데 저희는 해산물 모둠 물회를 먹기로 했답니다

기본 반찬으로 콩국물이 나와요  여름에 시원한 콩국물 진짜 맛있잖아요~

손님들도 리필을 엄청나게 하시더라고요 저희도 한 번 더 리필해서 먹었어요 

고소한 게 시원하고 맛있더라고요

 

포슬포슬 감자 샐러드도 나온답니다  오이랑 감자, 마요네즈의 합이 잘 맞는 음식이죠?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

집에서도 자주 해 먹는 음식 중 하나예요  빵에 발라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고요

부드럽고 알맞게 익은 감자가 참 맛있었어요

 

 

통마늘장아찌도 나온답니다

제주는 어딜 가나 마늘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마늘농사도 많이들 하셔서 그런가..

알싸하면서 짭짤한 맛이 입맛을 돋우는 역할을 톡톡히 했답니다

 

 

짠~ 이건 자리젓이에요

이게 그렇게 인기라고 하더라고요 

사장님께서 이 자리젓은 물론 반찬들을 직접 만드신대요

음식 솜씨가 대단하신가 봐요   자리젓이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를 해봅니다

 

오독오독 꼬들꼬들한 무말랭이도 나와서 좋았어요

무말랭이 크기가 좀 있는 게 씹는 식감이 더 좋더라고요

이외에도 열무김치, 부추무침이 나오고 매일 6가지의 반찬이 바뀌면서 나온답니다

 

대망의 해산물 모둠 물회예요~

엄청 푸짐하죠? 광어, 한치, 멍게, 문어, 전복이 정말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모둠 물회를 시켜도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경우는 드문데

여긴 정말 많이 들어있더라고요  살얼음 동동 띄워진 물회의 비주얼에 침을 삼켰답니다

 

 

엄청 실한 크기의 고등어 구이가 함께 나와요 정말 대박이지 않나요?

크기도 절대 작지가 않아서 저랑 일행이랑 너무 놀랐는데요..

저희 말고도 식사하시는 손님들이 다들 놀라시더라고요

이게 정말 서비스로 나오는 크기가 맞냐고 ㅎㅎ

크기도 크기지만 살이 통통했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갈치구이도 나와요!!

세상에나..... 입이 안 다물어집니다 

대개 물회를 시켜도 물회만 나오거나 잘 나온다 하는 집은

구이 서비스가 한 개 정도 작은 사이즈로 나오는데 서귀포 물회 맛집

여기는 크기도 크고 살도 통통한 생선구이가 두 가지나 나와요~

와... 가성비가 장난 아니죠? 

 

해산물 모둠 물회 한 상이예요

엄청 푸짐하죠? 물회가 담긴 그릇 보이시나요? 진짜 크더라고요

과연 다 먹을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설 만큼 양이 엄청났어요

먹기도 전에 배가 터질 것 같은 비주얼이에요

 

 

직접 만드신 자리젓부터 맛봤어요

사실 자리젓이나 자리물회를 별로 좋아하지는 않거든요 

비린맛도 강한 것 같고 제 스타일이 아니라서...

비리지 않을까,, 하고 한 입 먹어봤는데 와.. 너무 맛있네요!

그동안 제가 먹어봤던 자리젓은 자리젓이 아니었나 봐요+_+

홀딱 반하고 왔답니다  

 

 

갈치구이의 두툼한 살 보이세요? 너무 실하죠?

같이 간 일행이 이런 건 젓가락이 아니라 손으로 들고 먹어야 한다면서 ㅋㅋㅋㅋㅋ

진짜 두툼하죠? 3토막이나 나와요! 와... 대박...

 

 

일행이 직접 손으로 발라준 고등어랍니다

초토화되었네요 ㅋㅋㅋㅋㅋ 어찌나 열심히 발라주던지  포스팅을 빌어 감사의 인사를 전해요 ㅎㅎ

살이 정말 많아서 접시 한가득 수북이 쌓였어요 이것만 먹어도 배가 부를 것 같아요

 

 

엄청 실한 고등어살이 보이시죠?

이런 퀄리티의 고등어가 세트메뉴처럼, 서비스처럼 나오다니요,,,

이렇게 퍼주셔서 남는 게 있을까  라는 걱정까지 들었어요 진심으로.

