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요리,떡케익방/발효빵

    수제호두파이 2011. 2. 8. 07:00

     

     

     

    모닝빵제주 감귤 쨈 만들었습니다.

    지난번에는 옥수수 모닝빵 복분자 모닝빵 만들었지만

    이번에는 귤잼을 발라 먹기 때문에 발효빵의 기본과정인 모닝빵을 만들어 귤잼을 발라봤습니다.

     

     

     

    ↑2차 발효 전                                                                                    ↑2차 발효 후

     

    1차 발효하고 나온 반죽을 30g~50g으로 분할하여 둥글리 기한 후 10분간 중간 발효->

    다시 2배로 부풀면 중간 발효를 마치고 ->

    다시 둥글리 기한 후 팬에 적당한 간격을 두고 40도 정도에서 2차 발효->

    강력분 400g, 탈지분유 12g, 설탕 45g, 소금 7g, 버터 50g, 따뜻한 물 98g,

    유기농 두유 98g, 인스턴트 이스트 8g, 계란 1개, 녹인 버터 약간

     

     

     

    다시 2배로 부풀면 2차 발효 끝내고 예열된 온븐190도에서15분 구워줍니다.->

    갓 구워나 온 모닝빵에 녹인 버터를 뜨거울 때 발라줍니다.

     

     

     

    윤기가 좔좔 흐르는 버터 바른 모닝빵!

     

     

     

     

     

     

    킹 흑돼지 찾아가는 맛집의 스타님이 보내주신 남은 귤로 귤잼을 만들었는데

    너무 조려서 엿처럼 되었지 뭐예요.

     

    다시 만들었습니다.

    이번에는 아예 불 옆에 붙어있었지요.

    귤껍질을 깐 무게가 1,000g, 설탕 600g, 레몬즙 2큰술을넣고 만들었답니다.(끓을 때 가위로 귤을 잘라주었습니다.)

    너무 졸이면 엿처럼 되어 먹기가 좀 안 좋아요.

    절반 정도로 졸여지면 불을 끄고 식은 후에 담았습니다.

    이번에는 정말 잘 만들어졌어요.

    명절 지내고 남은 귤 이렇게 귤잼 만들어 모닝빵이나 식빵에 발라먹으면 딱 좋습니다.

     

     

     

    구정 다음날 두 시누 가족이 다녀가면서 큰 시누가 사 온 제주 한라봉이랍니다.

    우찌 이쁘고 맛있던지 역시 제주 한라봉 최고입니다.(촬칵!)

     

     

     

     

     

     

    끓는 물에 소독한 병은 이미 너무 조려진 귤잼이 자리하고 있어

    그냥 타파 통에 바로 먹으려고

    식혀 담았습니다.

    귤잼은 사실 사 먹기만 했었거든요.

    이제는 꼭 만든 것만 가족들 먹이렵니다.

     

     

     

    이쁜 한라봉귤잼바른 모닝빵을 개학한 아들이 밥 대신 먹고 갔는데 비타민C를 듬뿍 먹고 간 것 같아 내심 든든한 생각이 듭니다.

     

    맛있는 귤잼 바른 모닝빵이었습니다.

     

     

     

     

     

     

    집에서 만든 수제 모닝빵에 향긋한 귤쨈이면 완전 행복하겠습니다.
    모든걸 집에서 만들어주시니 가족은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것만 드시겠습니다^^
    빵값 절약되어 좋구요.
    건강에 좋은 재료 맘대로 사용해서 만들어 좋답니다.
    이제는 빵 못사먹겠더라구요.
    게을러지면 아마도 사먹일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
    아침전이예요. 음~~ 모닝빵냄새..^^
    귤쨈에 레몬을 넣는군요.
    저도 며칠전에 만들어서 맛있게 먹고 있답니다.
    거의 모든 쨈을 만들때 레몬 1큰술 정도 넣어주면 좋아요.
    출근전 바쁜시간에 감사해요.
    오늘도 행복한 일 많은날 되세요(!)
    어쩜~~이리 아름다운 모닝빵은 첨이예요~~
    버터의 힘인가요~~~어쩜 저리 윤가가 좌르르한지~~
    손이 절로 가는데요~~
    갓구운 빵에 버터를 발라주니 정말 먹음직스럽지요(?)
    더 잘 만드시는 그린 레이크님 승리하세요(!)(^^)
    저 모닝빵을 보면서 드는 생각인데요.
    어쩌면 내가 바보같은 생각이 들어요.
    너무 예쁘게 먹음직스럽게 만드셨어요^^.
    에궁 뭔소리래요(?)
    노래바치님이 바보 같은 생각을(?)
    말도 안되지요.
    요리의 재간둥이가(!)
    오늘 요리는 환상적으로 멋졌어요.
    꼭 따라해볼랍니다.
    인기(짱) 노래바치님 오늘도 (파이팅)(!)
    모닝빵에 커피가 생각나는 아침입니다...
    너무 맛있게 만들어서 침이 꼴~~깍~~ 넘어갑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오늘은 어떤 근사한 요리를 올리셨을까 궁금하네요.
    냉큼 달려갑니다.
    승리하는 날 되세요(!)
    모닝빵 좋아요.

