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본음식/제 주 음식

석[錫]이 2021. 6. 7. 10:42

제주 협재 보말칼국수 줄서서 먹는 유명 맛집을 제가 다녀왔다 아닙니꾸 ㅎㅎ

제주 놀러갔을때 도민 친구의 추천으로 다녀왔는데 

역시 현지인 맛집은 실패가 없는듯 합니다 ^^ 

한림칼국수 본점
제주특별자치도 한림읍 한림해안로 141
070-8900-3339
07:00 - 16:00
일요일휴무

 

 

공항에서 제주안심코드앱을 보아서 설치 했는데 

여행 다니는 내내 잘 설치 했다고 생각하는 앱이네요 

지금 시기에 제주 여행 필수앱 이예요 ㅎㅎ

대기를 해야 해서 미리 주문을 하고 기다렸어요 

번호표를 뽑고 마냥 기다리며 지치던 다른 맛집과는 다르게 

카톡으로 실시간 예약현황이 오기 때문에 너무 편했어요 ! 

공기밥과 반찬이 무제한 제공 되기 때문에 

1인 1메뉴는 필수랍니다 

그치만 양과 맛이 만족스럽고 재료도 국내산만 사용하는데다가 

가격이 착해서 전혀 부담되진 않았어요 

보말칼국수, 닭칼국수, 영양보말죽, 매생이보말전 모두 한가지씩 주문 했어요 

이렇게 밥통도 셀프 코너에 떡하니 ! 

반찬들도 네가지 였는데 오징어 젓갈을 제외 하고는 

모두 직접 만들었다고 해요 

제주 협재 보말칼국수 식사 하러 갈 때 저희 모두 기대를 했거든요 

다른곳들은 직접 찾아본 맛집인데 

여기는 도민이 찐 추천 해준곳이라 더더욱이요 

직원분들도 각자의 파트가 나뉘어 있어서 바쁜시간에도 음식이 금방 나왔어요 ^^

무장아찌랑 깍두기, 배추김치 그리고 오징어젓갈까지 

네가지 메뉴 모두 칼국수랑 죽이랑 너무 잘 어울렸던 맛 ! 

특히 이 오징어 젓갈은 짜지도 않고 맛있더라구요 

무말랭이도 아삭아삭하니 시원하고 

반찬들은 전체적으로 한번씩 리필해서 먹었지요 ㅋㅋㅋ

보말죽은 냄새부터가 예술이였어요 

죽이라 속도 든든하고 편하고요

한림은 워낙 작은 동네인데 여기는 이른 시간부터 운영을 하는곳이라

일찍부터 아침 먹기에도 메뉴도 시간도 딱이예요 ! 

김치 이불 포근히 덮어주어 먹으면 환상의 조합이예요 ^^

쫀득 바삭한 매생이 보말전은 얇게 부쳐내어 더 괜찮았어요 

사이드로 먹기에 부담없이 좋은 크기 였구요 ㅎㅎ

제주 협재 보말칼국수 맛집에서는 제주 먹걸리 꼬옥 드셔주세요 

왜냐면 느므느므 맛있거등요 ㅋㅋㅋ

나만 알기 아까운 그런 맛 이랄까요 

매생이 보말전 한입 먹고 달달한 제주 막걸리 한잔을 마시면

캬~~~ ♩♪

소리가 절로 나온답니다 , 흐흐흐 

괜히 소리 내면 더 맛있는거 아시죠 ??

그리고 모든 메뉴들 마다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가더라구요 

칼국수에도 건더기가 가득 담겨 있어서 

면 다 먹고 국물에다가 밥까지 말아 먹으면 세상 든든 합니다

매생이가 들어가 있어서 맛이 어떨지 궁금 했는데 

제주 바다의 깊은 맛을 담아넣은듯한 국물에 너무 좋더라구요 

면발도 직접 숙성까지 모두 하시니 탄력이 예술입니다

제주 협재 보말칼국수도 엄지척 이였고 

닭칼국수도 맛이 어떨지 궁금 해지더라구요 ㅋㅋㅋ

닭고기가 살이 쏘옥 발라질 정도로 푹 익은 닭이 들어가서 

역시나 진하고 좋더라구요 

위에 얹어진 김가루 고명까지 직접 잘라 넣을 정도로 

정성이 많이 들어간 칼국수 랍니다 

진한데 국물은 뽀얗고 잡내에 예민한 저도 전혀 없었어요 

국물맛이 시원해서 완국 했답니다 ^^

치열한 먹방의 흔적 보이시나요 ㅋㅋㅋㅋ

관광지에서는 맛집에서 서비스까지 모두 보게 되는데 

친절까지 하셔서 먹는 내내 기분좋게 식사하고 나왔네요 !

먹고 나와서 근처 카페에서 아이스 커피를 마시며 쉬엄쉬엄 있다가 

노을보러 협재해수욕장으로 왔어요 

제주 협재 보말칼국수 먹고 나서 산책 즐기기에 거리도 가깝고 

워낙 예쁜 해변이라 많이들 찾는 명소예요 

밝을 때에도 너무나 이뻐서 한여름엔 수영하러 또 오고싶어요 

여기 노을이 장난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낮동안 날이 좋아서 기대를 했는데 딱 제가 원하는 그림이 나오더라구요 ^^ 

곳곳에는 이 시간의 여유를 즐기러 오신 분들로 가득했어요 

야외라서 공기도 상쾌하고 산책하기에도 좋고 ,

제주 바다는 힐링 그 자체예요 

언제 와도 언제 봐도 사랑입니다 ㅜㅜ 최고 !

안그래도 바다가 이쁜 곳인데

파도도 잔잔하니 사진찍기 예술이더라구요 

제가 사진 찍기 좋아해서 한림에서 1박 할 떄에 알아보고 왔는데 

오길 잘 했다는 생각이 가득 했어요 

데이트 하는 연인들도 보이는데 넘나 부럽다는 생각이.. 

내년엔 나도 기필코 사랑하는 사람이랑 오리라 다짐 해 봅니다 

저도 저희 친구들도요 ㅋㅋㅋ 주륵 ,,, 

제주에는 멋진 자연경관들이 가득 하지만 

바다는 꼭 들려야하는 선택이 아닌 필수 코스죠 

제주 바다를 가봐야 제주 여행 했다고 할 수 있다는요 ㅎㅎ

이 풍경을 보고 넋이 안나갈 수가 없었다죠 ♬

지인 추천으로 맛봤던 제주 협재 보말칼국수도 넘나 만족이였고 

관광지들도 이번에는 실패 없이 다 맘에 들어서 좋았던 여행 이였어요 

함께 한 친구들도 좋았다고 만족해서 뿌듯했던 시간 이였답니다 

이렇게 또 추억 한페이지 속에 저장 ^^!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세계 해양의 날 건강 관리 잘하시고 보람 되게 보내세요♡
멋진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공감 추가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