비리지도 않고 간도 딱 맞아서 정말 고소하고 맛있더라고요 

밥이 그냥 꿀떡꿀떡 넘어가요 게다가 짜지 않으니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갈치도 두께가 이렇답니다.. 와... 진짜 대박이죠?

사장님이 음식 솜씨만 좋으신 게 아니라 인심도 엄청나신 거 같아요

입에서 사르르 녹아요 역시 비리지도 않고요. 살을 발라놓으니 양도 상당하고요 

하나도 남김없이 다 먹고 왔답니다

배가 진짜 너무 불렀지만 놓칠 수 없는 맛이었거든요 ㅋㅋ

 

 

 

밥 한 수저 뜨고 고등어살을 올려서 먹습니다.

크~ 어쩜 고등어가 이렇게 안 비리고 고소할 수가 있죠?

간도 짜지 않고 적당해요  딱 식욕을 오르게 만드는 맛이랄까요?

제가 지금껏 먹어본 고등어구이 중에서 정말 세 손가락 안에 드는 맛이었어요

 

 

 

갈치는 또 어떻고요~ 이렇게나 부드러울 수가 있다니.... 정말 너무 놀라운 맛이었어요

갈치 살 발라낸 게 양이 상당해서 심심풀이 과자 먹듯 갈치구이를 먹었어요 

호강을 제대로 하고 왔답니다

고등어구이도 마찬가지고요  서귀포 물회 맛집 정말 최고라고 말하고 싶어요!

 

 

해물 모둠 물회를 먹어봐야겠죠?

얼마나 들어있을까 궁금해서 젓가락으로 슬쩍 저어보니 꽤 많은 양이 들어있었고요

얼음도 동동 띄워져 있으니 시원~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한 그릇이 정말 푸짐하죠?

오이, 고추, 배도 들어있어서 시원한 맛이 더했고 아삭아삭한 식감은 덤이었고요

제주식 물회라서 그런지 된장 베이스라서 더 좋았어요 

요즘 대부분의 물회들이 초고추장 베이스라서 간혹 너무 시큼

달큼할 때가 있어서 내가 해산물 물회를 먹는 건지,

초고추장 물회를 먹는 건지 모르는 경우가 있었거든요

제주식은 원래 된장 베이스라고 하던데 점점 찾아보기가 힘들었거든요 

너무 반가웠고 맛있었답니다!

 

밥을 물회에 말아서  크게 한 숟가락 먹었어요

캬~ 정말 속까지 시원함이 느껴지고 다양한 해산물들의 맛이며 식감이며,,,

정말 최고였답니다! 된장베이스라 자극적이지 않아서

매운걸 못 드시는 분들도 속 편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양도 엄청 많아서 3,4명이 먹어도 될 정도였어요   

두 명이 간 저희는 다 먹느라고 배 터지는 줄 알았어요 ㅎㅎ

게다가 얼음이 녹아도 물회 맛이 연해 지거나 하지 않고 처음 맛 그대로더라고요!

이게 가장 대박이었던 것 같아요

서귀포 물회 맛집 괜히 맛집이 아니었어요!

 

물회와 고등어구이의 조합도 좋았답니다

새콤하면서 깊은 맛이 나는 시원한 물회와 적당히 짭짤하면서 고소한 따뜻한 고등어 구이가 의외로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각자의 맛 자체가 너무 훌륭했기 때문에 맛이 두배가 된 것 같았어요

 

 

 

이번엔 밥과 갈치와 함께 먹어봤어요

와,,, 뭐랑 먹어도 진짜 너무 맛있더라고요  부드러운 갈치 살이 입안에서 부서지면서 새콤한 물회가 맛을 더 이끌어주고 밥이 균형을 잡아주는 기분이랄까요? ㅎㅎㅎ 너무 거창했나요?

정말 그 정도로 맛있었어요. 

 

다시마 쌈도 나왔길래 갈치 살이랑 열무김치랑 싸서 먹어봤답니다.

이 조합도 좋더라고요.. 아니 대체 뭘 먹어도, 뭐랑 먹어도 맛있는 이 집은 뭔가요,,,?!

둘이서 정말 배가 터지도록 남김없이 다 먹고 왔답니다. 맛이 없으면 아무리 푸짐하게 줘도 남기고 오잖아요

 

커피는 셀프인데 세상에 카누가 있어요?!

