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본음식/제 주 음식

석[錫]이 2021. 2. 16. 06:00

오늘은 친구들이랑 간만에 휴무가 맞아서

제주 세화해변 맛집을 찾아가 보았어요 ㅋㅋㅋ

쌀쌀한 날씨엔 역시 뜨끈한 국물이 땡기는 법이죠 !!

한림칼국수 제주세화점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 해녀박물관길 33-1

전화번호 : 064-782-7090

영업시간 : 8시 - 16시

일요일 휴무

 

 

해녀박물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를 그쪽에다가 해도 된답니다 

근처에 게스트 하우스도 많아서 오며 가며 들리기 좋은 위치에 있어요 

가게로 들어가서 명부 작성부터 했답니다 

워낙 깔끔하고 위생적이라서 맘에 들었구요 

거기다가 코로나 안전수칙을 잘 지키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안심 됬구요 !! 

주문은 키오스크를 통해 하면 되는데 

명부 작성 후 빠르게 주문부터 들어갑니다 

언능 먹고싶기 때문이죠 ㅋㅋㅋ

들어가자마자 주문하는 곳 옆에 제면실이 보이는데 

제주 세화해변 맛집 답게 직접 면발을 뽑아낸다고 해요 

운좋게도 제면 하는 모습을 직접 보게 되었는데 

신기하고 재밌더라구요 ㅋㅋㅋ

손놀림이 역시 달인이셔서 그런지 남달랐네요 굿굿 

다음달 부터 가격이 조금 인상 된다고 하네요 

운좋게도 그 전에 오긴 했지만

저는 인상되도 또 찾아올거 같아요 그래도 저렴하거든요 ^^

조금은 늦은 점심에 먹으러 갔더니 여유롭게 먹을 수 있었어요 

내부가 아담하고 깔끔하니 보기 좋았네요 

테이블도 다닥 다닥 붙어있지 않아서 먹기 넘 편했구요 

셀프코너에는 반찬들과 밥통, 믹스커피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셀프라고 마구 떠오면 안되니 

먹을 만큼만 떠와서 먹는게 좋겠네요 

요즘 제주가 쓰레기 때문에 아주 문제라고 해요 ㅜㅜ 

제주 세화해변 맛집은 위생적이라는 인상이 강했어요 

이렇게 주방도 오픈되어 있는데 손님인 제가 봐도 깔끔 했구요 

앞치마도 일회용이라 깔끔하게 사용 가능했구요~

저희는 각각 다른 음식들을 시켜서 나눠 먹기로 했답니다 

처음 가는 맛집을 가면 요게 국룰이죠 ?!ㅋㅋㅋ

반찬은 김치겉절이, 깍두기, 무말랭이, 오징어젓갈이 나왔는데 

칼국수랑 찰떡같은 반찬 이네요 

그리고 반찬들은 모두 수제라고 합니다 

제주 바다를 한그릇에 담아놓은거 같은 비쥬얼의 보말 칼국수 예요 

매생이랑 보말, 표고버섯까지 들어가는 진국 중에 진국 이예요 !

쫄깃한 보말은 젓가락으로 건져서 먹을 수 있을정도로 

엄청 튼실하더라구요 ^^ 와우 ~

이게 바로 제주 해녀분들이 직접 공수해 오시는 보말 이랍니다 

담백하면서도 매력이 넘치는 해산물 이예요 

반찬 사총사는 음식들 어디에 두어도 잘 맞더라구요 

저희는 반찬 또 리필해서 먹었어요 넘 맛있어서요 ㅎㅎ

고소함의 끝판왕인 보말죽이랑 보말전까지 ! 

넷이 갔으니 사이드 하나쯤은 있어야지 싶어서 주문 했는데 

알고보니 모든 메뉴를 주문 했네요 ^^

의도치 않은 플렉스 ㅋㅋㅋ

제주 세화해변 맛집의 보말전은 얇게 구워내서 

겉은 바삭, 속은 쫄깃 

그야말로 '전의정석' 이라고 보심 되겠습니다 ! 

이 메뉴는 처음 먹어보는데 비주얼이 예뻤어요 ㅋㅋㅋ

고명이 정갈하게 얹어진 모습이 굿굿 ~ 

 

닭계장 칼국수는 얼큰함이 딱 제 스타일 이더라구요

너무 맵지는 않고 적당히 시원 칼칼하니 국물이 매력넘처 ♪

쫄깃한 칼국수 호로록 면치기 해주고 , 

그 다음 국물에 밥 말아서 먹으면 정말 맛있을거 같았어요 

저희는 사이드 까지 주문해서 밥은 안말았는데 

담번에 가면 밥까지 말아 먹어야겠다는요 ㅎㅎ

이 메뉴는 반계닭 칼국수 인데 

매운걸 잘 못먹는 아이들은 너무 잘 먹을거 같은 메뉴 랍니다

부드러운 닭고기랑 칼국수랑 조합이 좋더라구요 

칼국수 면이 정말 잊지 못해요 ㅜㅜ 

어른들도 물론 좋아할만한 맛 이구요 부모님 모시고 와도 좋을듯 해요 

그리고 기대를 많이 안했는데 보말죽 한입 먹고는 깜짝 놀랐어요 

전복죽 못지않은 고소함과 담백함이 너무 좋더라구요 

죽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이 죽은 싹싹 긁어 먹었답니다 ㅋㅋㅋ

보말전이나 다른 반찬들을 얹어 먹어도 좋고 

죽이라 속이 든든하고 부드럽게 넘어가서 아침 식사 메뉴로 너무 좋을거 같아요 

중간에 씹히는 보말들이 식감에 한몫 하구요 ㅎㅎ

음식을 먹을 때 뭘 먹었는지 모르게 해라,

이게 바로 저희들의 철칙(?) 입니다 ㅋㅋㅋㅋ 너무 맛있었어요 

 

아, 그리고 제주 세화해변 맛집 메뉴들은 포장도 가능하다고 하니 

방문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심 좋을거 같아요 ^^

아주 든든히 먹고 나와서 어디 걸을만한데가 없을까 싶었어요 

날이 좋아서 걷기 좋았거든요 

간만에 미세먼지 수치도 낮고요 배도 부르고 마냥 신났습니다 ㅋㅋㅋ

저희는 근처에 위치한 새화해수욕장으로 향했답니다 ~

이렇게 날 좋은 날에는 역시 바다죠 ! 

친구들이랑 다같이 모여서 나온건 정말 오랫만인거 같아요 

맛있는걸 먹고 수다도 떨고 너무 재밌더라구요 

이제 슬슬 봄이 오면 야외로 좀 나가줘야 겠습니다 ㅎㅎ

평일이라 그런지 붐비지도 않고 실컷 전세내서 놀다 왔어요 

세화 바다는 처음 와보는데 너무 예뻤어요 

올해 여름에 다시 오기로 다짐하며 그날을 기약 했답니다 ^^

파도 소리를 들으며 걸으니 이런게 바로 힐링 이구나 싶더라구요 

근처에 있는 제주 세화해변 맛집에서 칼국수 한그릇 하고 바다 산책 어떠세요 ♪

안녕하세요?우리가 만들어낸 기쁨은 분명히
열매를 맺습니다,내일 아이 4번째 휴가,안부전해
달라입니다,창밖의 설경을 편안하게 보면 좋겠습니다.
살을 에이는 차가운 바람 햇볕에 눈이 녹습니다,감기조심하세요.
소중한 포스팅 수고하셨습니다,안전과 늘 건강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