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학교

탈북다문화청소년대안학교

[MK뉴스] 삼성전자, '첨단 IT교실 제공' 스마트스쿨 16곳 선정

댓글 0

우리들학교 관련 언론보도

2019. 10. 18.

400여개 기관 응모…산골학교, 작은도서관 등 지원

기사의 1번째 이미지이미지 확대삼성전자, '첨단 IT교실 제공' 스마트스쿨 16곳 선정


삼성전자[005930]는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삼성 스마트스쿨'의 올해 지원 대상 16곳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4월 시작한 공모에 신청한 400여개 기관을 대상으로 3차례의 심사와 온라인 투표 등을 거쳐 명단을 확정·발표했다.

이 가운데는 전교생이 20명인 지리산 자락의 금서초등학교를 비롯해 서울 관악구의 탈북청소년 대안학교 '우리들학교', 강원도 영월군 폐광 지역에 있는 '별마로 작은도서관' 등이 포함됐다.

삼성전자는 이들 지원 대상 기관에 디지털 플립차트인 '삼성 플립'과 태블릿PC, 노트북PC 등 스마트 기기를 지원하는 한편 환경에 따라 적합한 교육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임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지원 기관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스마트스쿨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교육 봉사활동도 진행하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2012년부터 도시벽지 학교를 대상으로 지원한 데 이어 2016년부터는 지역에 상관없이 학교와 병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특수학교 등 모든 교육 기관으로 확대했다"면서 "이번까지 모두 99개 기관이 선정됐다"고 말했다.

기사의 2번째 이미지이미지 확대삼성전자, '첨단 IT교실 제공' 스마트스쿨 16곳 선정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