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살고싶은집·예쁜집

    솔리스톤 2020. 12. 4. 19:53

    여행을 다니며 취향을 가꾸어온 부부는 요즘 집에 머문다. 푸드 스타일링 그룹 차리다를 이끄는 김은아, 심승규 씨 부부가 차린 이태원동의 햇살 맛집.

    남산이 보이는 이태원의 조용한 언덕길에 세워진 빌라 1층집. 햇살이 담장을 넘고 테라스를 타고 들어와 거실을 가득 채운다.

    • 전체보기

    짙은 초록색 덴마크산 빈티지 소파와 보랏빛 러그, 벽에 걸린 그림 한 점이 조화를 이룬 거실. 펜던트 조명은 일광전구.

     

    http://cafe.daum.net/eco33

     

    집을 꾸밀 때나 스타일링을 할 때도 서로 다른 스타일을 매칭하는 걸 좋아해요. 깔끔한 북유럽 디자인의 테이블이랑 일본의 가리모쿠 빈티지 장식장은 저희가 5년 정도 사용해왔고 이번에 덴마크 빈티지 소파를 새로 들였어요. 또 다이닝 공간은 몰딩을 직접 붙여서 클래식한 무드로 연출했고요. 국적도, 만들어진 시기도 다 다른데 잘 어우러지는 게 재밌어요. 요즘은 특히 빈티지 가구에 계속 눈이 가요. 공장에서 막 나온 공산품과는 달리 오랜 세월을 지나온 만큼 질리지 않는 디자인에 자연스레 공감하게 되는 것 같아요.

    소파와 함께 구매했던 매거진 랙. 부부가 몇 번을 다시 본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의 OST LP를 꽂아두었다.

     

     

     

    다이닝 공간 한쪽에 놓인 빈티지 가리모쿠 수납장. 홈 파티와 와인을 즐기는 부부가 아끼는 소품을 모아두었다.

     

    주방 옆 다이닝 공간은 부부가 직접 몰딩을 붙이고 페인트를 칠했다. 인디 핑크색 소파를 둔 이곳에서 부부는 와인을 즐긴다.

     

    가구 쇼핑에서 무수히 시행착오를 겪어온 부부가 결혼 5년 차에 구매했던 HAY 식탁. 사이즈와 디자인 모두 맘에 든다.

     

    반려견 두부를 바라보며 테라스에서 와인을 즐기는 김은아, 심승규 씨 부부.

    결혼하면서 굳게 결심한 것 중 아파트에 살지 않겠다!도 있었어요. 천편일률적인 구조가 갑갑하게 느껴져서요. 이 집은 테라스가 넓은 독특한 구조라 매력적이였는데 이곳에서 홈 캠핑도 하고, 비건 친구를 위해 뷔페식으로 음식을 차려 홈 파티도 했어요. 집과 함께하는 이야기가 많아지고 호기심이 계속 생겨나고 있어요.

    1 / 3

    테라스의 화단에는 화산석과 이끼를 깔았다. 제주도에서 현무암 사이에 자라는 황금세덤을 비롯한 야생화를 키우고 요리에 사용하려고 시소잎도 기르는 중.

    •  
    •  
    •  
    • 다음

    홈 파티를 열 땐 야외용 테이블에 뷔페식으로 음식을 차린다. 주로 더치 오븐에 국물 요리를 하고 샐러드와 핑거푸드를 준비한다.

    • 전체보기

    화장대는 노르딕파크에서 구매한 빈티지 제품. 의자는 30여 년 전 친정어머니가 등나무를 직접 엮어 만든 공예품인데 화장대와 높이가 딱 맞아 유용하게 쓰는 중이다.

     

    부부는 집 안에서 은은한 향을 즐기도록 공간마다 스머지 스틱, 아로마 제품과 직접 개발한 성냥을 함께 두고 있다.