대개는 커피 자판 기거나 봉지 믹스커피만 있는데 카누라니!! 안 마실 수가 없죠? ㅎㅎ

커피까지 정말 제 맘에 쏙 들었어요

 

서귀포 물회 맛집 정말 인정을 할 수밖에 없네요. 

된장 베이스의 깊고 진한 맛에 푸짐한 해산물과 두툼한 생선구이까지! 게다가 하나같이 다 맛있고요.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가보시면 저처럼 또 가고 싶은 집이 되실 거예요 ㅎ

1 공감 꾹~~
꺄~~맛있겠다.
군침 돌아요.
아유 먹고 싶어라.ㅎㅎㅎ
제주가면 석이님 정보 참고 하겠습니다.
점심 시간이 가까우니 시장기가 확 듭니다.
맛집 정보 감사합니다..^^
눈요기 잘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가을 기운이 완연하지요?

명나라 수군 제독 진린이 이순신 장군을
명나라 장수로 등용해 줄 것을 황제에게
간청하다.

"황제 폐하!
이곳 조선에서 전란이 끝나면
조선의 왕에게 명을 내리시어
조선국 통제사 이순신을
요동으로 오라 하게 하소서..

신(臣)이 본 이순신은
그지략이 매우 튀어날뿐만 아니라
그 성품과 또한 장수로 지녀야할 품덕을 고르 지닌바
만일 조선수군통제사 이순신을 황제폐하께서 귀히 여기신다면
우리명(明)국의 화근인 저 오랑케(훗날청國)를 견제할수 있을뿐 아니라,
저 오랑케의 땅 모두를 우리의 명(明)국으로 귀속시킬수 있을것이옵니다.

혹여 황제폐하께서
통제사 이순신의 장수됨을 걱정하신다면
신(臣)이 간청하옵건데 통제사 이순신은
전란이 일어나고 수년간 수십차례의 전투에서
단 한번도 패하지 않았음에도

조선의 국왕은 통제사 이순신을 업신여기며
또한 조정대신들 또한 이순신의 공적에 질투하여
수없이 이간질과 모함을 하였으며,

급기야는 통제사의 충의를 의심하여
결국에는 그를 조선수군통제사 지위를 빼앗아
백의종군에 임하게 하였나이다.<이하 략>

◀ 선조들의 숨결어린 문화재
"문화재를 사랑하는 마음은 애국심입니다"
맛있는 갈치구이와 시원한 물회~~
저는 제주도가면 갈치랑 돼지고기, 해장국을 즐겨먹습니다
된장베이스물회가 시원해보이네요!
정말 탐나는 한 상입니다.
거기에 제주식 된장물회라니...^^
이리 나와주면 가격이 비싸다는 말은 안 나옵니다.
제주도 물회 진수성찬입니다...^^
6. 물회를 주문해도 홀쭉이가 아니고 뚱뚱한 갈치구이가 나오다니 환상적입니다.
출출한 시간에 바라보니.....
배가 고프군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한주동안 수고하셨습니다.세월의
빠름을 느낍니다.우리는 저마다 행복해야하고
따뜻한 의미의 삶,돌아보시길 바랍니다.쌀쌀합니다.
감기조심하세요,소중한 포스팅 수고하셨습니다.
평온과 늘 건강빕니다.
안녕하세요?
♡환절기 건강관리 잘하시고 보람되게 보내세요♡
멋진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
공감 추가하고 갑니다~~~
정다운 벗님~반갑습니다~!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시는지요~?
쌀쌀한 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도 기쁨과 희망으로 가득한 행복한 날들이 되시길 기도 드립니다.
님과의 고운 인연을 감사드리며, 건강 하세요~사랑합니다.~ ♡♡^^.^^
항상~ 건강하시고, 즐겁고 복된 오후 되세요~9~*""*

祥雲// 자고 가는 저 구름아 드림.´°`°³оо☆
안녕하세요? 드높은 가을하늘.코스모스
고추잠자리.사는동안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가을햇볕.가을꽃들의 향연.
남은시간 편안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쌀쌀합니다.감기조심하세요.소중한포스팅 수고하셨습니다.
평온과 늘 건강빕니다.
안녕하세요?
♡새로운 한주 건강관리 잘하시고 보람되게 보내세요♡
정말 이렇게 넘 맛없는 물회 첨먹어봅니다 양만 많아서 먹다 남기고왓어요 비린네도 심하고 아무맛이없네요 화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