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본음식/제 주 음식

석[錫]이 2021. 4. 12. 18:35

제주공항맛집을 열심히 검색했어요.

왜? ㅎㅎ얼마전에 친구와 제주여행을 갔었어요.

제주의 봄꽃들을 구경하러 여행을 떠났거든요.

오전에 제주에 도착해서 이리저리 차를타고 이쁘게 

피어있는 유채꽃밭을 구경했어요.

와아...정말 도심속에선 볼수없는 꿈같이 멋진 유채꽃밭을

구경하고 다녔어요. 역시 제주는 꿈의섬. 환상의섬 이라는말이

맞는거 같아요. 제주여행은 항상 행복을 주는것 같아요.

제주에 도착해서 제일먼저 보고싶었던건 유채꽃밭 이었어요.

노랗게 피어있는 이쁜~~유채꽃을 보고싶었거든요.

제주에 살고있는 지인의 도움으로 제주에서 

명소로 불리우는 유채꽃밭을 몇군데 다니며 

구경할수 있었는데 정말 멋진풍경을 보았죠

유채꽃밭에는 말들도 구경할수 있었어요.

서울사람들은 사실 말구경 하는것도 

쉽지않은데 제주에가면 어디서든지 

말구경을 할수 있더라구요 참 신기하기도하고

말들을 보니 어찌나 멋지던지...좋더라구요

유채꽃밭에서는 이쁘게 피어있는 유채꽃밭을 

말을타고 체험도 하는데 마치 한폭의 그림같은 

장면들 이었어요 나도 말한번 타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없어서 그냥 패스 했답니다. 아깝다아...ㅠㅠ

유채꽃밭도 시나게 구경하고 막바지를 향해

달리고있는 벚꽃들도 구경했어요.

와아...그런데 정말 제주의 벚꽃들은 

어찌나 화려하고 멋있는지 입이 쩍~~하고 벌어져요

제주...하면 또 녹차밭도 생각나잖아요? 

끝없이 펼쳐진 멋진 녹차밭들...

녹차밭에가서 차한잔 마시는 시간도 보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제주에 도착하자마자 신나게 돌아다니다보니 식사하는것도 까먹었어요.

그러다보니 배가 고프긴 하네요...밥먹자~~~

지인과 헤어진후 제주시내로 들어왔어요. 제주공항 근처에서 

직장을 다니는 친구가 있어서 그친구 퇴근시간에 맞추어 

만나기로 했거든요. 열심히 제주공항맛집 검색을 해보는데 

흠...쉽지않네...고르기가... 그런데 그친구가 나를 위해서 

데리고갈만한 음식점이 있다며 데리고 갑니다. 과연어디로 가려고~~

제주올레냉면 이라고 내가 좋아할거라고 데려간 그곳~~과연 어떨까아? 

제주올레냉면 노형동 본점이에요.

여기는 제주공항에서 5분남짓 거리에 위치하고 있네요.

공항에서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이용하기에 편할것 같아요.

 

 

제주올레냉면 노형점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광명동로 19

전화 : 064 742 1239

영업시간 : 10시30분~22시00

주차시설 : 가능

좌석 : 60석이상

 

 

제주공항맛집 제주올레냉면 노형점 매장입구는 참 깔끔해요.

1층짜리 단층건물인데 입구가 데크로 깔려있더라구요.

이공간은 손님들 대기공간으로 이용할수있어요.

대기손님들 사용할수있도록 의자도 여유있게 준비되어 있어요

또 매장입구에 포토존도 있더라구요? 

이쁘게 곰돌이 인형과 빨간 하트가 있어요.

아기들이 참 좋아할것 같은 분위기 ? 

그런데~~오히려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앉아서 

사진을 많이 찍는거 같더라구요 ?ㅎㅎ 재밌어요

매장에 들어서서 바로 보이는것이 음료수 냉장고 입니다

맥주와 간단히 마실수있는 음료수들이 보여요

근데 여기 사장님 성격이 무지하게 깨끗하신것 같은데요?

음료수들 정리되어 있는거 보니 와아...끝내주네요.

상표까지 딱...줄맞춰서 일렬로~~줄세워!!!ㅎㅎ

제주올레냉면은 이름도 그렇지만 제주도의 맛 그대로를 

매장에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보여주고 맛보게 해주는거 같아요.

제주에서 생산되는 톳. 그리고 뿔소라가 냉면에 들어간다고 하던데

그맛이 정말 궁금하더라구요.

매장 한쪽에 딱!!봐도 제주!! 할수있는 제품소개 공간이 있어요.

