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정보

로신 2008. 11. 8. 12:40
SOS 1. 가장 예쁜 손톱 모양은
스퀘어는 손톱이 긴 사람의 손가락을 더욱 가늘어 보이게 한다. 단 손톱이 짧다면 여성스러워 보이는 라운드가 효과적이고, 손가락이 뭉뚝하다면 끝을 뾰족하게 강조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동양인의 경우 양 사이드는 일자로 만들고 손톱 끝을 반달 모양으로 한 오버 스퀘어가 가장 예뻐 보인다.

SOS 2. 어떤 컬러를 바를까
피부 톤이 하얀 편이라면 핑크나 오렌지 계열을, 까무잡잡한 편이라면 베이지나 메탈릭 골드를 추천한다. 노란 기가 돈다면 블루나 레드처럼 진한 컬러를 바르는 것이 좋다.

SOS 3. 뭉침 없이 깔끔하게 바르려면
손톱 끝부분부터 바르기 시작해 가운데, 가장자리 순으로 3번에 나누어 바르고 두 번씩 발라야 선명하다. 손톱 주변에 묻은 것은 우드 스틱이나 면봉에 리무버를 묻혀 깨끗하게 닦아 낸다.

SOS 4. 착색을 막으려면
네일이 벗겨지지 않는다고 일주일 내내 방치하면 손톱이 착색되거나 손톱 건강을 해칠 수 있다. 4~5일 정도 지난 뒤 리무버로 지우는 것이 좋고 베이스 코트를 바르지 않고 컬러를 입히거나 유효 기간이 지난 에나멜을 발랐을 경우에도 손톱이 변색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1 손톱 길이 다듬기 → 손톱깎이만 사용하면 손톱 결이 갈라지고 일어나기 쉽다. 손톱 길이를 정리할 때는 손가락에 힘을 빼고 손목과 팔 전체를 이용해 파일로 손톱 끝을 갈아 길이를 조절한다.

2 손톱 표면 다듬기 → 사포 질감의 블록으로 손톱 표면을 매끄럽게 정리한 다음 따뜻한 물에 10분 정도 손을 담가 불린다.

3 큐티클 부드럽게 만들기 → 큐티클 오일을 손톱마다 한 방울 정도 떨어뜨린다. 큐티클 오일 대신 면봉에 립밤을 묻혀 사용해도 된다.

4 큐티클 정리하기 → 푸셔로 큐티클을 밀어 올리면 손톱이 한결 깔끔하고 길어 보인다.

5 큐티클 제거하기 → 밀린 큐티쿨라층을 니퍼로 제거한다. 너무 세게 하면 손톱과 피부에 상처가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6 유분기 없애기 → 네일 에나멜을 바르기 전에 리무버를 묻힌 화장솜으로 손톱 표면을 닦아준다.

7 손톱 보호하기 → 핸드크림을 손에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한 다음 손톱에 영양과 보습 효과를 주는 베이스 코트를 바른다.

8 반짝반짝 윤기 내기 → 매니큐어를 두 번 칠해 완전히 마르면 컬러가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톱코트를 1~2회 바른다. 2~3일에 한 번씩 톱코트만 발라 주어도 컬러가 훨씬 오랫동안 유지된다.

Deco 1 프렌치 → 베이스 코트와 원하는 네일 컬러를 바른 후 손톱 팁의 한쪽 끝에서 시작해 중앙으로 자연스럽게 둥근 곡선을 그려 프렌치 라인을 완성한다.

Deco 2 그러데이션 → 비슷한 계열의 네일 컬러를 옅은 색, 중간색, 짙은 색 순서로 줄을 긋듯 비닐에 덜어 둔 다음 스펀지에 살짝 묻힌다. 손톱 팁 부분에 짙은 색상이 묻는 방향으로 톡톡 두드린다.

Deco 3 플라워 → 스티커가 아닌 생화를 사용하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생화를 핀셋 끝으로 살짝 집어 손톱 위에 붙인다. 마무리로 꼭 톱 코트를 발라야 잘 떨어지지 않고 오래간다.

Deco 4 도트 → 면봉이나 이쑤시개 대신 도트 전용 네일 아트 펜을 사용하면 훨씬 간편하다. 펜 중심부를 눌러 액이 나오게 한 다음 손톱에 살짝 누르듯 찍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