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정보

로신 2008. 11. 8. 12:37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이번 시즌 강조하는 것은 빛과 수분을 머금은 듯한 피부, 싱그러운 오렌지 컬러, 그리고 봄 분위기에 맞춰 화사하게 재해석한 골드와 스모키 룩이다.
빛과 윤기를 내세운 도자기 피부
“물기를 머금은 듯한 물광에 살짝 매트한 느낌이 더해진 피부가 올봄 베이스 메이크업의 트렌드예요. 매끈하고 은은한 빛이 감도는 자연스럽고 깨끗한 피부 표현이 포인트죠. 여기에 입체적인 볼륨감이 더해지면 얼굴이 더욱 화사해 보여요.” - 최희선(랑콤 메이크업 아티스트)


How to
Step ① 미세한 펄감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스펀지나 브러시를 이용해 지그재그 방향으로 펴 바르면 얇고 균일하게 바를 수 있다.
Step ② 풍부한 수분감의 파운데이션을 브러시 끝에 살짝 묻혀 얼굴 중앙에서 외곽으로 펴 바른 후 손바닥으로 얼굴을 감싸 흡수력을 높인다.
Step ③ 컨실러를 눈 밑과 콧방울 등 커버할 부분에 점찍듯이 얹은 후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려 바른다.
Step ④ 파우더는 화장이 두꺼워질 수 있는 퍼프 대신 브러시를 사용해 쓸어 준다.
Step ⑤ 입체감 있는 피부 표현을 위해 미세한 펄 입자가 들어간 파우더를 광대뼈와 이마, 턱 중앙에 살짝 터치해 하이라이트를 준다.

NG
파우더를 지나치게 많이 바르면 잔주름이 더욱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브러시로 얼굴 전체에 가볍게 쓸어 주거나 T존과 턱 중앙에 부분적으로 사용하면 번들거림을 자연스럽게 없앨 수 있다. 촉촉함을 간직한 매트함이 포인트.


봄빛 컬러 사이로 등장한 골드의 매력
“컬러와 펄의 미세한 차이에 따라 화려하거나 내추럴하게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것이 골드의 매력이죠. 메이크업으로 세련됨과 순수함을 동시에 표현하려면 화이트 펄로 눈머리에 포인트를 준 부드러운 골드 섀도가 답이에요.” - 채성은(비디비치 by 이경민 교육팀)


How to
Step ① 눈두덩 전체에 연한 베이지 섀도를 베이스로 바른다. 좀더 화사한 느낌을 원한다면 연한 그린 컬러를 선택하면 된다.
Step ② 골드 펄이 가미된 크림 타입 섀도를 아이홀 부분에 터치한다. 지나치게 넓게 펴 바르면 눈이 부어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Step ③ 눈 앞머리에 골드 펄이 가미된 크림 타입의 화이트 섀도를 가볍게 터치한다.
Step ④ 속눈썹 사이사이를 진한 브라운 컬러의 펜슬로 꼼꼼히 메워주고, 마스카라 역시 블랙보다는 브라운을 선택해 부드럽게 마무리한다.
Step ⑤ 립은 핑크빛 틴트로 촉촉하게 표현하고 치크는 미세한 펄감이 있는 핑크 블러셔로 가볍게 쓸어 준다.

NG
블랙 아이라인은 선명하고 깊은 눈매를 표현해 주지만 골드 섀도와 매치했을 때 자칫 무겁고 과해 보일 수 있다. 초보자라면 브라운이나 카키 계열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면 더욱 자연스럽다.


핑크보다
주목 받는 오렌지 컬러
“봄을 대변하는 핑크 대신 코랄빛 오렌지는 어떨까요? 약간은 차분하고 매트한 피부 톤에 연출하면 더욱 생생한 빛을 발하죠. 조금 까다롭지만 시원스러운 매력 때문에 도전해 볼만한 컬러예요.” - 김선진(끌로에 원장)


How to
Step ① 오렌지 컬러의 선명한 발색을 위해 베이지 섀도는 눈두덩에 펴 바른다.
Step ② 은은한 펄이 들어있는 화사한 오렌지 섀도를 선택해 눈썹산까지 그러데이션하면 한층 입체감 있게 표현된다.
Step ③ 눈 앞머리에 반짝이는 화이트 섀도를 발라 포인트를 준 후 블랙 마스카라로 눈매에 깊이감을 실어 준다.
Step ④ 립라이너로 입술 라인을 정리한 후 매트한 질감의 립스틱을 사용한다. 컬러감이 강하다면 지나치게 글로시한 텍스처보다는 촉촉하거나 살짝 매트한 것이 더 세련되어 보인다.

NG
오렌지 컬러는 자칫하면 어색하거나 촌스럽게 표현되기 쉽다. 특히 붉은 기가 있는 피부나 밝은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한 경우에는 컬러가 묻히거나 떠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베이지나 핑크빛이 가미된 오렌지 컬러로 대신하는 것도 방법이다.


한층 가벼워진 스모키 메이크업
“이번 시즌 스모키는 이전의 차갑고 어두운 느낌을 깨고 가볍고 부드럽게 변신했어요. 또렷한 눈매를 강조한 매력은 그대로 살리면서 그레이 컬러를 그린이나 핑크 등 화사한 봄 컬러와 믹스해 그러데이션하면 부담스럽지 않은 스모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어요.” - 황방훈(쌩크드보떼 실장)


How to
Step ① 쌍꺼풀 라인에 라이트 그린 컬러 섀도를 좁게 펴 바른다.
Step ② 그린이나 연둣빛 컬러 섀도를 쌍꺼풀 라인에 자연스럽게 펴 바른다.
Step ③ 언더라인을 따라 네이비 컬러 섀도를 터치하고 블랙 아이라인을 가늘게 그리면 부담스럽지 않은 스모키 아이를 연출할 수 있다.
Step ④ 마스카라를 제대로 바르는 법도 깊은 눈을 표현하는 비결. 마스카라로 속눈썹 뿌리 쪽에서 시작해 지그재그로 컬링해야 볼륨감이 살아난다.
Step ⑤ 베이지나 누드 컬러 대신 촉촉한 핑크빛 립글로스로 마무리하면 더욱 생기 있어 보인다.

NG
쌍꺼풀 라인에 바른 컬러와 다른 컬러로 언더라인에 포인트를 줄 경우 쌍꺼플 라인의 섀도를 너무 넓게 펴 바르면 복잡하고 과해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더 인디(ksk4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