인형들도 이쁘게~~~참 깜찍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해녀들 인형이 탐나더라구요 너무 이뻐요^^

벽쪽에는 가지런하게 줄맞춰서 이곳을 방문했던 

인기 연예인들 싸인이 쫘아악~~~와우~~~많이도 오셨네요?

제주공항맛집 제주올레냉면...진짜 유명한거 같은데요? 

인기 연예인들이 많이 방문했다는건 그만큼 소문이 났다는건데...

야아~~이거 점점 궁금해지는 음식들의 맛!! 빨리 맛보고 싶다~~ㅎㅎ

제주올레냉면은 이미 여러방송에 소개되었더군요.

뭐 하긴 제주의 자연산 톳. 뿔소라가 냉면에 잔뜩 들어가있다니~~

일단 냉면 비주얼도 궁금하거니와 한번도 안먹어본 톳.뿔소라 냉면이 

점점 궁금해집니다. 궁금~~궁금~~~아 빨리 오백원줄까? 너무 궁금한데?ㅎㅎ

매장 테이블인데 여기 정말 깔끔해요. 바닥도 그렇고 테이블도 그렇고

어디하나 흠잡을곳이 없어요. 왠 음식점이 이렇게 깔끔한거야?

좀전에 말했듯이 여기 사장님 성격이 정말 깔끔하신거 같아요.

또 매장 한가운데 뭔가 음식 모형이 매달려있는데 

오옹? 저건 뭐지? 산더미같이 쌓여있는 저음식은? 뭘까요? 

아흐~~요기 왜이렇게 궁금한게 많으니. 음식점이~~궁금투성?ㅋ 

아~~모르겠다 배가고프다~~ㅠㅠ 많이~~

오늘 저녁은 정말 많이 먹을수 있을것같아 배가고파서

마구마구 먹어줘야 할것같아요.

빨리 메뉴판을 보아요. 

와아 그런데 이거 메뉴판까지 이렇게 깔끔할수가?

복잡하지않게 한눈에 들어오는 메뉴판? 

냉면집에 메뉴판들 거의 간결하긴 하지만 음식들이 

한눈에 들어오는 메뉴판 이네요. 불필요한 메뉴는 없다!!

딱 필요한거!! 똘똘한 메뉴들만 전문성으로 준비해서 판매한다?

이거 참~~마음에 든다 들어^^

우리 일행은 세명이서 톳 과 뿔소라가 들어있는 비빔냉면을 주문했어요.

그리고 이집에서 유명한 메뉴중 하나라죠? 한라산 물갈비 하나 주문~~

그리고 냉면집에 왔는데 그냥 냉면만 먹는건...냉면에대한 예의가 아니죠?

뭐가 필요헌디? 뭐가 중요헌디? 그렇지~~냉면엔 만두가 함께해야죠?

만두까지 주문했어요...ㅋㅋ 아 근데 이거 다 먹을수 있을까? 

하지만~~다먹을수있어!! 난 지금 배가 고프거등~~~

음식을 주문하고 조금있으니 반찬들이 나왔어요. 

옹? 그런데? 반찬들이 참 깔끔하게 잘 나온다아~~

햐아..여기 사장님 진짜~~아우~~깔끔쟁이 같아요.

어디하나 흐트러짐이 없어요 너무 깔끔해 깔끔해~~

이쁘게 깔끔하게 담겨온 반찬들만큼 반찬맛도 좋았으면 좋겠다

반찬이 나오고 먼저 한라산 물갈비가 테이블에 올라오네요.

그런데 오잉? 이게 뭐시래 ? 아니 정말 시뻘건 한라산을 가져오시네요?ㅋ~~

커다란 전골냄비에 가득히 산처럼 쌓여있는 이음식의 실체는? 

와아...제주공항맛집 제주올레냉면 음식들 이런 비주얼 이로구나? 

정말 소문대로 대단하네요. 이런음식 보면 바로바로 막 찍고싶죠? 

SNS같은데 마구마구 올려버리고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어흥~~

한라산 물갈비에는 커다란 갈비대가 두개가 딱~~하니 밑에 자리잡고 있어요.

그리고 그위로 콩나물이 여유있게 팍팍 들어가서 산처럼 쌓여져있고

그겉에는 맛있는 소고기가 덮여있는데 와아 진짜이거 비주얼 끝장이다~~

보글보글 끓이고나면 이렇게 한라산이 무너져 버립니다.ㅋㅋㅋ

그런데 이거...작은거로 주문했는데 이 전골냄비에 가득히~~

잘못하면 넘칠라 그러는데~~~괜찮겠죠? 넘치면 곤란한데~~

한라산 물갈비에는 비주얼도 그렇지만 음식 식재료들이 큼지막하게

여유있게 들어가있더라구요. 역시~~소문난집은 뭔가 다르긴하죠? 

