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학교

탈북다문화청소년대안학교

26 2022년 08월

26

우리들학교이야기 미국 Rutgers, The State University of New Jersey

우리들학교(탈북다문화청(소)년대안학교)는 미국 뉴저지 주립대학교-러커스대학 아시아언어문화 학부 학생들과 원어민 영어 캠프를 했습니다. 우리들학교에서 영어수업과 미국문화수업 및 영어동아리 프로그램에 협력자로 참여하여 우리들학교 원어민 아비가엘 선생님과 함께 학생들과 교류하며 영어 수업 등을 잘 진행하였습니다. 매년 미국 현지의 유수의 대학에서 파견되는 원어민 교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우리들학교 학생들은 더 넓은 세계를 체험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원어민 인턴 학생들(Kaitlyn Russo, Yebon Kim)과 러커스대학(한국어어문화학부 유영미 교수)에 감사드립니다.

26 2022년 08월

26

우리들학교이야기 ‘소록도 사람들의 아주 특별한 외출’ 전시회 관람

7월 6일(수) 우리들학교(탈북다문화청(소)년대안학교) 학생들은 ‘소록도 사람들의 아주 특별한 외출’을 주제로 열리는 전시회를 참관했습니다. 소록도와 한센병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기회이자 그림으로 외롭고 고달팠던 힘든 삶을 지탱하며 소망을 가꾸어온 소록도 주민들의 작품활동을 통해 힘든 상황을 아름다운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키는 인내의 시간을 알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작년과 올해 소록도 봉사활동을 가지 못했던 우리들학교 학생들과 교사들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현지 어르신들을 직접 뵙고 아쉬움을 달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코로나 상황이 해소되어 다시 소록도 자원봉사의 날을 기다려봅니다.

26 2022년 08월

26

우리들학교이야기 2022년 다문화청소년 재능교육(조리, 제과제빵 진로체험)

우리들학교(탈북다문화청(소)년대안학교) 학생들은 2022년 인클로버재단 다문화청소년 재능교육(조리, 제과제빵 진로체험)에 참가하였습니다. 7월 21일부터 8월 9일까지 조리, 제과제빵 진로체험을 통하여 평소에 관심을 가졌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많은 다문화청소년들과 함께 전문 강사님들의 설명을 통해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관심있는 분야의 진로탐색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을 찾아보는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인클로버 재단에 감사드립니다.

26 2022년 08월

26

우리들학교이야기 2023학년 대학입학을 위한 모의면접 실시

2023학년도 대학입학 수시모집에 우리들학교(탈북다문화청(소)년대안학교) 학생들은 7월 초 진행되는 북한이탈주민 수시지원특별전형에 지원했습니다. 고등졸업검정고시 합격 후 진학으로 진로를 결정한 학생들은 예비대학 커리큘럼(논술, 토익, 시사문화, NIE신문활용논술 등) 수업들을 수강하며 대학입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입시준비를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모의 면접에 참여하여 학생들은 자신의 실력을 가다듬고 준비했습니다. 계속적으로 대학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지치지 않도록 이 사회에 잘 적응하여 훌륭한 사회인으로 발돋움하기를 응원합니다.

26 2022년 08월

26

26 2022년 08월

26

우리들학교이야기 SNS 우리들학교 공동체 훈련(쉐어해피니스)_고양 스포츠 몬스터

7월 15일(금) 우리들학교(탈북다문화청(소)년대안학교) 학생들은 쉐어 해피니스 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SNS 팀과 우리들학교 학생들이 조별로 편성이 되어 팀웍을 이뤄 참가하는 스포츠 행사로 고양스타필드 스포츠몬스터 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탈북배경과 제3국 출신배경 학생들이 한국참여자들과 조를 이뤄 미션을 수행하며 팀워크를 다져가고 서로를 알아가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스포츠를 통해 만남의 시간을 공유하며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주신 온누리교회 SNS 팀에게 감사드립니다.

26 2022년 08월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