     

    이사를 급하게 준비하셨다면서요? 은아 이전 집에서 6년을 살고 계약을 연장했는데 한 달 지나 반려견 약콩이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어요. 일을 마치고 집에 오면 계속 눈물이 나서 도저히 살 수가 없겠는 거예요. 방문을 열고 쪼르르 나올 것 같아서 너무나 슬픈데, 약콩이와 오랜 시간을 보냈던 반려견인 두부도 잠을 못 자고 밥도 못 먹을 정도로 스트레스가 심했어요. 안 되겠다, 일단은 집부터 구해보자 했는데 한 달 만에 지금의 집을 딱 발견했어요.

    정말 절실하던 때에 다행히 집을 구했네요. 이 집이다! 싶었던 포인트는 무엇이었나요? 은아 테라스와 화단이 있는 게 가장 맘에 들었어요. 저희는 여행을 다니면서 에어비앤비에 자주 묵었는데 매번 작게라도 외부와 통하는 공간이 있는 숙소를 찾았어요. 그런 기억들 때문인지 테라스에서 간단하게 커피나 와인을 마시기만 해도 여행을 온 기분이 들 것 같다는 기대감이 있었어요.


    실제로 어떤가요? 두 분은 직업 특성상 여행도 자주 다니셨을 텐데. 여행을 안 가도 될 만한가요? 은아 확실히 대리만족 하고 있어요. 테라스에서 고기를 구워 먹으면서 둘이 홈 캠핑도 하고 뷔페처럼 음식을 차려서 집들이도 했어요. 또 욕실도 호텔에서의 기분을 느끼려고 호텔 어메니티 식으로 샤워 용품을 갖추고, 매일 바닥을 닦아가면서 건식으로 유지해요.

     

     

    여름휴가 때 어느 리조트에 갈지는 굉장히 따지지만 집에 대한 질문은 보통 가격, 어느 동네인지 정도죠.
    집을 주제로 한 대화가 더 많아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집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어떤 모습의 집에 살고 싶은지….

     

    심승규 씨는 여행을 다니며 필름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다. 침대 헤드 쪽 벽에 걸린 사진은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와인 리조트에서 찍은 아내 김은아 씨 모습.

     

    음악과 독서를 즐기며 휴식을 취하도록 꾸민 서재 공간. 심승규 씨는 서재를 꾸미며 장만한 리클라이너에 앉아 스탠드 조명만 켠 채 차분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

     

    솔리스톤은 알레르기 예방 작용으로 알레르기성 아토피 질환 예방과 회복에 효과적이다.
    솔리스톤 제품으로 인테리어 마감을 해 놓으면 생활 속에, 집안에 있는 잠잘 때도 지속적인 치유의 효과를 확연히 볼 수 있을 것이다.

     

    솔리스톤 구경가기

     

    [솔리스톤] 벽지대신바르는 / 천연마감재 / 천연페인트 / 아토피,비염 / 새집증후군

    솔리스톤 상품
    http://www.codibath.com/ ☎ 1688-0367
    옥션 솔리스톤 백토 바로구매 go▶
    천연마감재소개 : 백토,규조토,금운모,흑운모,일라이트,옥,황토


    창업안내 / 무점포소자본창업 / 백토,규조토 / 친환경욕실코팅제
    http://www.eco37.com/

     

    [천연마감재 백토]상품 보기▼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20

     

    백토_에어워셔보다 좋은 백토, 백토로 공기걱정안해요

    [천연마감재 백토] 놀라운효능~~

    솔리스톤의 백토 바름재는 누구나 쉽게 시공할 수 있는 고기능성 자연소재입니다.
    바닥과 벽, 천정을 얇게 칠해주는것만으로도
    백토로서의 충분한 기능을 발휘하여
    오염물질을 흡수하여 사용공간에 소중한 자연산소를 방출합니다.

     

    아토피 / 비염 / 천식 가족
    숙면 / 정서적안정 / 공부에집중이 필요한분
    스트레스많은 직장인 / 업무에 지친 현대인의 피로회복
    인체에 유해한 전자파 / 수맥파를 차단하고 싶은분
    다중시설 공간의 실내공기질 개선을 원하는분

     

     

    에어워셔보다 좋은 백토, 백토로 공기걱정안해요 안방에 시공한모습▼

    http://blog.daum.net/woori-yoksil/6941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