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콤프레서를 잘 아는 전문기업 - 명성에어플러스

공기압축기 전문가에게 믿고 맡겨 주세요. T. 052) 256-1138, F.052)256-1139. msaplus@daum.net 공기를 일하게 만드는 회사

수입콤프레샤와 국산콤프레샤의 비교

댓글 1

굿맨이 하는 일

2016. 5. 4.

수입콤프레샤(아트라스)와 국산콤프레샤(유진콤프레샤)의 비교

<수입장비 폐기후 국산장비로 대체>-콤프레샤 이동 설치, 배관 작업

⊙ 에어콤프레샤의 가성비: 수입장비인가, 국산장비인가?



유진 콤프레샤 Micos 190 (250HP) 설치작업


당사의 가장 비중이 높은 고객사는 아트라스콥코 GA160을 14대 사용하는 업체이다. 이 업체에서 그동안 사용했던 아트라스 에어콤프레샤 1대를 폐기하고 국산장비 유진에어콤프레샤로 교체하는 작업을 하였다. 최근에는 거의 대부분이 중국에서 제조되면서 수입장비와 국산장비의 구별이 없어지는 경향이 있다. 국산 장비도 모터와 Cooler, Screw Rotor등 주요부품들이 중국산을 사용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조립만 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국내 유명 콤프레샤 한신, 경원, 유진등도 중국산 부품을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어떤 부분들은 제조사와 관계없이 같은 부품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일부 수입장비들도 물론 중국현지 공장에서 제작되어 국내에 들어 오는 경우가 많다. 거의 대부분의 장비가 중국제라고 봐야한다. 아트라스는 중국산과 벨기에 산으로 주문시 옵션을 정하면 된다. 물론 벨기에 산이 훨씬 고가이다. 인가솔랜드는 거의 중국산이라도 봐야 한다. 그래서 요즘은 제품의 평준화가 되었다고 할까? 이런면에서는 오히려 가성비(가격대 성능비)를 따져 보는 것이 더욱 현명하다고 본다. 지금도 과거의 명성으로 고가를 지불하고 장비를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고 본다. 그러나 당사의 고객사는 공무당당자들의 현명한 판단으로 그동안 10여년을 넘게 사용한 장비를 대신하여 국산장비로 교환하게 되었다. 당연 가성비로 수입장비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게 되었다. 200마력 장비를 설치하느라 크레인등을 이용하였다. 이제 과거의 명성에 얷메이지 말고 더욱 현명한 선택이 지금처럼 원가절감을 해야하는 귀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 당사의 제안에 현명한 구매를 해 주신 고객사에 다시한번 감사를 드린다. 귀사의 생산에 문제가 없도록 장비관리에 최선을 다할것을 이자리를 빌려 대신한다.



폐기하기 위해 빼내는 아트라스 GA160.



Atlas Copco GA160.폐기 장비 (현재 사용중인 장비에 대체부품을 위해 주요부품을 분해)



유진 콤프레샤 Micos 190을 트럭에서 내리는 중



크레인을 이용하여 설치작업을 하는 유진 콤프레샤 Micos 190



무사히 설치를 완료한 유진콤프레샤 .



설치 작업 후 배관 수정작업 (기존 150A에서 200A로 파이프 경을 넓게 교체)


에어콤프레샤 배관 작업



200A로 에어토출 차압을 줄이기 위해 배관 수정작업


배관 200A로 수정후 페인트 작업까지 완료. 일요일 까지 작업한 분들께 감사.




   그동안 약 30년 넘게 수입 콤프레샤의 대명사인 아트라스에서 대리점 추가 모집없이 국내 영업을 해왔다. 그러나 최근에 대대적인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더이상 기존 대리점의 판매 정체를 의미를 하는 것같다. 추가 대리점을 얼마나 많이 모집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과거에 생각하지 못한 대리점 추가모집. 기존 대리점에서 반대를 할 수 없을 정도의 상황이라면 이제 수입장비의 장례를 짐작하게 하는 것 같다. 이제 에어콤프레샤의 선택도 과거의 명성이 아닌 품질과 가격을 따지는 현명한 선택이 필요한 시기이다. 당사는 귀사의 장비 선택에 도움을 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제 에어콤프레샤의 선택도 가성비(가격대 성능비)로 현명한 선택을 할 때이다. 귀사의 선택에 명성에어플러스를 이용해 주세요.



에어콤프레샤의 믿을 수 있는 동반자 명성에어플러스(주)

T.052)256-1138, F.052)256-1139 / msaplus@daum.net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