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본음식/제 주 음식

석[錫]이 2021. 7. 3. 05:00

여행 마지막 만찬으로 뭘 먹지 하다가

제주공항 우럭조림 맛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봤어요

제주 하면 역시 해산물이 갑이여서 든든하게 한식으로 먹고 가자 싶었지요 ㅋㅋㅋ

몰래물밥상
제주 제주시 도두항서길 65
064-711-8919
11:00 - 22:00
매주 수요일 휴무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뷰가 끝내주는 곳 이랍니다 ^^

식당 바로 앞 주차장이 있어서 차를 가지고 와도 문제 없어요

도보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이호태우해변도 있구요

약 20년 경력의 특급호텔 주방장 출신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조리기능장은 아무나 갖을수 없는 자격증인데 정말 대단하신거 같아요 !

몰래물밥상은 우럭조림이 유명한 곳인데

수족관이 있어서 아주 신선하게 재료 관리가 되고 있답니다

식당 들어가기 전 구경 했는데 우럭이 크고 실하더라구요 ~

제주공항 우럭조림 식당에 방문객 인증하고 들어갔어요

깔끔하고 위생적인데다가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계셔서 안심이였답니다 ^^

널찍한 테이블 사이사이 칸막이도 설치되어 있었구요

비행기 시간 때문에 점심 먹으러 조금은 일찍 도착했는데

여유롭게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

안에 따로 룸으로 되어 있는 곳도 있어서

모임이나 단체로 왔을때 이용하기에도 좋을거 같다는 ㅋㅋㅋ

인테리어가 카페처럼 감각적으로 꾸며져 있고 예뻐서 취향저격입니닷 ^^

우럭새우조림이랑 돔베고기를 주문 했어요

양이 엄청나게 푸짐 푸짐 ! ㅋㅋㅋ

원래는 오늘만큼은 술 안먹으려고 했는데,

제주공항 우럭조림이 너무 맛있어서 안마실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히 맥주로 시원히 목만 축였어요 ~

조림 주문시에 돔베고기랑 고타리탕, 튀김 그리고 쌈채소 까지 나와요

콩나물이 가득 들어있어서 식감도 좋고

국물 맛도 시원~ 해져서 술이랑 먹기 딱이예요

이건 술안주로 취향저격 입니닷 ㅋㅋㅋ

튀김은 어릴적 할머니가 튀겨준거 같은 느낌으로 푸짐히 !

따끈따끈하니 갓 튀겨 나온 튀김 넘나 맛있어요 ^^

달달한 단호박 튀김은 그 중에서도 최애 랍니다

갓 튀긴 튀김은 갯수 상관없이 무한정 먹을 수 있을거 같아요

바삭하니 맥주 안주로도 최고죠

우럭조림은 중짜리로 주문 했는데

양도 엄청 넉넉하고 구성도 푸짐해서 찐이예요 찐 !

맛집 잘 찾아 왔네용 ♬

우럭 한마리가 통으로 들어 있는데 실하고 튼실해요

활우럭만을 사용하시고, 수족관에서 바로 직접 잡아 요리하신다고 합니다

제주공항 우럭조림은 생선이 워낙 싱싱하다보니

비릿내도 하나 없고 살이 너무 부드럽고 맛있드라구요 !

무청시래기랑 무, 감자, 떡사리에 해산물까지 아주 알차게 들어 있어요

사리 건져먹는 재미가 쏠쏠해요 ~

밥도 그냥 단순 백미가 아닌 영양 가득한 밥이예요 ^^ 향도 굿굿 !

반찬들은 제철이나 떄에 따라 조금씩 변동이 있다고 해요

제가 방문 했을 때에는 배추김치, 고사리, 콩조림과 미나리 무침이 나왔는데

대체적으로 질리지도 않고 맛있어서 집에 싸가고 싶었던 ㅠㅠ

돔베고기는 제주 여행시 꼭 먹어야 하는 먹킷리스트 중 하나라고 하드라구요

그래서 같이 주문해보았습니다 ㅋㅋㅋ

우럭조림을 주문시에도 돔베고기가 같이 나오긴 하는데

양을 넉넉히 먹고 싶어서 주문 하길 잘 했어요

야들야들하니 진짜 맛있드라구요

제주공항 우럭조림 양념이 대박입니다

밥에다 쓱쓱 비벼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지요 ~

전복도 통으로 들어 있고 새우도 들어 있어서 더 맛있었구요

반찬부터 메인 그리고 밥까지 싹싹 긁어 먹고 나왔답니다 ^^

집으로 돌아가는 길은 늘 아쉬워요 ~

아쉬워야 다음 기회가 있다고는 하는데 허전한 맘은 어쩔수 없는듯 합니다 ㅋㅋㅋ

식당에서 택시 타고 공항으로 도착했어요

식당에서 차 타고 15분 정도 거리라서 매우 가깝기 떄문에

공항 도착 뒤에도 여유로웠답니다

이번 여행때 면세점에서는 딱히 살게 없어서 패스했어요 ~

제주 공항 올 떄 마다 느끼는데

더 점점 편해지고 좋아지는거 같아요 ㅋㅋㅋ

이용 할 때 마다 업그레이드 되는 느낌이랄까요 ^^

제주공항 우럭조림도 맛나게 먹고 마지막 날을 알차게 마무리 했습니다

이제 일상으로 돌아왔지만 ,

제주 여행에서의 힐링을 갖고 더 열심히 일해야 겠어요 !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휴가때 제주여행 가는데 꼭 한 번 가 보고 싶네요.맛깔스러워 보입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