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학교

탈북다문화청소년대안학교

26 2022년 07월

26

우리들학교이야기 한동대학교, 연세대학교 대학생 멘토링

우리들학교(탈북다문화청(소)년 대안학교) 학생들은 5월에 이어 6월에도 대학교 학생들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한 1;1 학습 멘토링 및 대학진학을 위한 멘토링을 받았습니다. 우리들학교 졸업생으로 현재 연세대학교 재학생 중인 한*련 학생과 연세대 재학생들은 2023학년도 대학입시를 앞두고 있는 고등반 학생들과 함께 진로를 탐색하였습니다. 또한 한동대학교에 재학 중 주한중국유학생으로부터 대학 생활 및 학부과정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듣고 나누었습니다. 이 멘토링을 통해 우리들학교 고등반 학생들은 본인들의 학업 역량을 점검받고 또한 자신의 진로를 의논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여해주신 연세대학교 학부 학생들과 한동대학교 재학생에게 감사드립니다.

26 2022년 07월

26

우리들학교이야기 탈북청소년 교육정책 국회토론회_ 탈북청소년 교육지원제도 현황과 개선 방향

6월 28일(화) 우리들학교(탈북다문화(청)소년 대안학교) 윤동주 교장은 탈북청소년 교육권을 주제로 국회 토론회에 토론자로 참석했습니다. 이 토론회는 탈북과정에서의 교육 기회 박탈과 입국 후 겪는 문화적 언어적 장벽 및 정체성 혼란 등의 이유로 한국에서 적응하지 못하는 탈북 청소년들의 힘든 현실을 들여다보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습니다. 4개 로펌(법무법인(유)율촌, 법무법인(유한)태평양, 법무법인(유한)바른, 법무법인(우)세종)이 참여하여 발제를 통해 관련 문제가 제기되고 탈북청소년의 교육제도의 현실적인 문제점들이 다각도로 연구되는 논의들이 오고 갔습니다. 위 사항에 관한 계속적인 입법 지원 활동 등도 지속적으로 전개되길 바랍니다. 이 토론회를 개최해주신 지성호 국회의원님과 참석해주신 윤주경 국회의..

26 2022년 07월

26

우리들학교이야기 2022 선교와통일주간, 우리들·은동교 연합 현장학습

6월 23일(목) 우리들학교(탈북다문화청(소)년 대안학교)와 은혜의동산기독교학교(교장 이혁재) 학생들이 모여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역을 방문하였습니다. 이 체험활동프로그램은 구한말 한국 땅에 소외 받던 계층에게 교육의 기회와 자유와 평등이 어떻게 주어졌는지를 알 수 있는 활동이었습니다. 또한 복음이 한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를 역사적 사실을 통해 직접 체험해 보고 자유, 평화가 이 사회에 지대한 영향을 끼쳐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꽃피웠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또한 한국의 자유민주주의 사회를 계승 발전시킬 다음 세대의 학생들이 숙연한 마음 가지며 새로운 각오를 다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매년 열리는 이 연합체험활동을 통해 남과북 학생들이 함께 배우고 익혀 평화통일시대의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응..

26 2022년 07월

26

우리들학교이야기 세스코 정기방역 및 교내 정기소독

6월 우리들학교(탈북다문화청(소)년 대안학교)는 세스코 정기 방역 소독을 진행했습니다. 우리들학교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 속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평상시 교내 위생상태를 철저히 점검하고 있으며 매일 학교 교내 소독을 실시하여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만반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엔데믹이 시작되었지만 교내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모든 수업 시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며 코로나 19 선제 검사를 적어도 2주에 한번씩 진행하고 있으며 손 소독제를 사용하여 학생들 개인 청결을 생활화하고 있습니다.

26 2022년 07월

26

우리들학교이야기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

6월 21(화) 우리들학교(탈북다문화청(소)년 대안학교) 학생들은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아산병원 건강 검진센터에서 우리들학교를 방문하여 실시한 이번 무료건강검진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상태 확인과 질병의 예방 및 조기발견을 목적으로 진찰 및 상담, 신체검사와 진단검사를 시행하셨습니다.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결과를 가지고 문제가 있는 학생들의 경우 어떻게 조치를 할 지에 대해 알게 되는 귀중한 시간을 내어주신 아산병원 건강검진 관계자들과 서울아산병원(원장 박승일)에 감사드립니다.

26 2022년 07월

26

우리들학교이야기 광주광역시 중.고생·우리들학교학생 평화통일교육

6월 3일(금) 우리들학교(탈북다문화청(소)년 대안학교) 학생들은 광주광역시 중,고등학생들과 1박2일의 일정으로 함께 평화통일교육을 받았습니다. 우리들학교 교장(윤동주)님의 통일을 위한 강연을 통해 한국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통일과 남한에 정착하고 있는 북한이탈주민의 현실에 대해 또한 통일을 꿈꾸는 남과북의 현실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북한이탈주민을 처음 만나보는 대부분의 학생들은 그동안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며 많은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갖고 조별 퀴즈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남북통일시대의 주역이 될 남북한 청소년들의 만남을 응원하며 평화통일을 통해 밝은 통일 한국의 미래를 이끌 학생들을 격려합니다. 방문해주신 전남대학교 강구섭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26 2022년 07월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