공통적으로 알수있는것이 식재료는 절대!!아끼지 않는다~~막퍼준다!!

정말 양도 많아요. 양만풍부한것이 아니고 질적으로도 풍부하다는거~~

 

먼저 한라산 물갈비 큼지막하게 한국자 떠먹어봅니다. 

하아~~이 식재료들이 한데 어우러져 입안에서 제대로 

돌아다니며 입속을 행복하게 해줘요. 정말 맛이 좋아요.

국물맛도 살짝만? 얼큰한 육계장을 먹는듯한 느낌?

그런데 육수가 얼마나 좋은가~~ 아주 담백하고 깨끗한맛 이네요

비주얼 뿐만아니라 음식맛도 깔끔하고 내입맛을 제대로 저격해버림.

큼직한 호박에 소고기 그리고 콩나물 한젓가락을 먹는순간~~

내입은 행복해집니다. 아아~~이음식 느낌 정말 좋다~~어쩌지이?

물갈비 국물~~탁하지않고 맑은느낌 이었는데 

먹어보면...아앜~~이맛을 표현하기엔 글이 서투르다...

이거 직접 먹어보지 않으면 모를맛이에요 정말 담백하고 맛이 좋아요

우리 일행들은 잠시 말을안하고 한라산 물갈비맛에 홀릭되어 버렸죠.

말없이~~그냥 먹기만하고.ㅎㅎ 야앜~~말하면서 천천히 먹자규~~

제주공한맛집 제주올레냉면~~~

물갈비를 신나게 먹고있는데 고사이에 냉면과 만두가 나오네요

사실 물갈비 비주얼에 놀랐는데...냉면의 비주얼에 다시한번 

놀라게 됩니다. 하아...여기 음식들 정말~~누가말려~~

일단 톳 그리고 뿔소라가 들어간 냉면~~

비빔냉면 이었지만 적당히 들어간 육수...냉면 비빌때 너무편해요.

그리고 싱싱제주 바다에서 직접 올려낸 톳! 뿔소라가 풍성하게 들어갔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냉면의 비빔장이 참 맛이 좋더라구요 색깔까지 

마음저격!! 총맞은것처럼~~~마음을 저격당한 나~~어쩔까~~~

만두는 얇은 만두피에 속에 만두소가 다 보일정도 입니다. 

두꺼운 왕만두도 평소에 참 좋아하는데~~

이렇게 속이 잘 보이는 얇은 만두피 만두도 즐겨먹지요.

서울에서도 만두. 냉면이 맛있는곳은 반드시 찾아가서 사먹는데~~

어유...깍쟁이같은 제주친구가 내마음을 어찌 알았는지~~ㅋㅋ

 

이 만두의 만두소는 고기와 야채들이 적당히 잘 배합되어 들어가있어요.

처음 먹을때 정확한맛을 잘 모를수 있지만 

씹을수록 고소한 고기맛에 야채들이 함께 섞여서 고소함이 더해집니다.

톳 뿔소라가 들어간 냉면의 비주얼은 뭐어 더 말할거 없지요.

서울에선 먹어보기 힘든 톳과 뿔소라가 만나서 비빔냉면을 보필하니

보기에 좋은것이 먹기에도 좋다고...이미 맛은 뻔~~하게 보이는듯해요

오독오독 씹히는 톳~~ 

그리고 쫄깃하게 씹히는 뿔소라의 조화가 참 좋아요.

전에 말했듯이 이 비빔냉면은 비빔장이 너무 맛이 좋아요.

너무 담백한맛 이더라구요 

제주공항맛집 제주올레냉면 이 냉면은 면을 먼저 뽑아놓지 않아요.

손님들이 들어와서 냉면을 주문하게되면 그때 바로 반죽해서 

냉면을 뽑아서 요리를 한다네요. 그리고 육수도 12가지나 들어간 

재료들을 푹~~끓어서 만들었데요. 와아 12가지나 들어갔다구 육수에?

아이구...뭐어 그러니 이 육수가 맛이 없으면 말이 안되는거죠~~

맛있을수밖에 없는 그맛 아니겠어요? 

