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2021년 05월

국내 여행 ·산책 가평 잣향기 푸른 숲

5월 5일 어린이날 휴일이다. 우리 부부는 그동안 벼르던 가평 "잣향기 푸른 숲"을 가기로 했다. 아침 고요 수목원과 아주 가까운 위치로 모두 축령산 자락에 속한다 그동안 요통으로 불편한 시간을 한 달간 보낸 뒤라 회복 후 트레킹을 나온 기분이 상쾌했다. 어린이 날이라지만 휴일임을 감안하여, 새벽길을 나섰다. 아침 9시에 문을 연다ㅣ 주차장(무료)에 8시 30분에 도착하여 차 안에서 준비해온 아침을 식사를 했다. 방울토마토, 치즈와 잼을 바른 베이글, 사과와 커피가 전부다 입장료 1,000원 경로는 무료다. 저수지까지 직선 격인 지름길을 택하지 않고 우측 길을 이용하여 천천히 걸었다. 안사람의 체력을 고려하여 "사방댐"에서 직선으로 내려왔다. 점심은 아침 고요 수목원 올 때마다 들린 "신숙희 진골 막국수..

30 2021년 04월

서울 기행·산책 코엑스 가구 전시회(소펀 & 라이프 쇼)

사진; 개막식 준비 이벤트다 북소리는 어디서나 힘을 솟구치게 한다 조선 일보 주최 가구 박람회가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렸다. 조선일보 이메일 지시에 따라 사전 등록을 하고 현장에 도착해 바코드가 있는 종이 손목 띠를 받았다. 그동안 몇 년간 리빙 박람회나 가구박람회를 건너뛰었다. 2년 후 재건축 아파트에 입주하면 현재 사용 중인 가구를 거의 버리고 다시 구입해야 한다. 대충 그냥 살다 가면 그만이다 여기면서도 새 아파트에 어울리지 않을 걸 고려하면 장담을 못한다. 시대의 유행이나 어떤 제품들이 나오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갖는 게 중요하다. 그러잖아도 나이 들어가며 정보의 제한에, 환경으로 인해 뒤쳐지고 있는 건 사실이다. 인생을 관조하며 단순한 삶 , 미니멀 라이프를 지향하면서 한편..

23 2021년 04월

서울 기행·산책 삼청동 전시회

날씨는 화창하고 덥다 이멜로 연락 온 삼청동 사진전을 떠올렸다. 마이클 케나와 김승영 2인 전 "Reflections" 코로나 종식을 기원하는 전시회다. 타 갤러리에선 사진전은 드물거니와 사진 수작들을 전시하는 전문 갤러리라 방문시마다 만족스럽다. *사진 촬영 금지표지가 있다. 옆 건물 갤러리 < Barakat >에선 "삭제의 정원(Garden of Delete)" 전시 중이다. 작가 마이클 딘(Michael Dean) 영국 뉴캐슬 어폰 타인에서 출생, 런던 골드 스미스대학에서 수학. 국제적인 작가이며 그의 작품은 헨리 무어 재단 등 여러 유수 아트 센터에 소장 중이다. 마이클 딘(영국)은 "정원 여기저기 놓여 있는 자신의 콘크리트 조각들이 계절에 따라 변하는 것을 보면서, 작가는 조각이 변하는 모습을 ..

21 2021년 04월

국내 여행 ·산책 봄날의 아침 고요 수목원

아침 고요 수목원을 갈 때마다 토요일을 택했다. 토요일에 교외로 빠져 나가는 방법으로 새벽 6시에 집에서 출발해야한다 차가 밀리지않아 여유있게 주차장에 도착, 차안에서 쉬며 집에서 준비해온 아침을 먹는다. 커피와 과일 ,빵 간단한 아침이다. 8시30분 직전에 입장권을 산다음 화장실을 거쳐 8시 30분 오픈시간에 맞추어 입장한다. 이곳에 올 때 고마운 건 화장실 마다 잘못된 영어를 지적하여 수정해주길 요청했는데 전부 새로히 수정해 놓았다는 사실이다. Man을 "Men"으로 Woman을 " Women"으로 제대로 고쳐 놓았다. 아침 일찍 입장하는 다른 이유는 해가 산에 막혀 사진 찍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준다 . 오늘은 평일인데다 집에서 조금늦게 출발해서 사진에 대해 크게 기대하지 않기로 했다. "아침 고요 ..

16 2021년 04월

살아온,사는 이야기 박종덕 인물 조각전시회

고흐의 인물상. 왼쪽귀가 없어 고흐가 맞다 박종덕 인물 조각전 2021.4.14-2021.4.19 인사동 토포 하우스 계명대 서양화가 졸업 제 24회 한국 방송 PD 대상. 010-3158-1342 세라믹 작업장 지곡 양종석 선생 가마(수동요) Email:JDPARK0416@GMAIL.COM INSTAGRAM : JDPARK.SCULPTOR 인사동 오전 11시. 코로나가 주 원인이겠지만 인사동 나들이는전에 비해 뜸하다. 전시회를 들러보는 열정도 나이 따라 식어가는 이유도 있다. 많은 전시장중 길을 걸으며 커다란 투명 유리창을 통해 보이는작품을 보고 마음에 들면 들어가는 갤러리 . 그 곳 두화랑은 꽤 좋은 작품들을 전시한다 2층 전시장은 통과. 친구가 다리가 불편해 엘리베이터가 없어 굳이 올라가지 않아도 ..

12 2021년 04월

서울 기행·산책 성북동 성곽길

성북동 심우장 앞이다. 성북동도 비교적 자주 온 곳이다. 도로확장 정비 공사가 거의 끝났다. 한 5년은 소요되지 않았나 싶다. 성북동 위에서 부터 우리옛돌 박물관, 한국가구 박물관, 길상사, 성북동 빵 펙토리, 누룽지 백숙집, 음악 감상실 -리홀 뮤직 감상실, 성북구립 미술관 , 월북 소설가 이태준의 가옥"수연산방", 간송미술관, 선잠 박물관, 최순우의 집과 한성대역 유명한 국시집, 나폴레옹 제과 등을 들려보려면 이틀 가지고 모자란다. 일식집 비양도가 보인다. 제주도를 가기 전까지 비양도가 어느 곳에 있는 섬인지 몰랐다. 안사람의 제안으로 성벽너머 길을 가보고 싶다기에 와룡 공원에서부터 걷기로 했다. 와룡공원에서 창의문까지 길은 이미 다녀와 수많은 계단으로인해 힘들었던 코스로 기억한다 심우장으로 올라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