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정보

로신 2008. 10. 29. 16:21

 



 

1. 긴 얼굴형은 앞머리를 너무 길게 내리면 얼굴이 더 길어 보인다. 이마가 살짝 보일 정도로 앞머리를 내리고, 귀 옆 부분을 볼륨을 살려서 전체적으로 둥근 머리 모양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2. 사각형 턱은 스포츠형 커트보다 앞머리를 사선으로 부드럽게 내린 스타일이 어울린다. 옆머리는 살짝 안으로 말리도록 해 강한 턱 선을 감싸도록 한다.

 

3 .좁은 이마는 이마를 드러내고 적절하게 옆 가르마를 타서 시원한 사선을 만든다. 정수리 부분의 볼륨은 살리고 귀로 갈수록 호리호리해지는 역삼각형의 헤어스타일을 만들면 효과적이다.

 

4. 둥근 얼굴형은 가운데 가르마와 가운데에서 살짝 옆으로 위치한 가르마가 잘 어울리고, 앞머리가 어느 정도 길어도 효과적이다. 귀밑머리는 일자로 기르는 게 좋고, 뒷머리는 너무 짧게 자르지 않는다. 머리 옆부분은 볼륨을 줄이고 위는 살리는 것이 핵심.

 

5. 마름모형 얼굴은 전체적으로 볼륨 있게 흐르는 자유로운 스타일을 연출하면 좀더 부드럽게 보인다. 머리를 너무 짧게 자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 앞머리의 좌우 폭이 넓도록 내리고, 뒷머리도 어느 정도 폭을 주어서 귀밑으로 머리가 보이게 하면 귀여운 느낌을 낼 수 있다.

 

최근 남성 헤어스타일의 가장 기본적인 트렌드는 지나친 염색이나 날카로운 이미지를 지양하고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것. 이를 위해 가르마를 없애고 전체적으로 층을 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신의 직업에 따라 강렬하거나 부드러운 인상을 심어주는 역할도 가능하다. 빈틈없는 비즈니스맨으로써 자신의 인상을 창조해 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