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채뷰티아카데미

로신 2007. 11. 27. 18:12



 

이번 시즌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으로 브라운 컬러의 변주곡을 눈가에서 즐겨보자. 때로는 이지적으로 때로는 관능적으로 눈매를 연출하는 브라운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의 아찔한 유혹.

 

브라운=무난하지만 단조롭고 지루한 컬러, 브라운 메이크업=자칫 잘못하면 눈이 부어 보이고, 칙칙한 인상을 주는 화장법.

 

이렇게 브라운을 그저 밋밋한 컬러라고만 생각했다면 레드 카펫의 멋진 여주인공을 한번쯤 주의 깊게 살펴볼 것. 다양한 브라운 컬러의 베리에이션으로 화사하면서도 지적인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는 깜짝 놀랄 테니 말이다.

 

물론 그 비결은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에 있다. 다양한 톤의 브라운 컬러를 눈가에 차곡차곡 덧칠하면서 화려하고 그윽한 눈매를 완성하는 것.

 

"이번 시즌, 그레이가 핫 컬러로 떠오르고 있긴 하지만 브라운 컬러는 트렌드에 상관없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죠. 특히 브라운 컬러는 동양인의 눈동자와 아주 잘 어울리기 때문에 한층 매력적인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합니다. 우선 옅은 베이지 컬러로 눈두덩을 커버하고, 살짝 골드 빛이 도는 브라운 섀도를 쌍꺼풀 라인에 바른 후 눈 안쪽으로 갈수록 좀 더 짙은 컬러로 그러데이션을 합니다. 단, 처음부터 브라운 컬러를 눈두덩에 넓게 펴 바르면 눈이 부어 보이고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그러데이션 폭을 좁게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 밑은 섀도를 사용하지말고 펜슬을 이용해 라인을 그리고 면봉으로 살살 펴 주면 깔끔한 스모키 메이크업이 완성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를 메우듯 눈가를 또렷하게 표현하고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풍성하게 연출해 주세요. "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선희는 브라운에 그레이나 골드 컬러를 믹스하면 한층 더 시크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고 조언한다. 원 포인트 메이크업의 룰은 여기서도 예외는 아니다. 제아무리 사랑스러운 컬러의 볼 터치, 립스틱이라도 시크한 스모키 메이크업과는 미스 매치라는 것을 명심할 것.

출처 : Tong - tinygirl님의 ㉤ㅔ㉧ㅣ크업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