    이곳도 아침마다 팔고 다니는데...

    애들은 쨈을 발아 먹고,

    바나나 쨈을 만들어 볼까요(?)

    갑자기 생각나네요. (ㅋ)(ㅋ)

    (즐)거운 날 되세요.
    바나나 쨈 좋지요.
    바나나 껍질 벗기고 통으로 얇게 썰어(400g)+설탕(400g)넣고+
    레모즙1작은술+레몬껍질과 과육을 함께 아주 얇게 썰은거4큰술 넣고 만들어보셔요.
    아웅... 저 모닝빵 너무 좋아라 합니다~^^*
    빵 엉덩이가 너무 예뻐요~^^*
    보기만해도 탐스러워요..^^

    감사히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집 가까이에 있는 산에 다녀왔어요.
    (완전) 오늘은 봄 날씨 같아요.
    겨우내 움추러 들다 처음 운동을 하고 오니 상쾌하면서
    몸이 무겁네요.
    내일은 더 낫겠죠(?)
    행복한 일 많은 날 되시길(!)
    우왕 맛있겠당 ㅎ_ㅎ (부산 연지동 연지당구장으로 오세용)
    (하하)하 맛있게 봐주셔서 감사해요.(ㅋ)(ㅋ)(ㅋ)
    빵이 반짝거리다니요!! 아...얼마나 맛있을까요..ㅡ.,ㅜ;;;
    쓰읍~!!귤쨈은 한번도 안먹어봤는데..상큼하니 맛이 좋을 것 같아요..ㅎㅎ^^
    딸기쨈만 주로 먹었는데,
    귤쨈 정말 맛있어요.
    상큼하지않고 달콤하답니다.
    꼭 만들어보셔요.
    귤쨈 2팩이 나왔는데 다 먹고 나면 또 만들려합니다.
    아들이 잘 먹네요.
    편안한 밤 되세요(!)(^^)
    정말 윤기가 흐르네요~~
    거기에 귤쨈까지!! 맛있겠어요^^
    행복이 늘 가득하신 요리사님(!)
    늘 행복하세요(!)
    고맙고 감사합니다.
    편한밤 되세요. *^^*
    으 맛있는 모닝빵 귤쨈도 하네요 ^좋은정보 알고갑니다 ..
    늘 행복 하세요 (^^)(ㅎ)^
    하나비님 귤쨈 정말 맛있어요.
    다 먹으면 남은귤로 더 만들려해요.
    만들어 드셔요.(^^)
    갓 구운 빵 진짜 이뻐요 귀엽구요
    갓 구운 빵 향과 부드러움 우와 ! 누군 행복하겠어요
    윤기 흐르는 모닝빵이 참 귀엽게 생겼네요(~)(ㅎ)
    수제님 .넘 잘만드셨어요 .,

    오래 조리게 될때에는 귤 조청을 만들면 됩니다.

    다양한 변신으로 온 가족 건강을 지켜주시는

    수제님 .내일 고기랑 야채랑 올라갑니다.

    오늘 눈비가 내렸지만 밭에가서 따왔어요 .

    그 싱싱함을 그대로 전해드릴께요
    너무 졸여진거 정말 요리할때 조청으로 쓰면 되겠네요.
    감사 감사해요(^^)
    그래서 평생 배우고 산다니깐요.
    눈비오는데 왜 나가셨어요(?)
    천천히 보내도 되는데. 또 감사 감사(*.*)
    저도 며칠전 귤잼 만들면서 설탕도 너무 많이 넣었고
    너무 졸여서 조청이 되었어여 ㅎㅎㅎ
    아무래도 절편이나 찍어먹어야겟어여 ㅎㅎㅎ
    모닝빵정말 예뽀요 ㅎㅎ
    엿처럼 만들어진것은 조청처럼 쓰라하네요.(스타님왈)
    절편 찍어먹으면 정말 딱이겠네요.(ㅎㅎ)
    눈이 부셔서 못쳐다보겠어요.
    어쩜 이렇게 윤기가 나죠....넘 먹음직스러워 귤잼 바르는거도 못기둘르고
    빵 먼저 맛보네요 ㅋㅋ
    아~~흐 넘 맛나보여요 ㅋㅋ
    어쩌면 저렇게 반들 반들하게 나올까요
    먹음직 하다긴보다는 아까워서 먹지 못할것 같습니다
    호두파이님 주말 저녁 좋은시간 되세요.
    상큼한 귤잼을 머금은 맛깔지고 이쁜^^(아~반딱반딱!!윤이@@눈부셔요~ㅋ)모닝빵 먹고갑니다. 흐흐~
    편한 밤 되셔요~
    동글동글 모닝빵~
    빵돌이 아주 둑입니다. 그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