먼저 냉면은 톳을 한마방 집어서 함께 씹어보는데 톳이 씹히는맛이 

너무 좋아요. 식감이 제대로군요~~

그리고 맑은 냉면의 국물~~거기에 얇게 슬라이스 되어있는 뿔소라~~

담백하고 쫄깃하게 씹히는 뿔소라의 맛!! 이맛을 어디에 비교할까요? 

대체가 가능할까요? 아마~~~대체불가의 뿔소라 그맛이 아니올지~~

냉면을 맛있게 냠냠냠 하다가 잠시 옆에 두었던 물갈비의 고기를 

한점 잡아서 냉면과 함께 먹어봐요...

하아...다들 아시죠? 냉면에 고기는 헤어지라하면 서운한 

천생연분 이라는거 아니겠어요 ? 역시나 이 톳뿔소라 냉면에 

부드러운 소고기 한점은 이 냉면의 맛에 화룡점정을 찍게 해주는것 같아요~

12가지 재료를 가지고 만들어낸 구수한 육수~~

주문과 동시에 뽑아주는 면발...

제주의 청정바다에서 건져낸 톳. 그리고 뿔소라...

이 모든것들이 공항에서 가까운 제주공항맛집 제주올레냉면의 

비빔냉면을 맛있게 해주는것 같아요. 와아 오늘 저녁은 너무 행복하게 

좋은 건강음식을 함께하며 맛있게 잘 먹었어요. 배부릅니다.

훌륭한 저녁을 먹게해준 친구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려고 

음식값을 계산하려는데 친구가 이미 해버렸데요.ㅠㅠ 이런일이~~

서울에서 온 손님이라며~~이런 발칙한것이~~이왠수를 어찌갚을까? 

계산대 앞에는 제주의 불노초 건강식재료 톳으로 만들은 가공식품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아 그런데 거기에 요런게 있는데~~요게 멀까요?

요게 사장님 친구분이 개발하여 시판하게될 커피라고 하더라구요 

뚜껑을 열면 캔 내부에 티백으로 만들어진 커피가 있거든요? 

근데 그 거피를 두세번은 우려서 마실수 있데요.

근데 그 커피가 하필이면 내가 젤 즐겨마시는 예가체프 커피래요~~

이제품이 제주에 사시는 지인분이 개발해낸거라 하던데

인터넷 온라인에서는 개당 가격이 2000원 정도라고 하는데 

제주올레냉면 매장에서는 손님들에게 1500원에 제공이 된다네요?

집에 가지고와서 한번 마셔봤는데요 참 편리하기도해요.

이 예가체프 커피맛에 홀딱 한반 나~~

그래서 인터넷으로 좀 주문해서 집에서 마실까 생각했어요

제주공항맛집 제주올레냉면 에서 한끼의 멋진 식사를 마치고 

우리 친구셋은 차로 이동하여 가까운 바닷가의 카페로 이동했어요.

카페에서 커다란 통유리 건너편으로 이호테우 해변의 목마등대가 

보이더라구요. 그런데 밤이라서 불빛만 아련하게~~목마등대의 

모습은 확인하지 못한채 오랫만에 만난 친구셋이서 커피한잔 마시며

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반짝이는 바닥~~넓직하고 여유있는 카페분위기 

향기로운 커피한잔~~햐아~~분위기 좋고~~커피맛좋고~~

이시간이 대낮이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바로 창밖으로 바다도 보이고 참 분위기있고 좋았을거 같은데~~ㅋㅋ

오늘 서울에서 급 날아온 친구들을 위해서 

제주현지 친구가 추천해주고 데려가준 제주공항맛집 제주올레냉면

확실한 비주얼의 한라산 물갈비. 그리고 건강해지는 듯한 느낌의 

톳 뿔소라냉면~~푸짐한 만두까지 저녁식사를 너무 거하게 

잘한것 같아요. 그리고 저녁시간에 운치있는 카페에서의 커피한잔까지 

제주에서의 첫날밤 친구들과 이렇게 시간을 잘 보냈어요.

아아...오늘은 저녁을 너무 맛있게 잘먹어서 

잠을 푹~~잘수있을것 같아요. 

얼렁 숙소에 들어가서 씻고 행복한 마음을 간직하며 

잠을 청해야 할것같아요~~아흐~~나 행복하다~~ㅋㅋㅋ

4월 제주에 급 날아가서 꽃놀이를 한 이시간~~

첫날 제주에서의 시간을 이렇게 잘~~보냈습니다.

내일 둘째날에는 ~~ 어디가서 무엇을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까요 .... 기대된다아~~~아주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