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풍경후기

한영해 2015. 11. 25. 12:49

축령산(886m)은 산림욕하며 체력단련하기에 딱!!

축령산은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외방리와 가평군 상면 행현리의 경계위치에 있는 산이다.

가평군 상면 산기슭에는 "아침고요수목원"이 있고, 남양주 수동면 산기슭에는 피톤치드가 왕성한"자연휴양림"이 있다.

수리바위와 남이바위로 가는 등산로는 암군과 절벽칼날 같은 바위능선을 타며 정상에 오른다.

언제: 2015년 11월21일   날씨: 맑음

축령산정산(해발886m) 표지석

등산코스

제1주차장에서 제1코스로 올라 제2코스로 하산하여 원점회귀하는 산행이다.

매표소를 지나 삼거리에서 우측 축령산 방향 제1주차장으로 간다.

서리산등정하려면 서리산표시방향 제2주차장을 이용하세요.

제1주차장

서울외곽도로→춘천고속도로를 거쳐→마석IC로 출구→46번경춘국도 수동방향으로 2시간 달려 축령산 제1주차장 도착이다.

오전10시15분인데 주차장이 한산하다.

제1주차장에서 수리바위와 남이바위 방향으로 정상에 올라, 절고개→잔디광장→임도삼거리로 하산~원점회귀 약 6km의 산행이다.

우측 록색화살표시 방향을 들머리로 수리바위→남이바위를 거쳐→정상에 올라~

정상→절고개→잔디광장→임도를 거쳐 좌측 적색화살표시 방향으로 하산~ 원점회귀 산행이다.

제1코스 수리바위, 남이바위 방향으로 간다.

잣나무와 편백나무의 피톤치드 향기가 물씬 풍기는 야영장이다.

야영장엔 화장실, 샤워장, 식수대, 취사장 등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샤  워  장

취  사  장

구름다리

구름다리 방향으로 가지 말고 직진으로 가세요. 들머리에서 약 8부능선 쯤 올라야 이정목이 있다.

피톤치드 향기 물씬 풍기는 산행~ 몸과 마음이 즐겁다.

오동나무 군락지 따라 계속 직진으로 가세요.

너덜길이다. 뜬돌 밟지 말고 안전산행되세요.

내 나이 70대중반!!

내후년에도 오늘과 같은 난이도 코스를 오를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으로 부산스레 산을 찾아간다.

약 8부능선 쯤 오면 이정표를 만난다. 이정목 따라 가세요.

경사진 계단길 올랐으면 정상까지 능선 타고 간다.

능선길은 바위길로 등산로가 아기자기하고 재미있다.

로프 잡고 오르는 등산로는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다.

정상까지 암군을 자주 만난다. 로프 잡고 오르는 등산로~

정해진 등산로 이탈하지 마시고 등산로 따라 안전산행하세요. 한순간의 방심이 평생을 후회 할 수 있습니다.

내 나이 70대중반!!

건강지킴이로 산보다 더 좋은 거 없는 듯싶다.

즐기는 산행을 하세요. 즐기는 산행은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합니다.

수리바위이정목

수리바위 안내글

수리바위 도착.

흙 한즘 없는 수리바위 틈에서 자라는 소나무~ 생명이란 이렇게 기구한 건 가요~

수리바위 머리에서 바라본 풍경.

스모그현상으로 조망이 영 아니다.

능선에 오르면 남이바위가 있다.

남이바위로 간다.

위험구간엔 로프 설치가 되어있다. 안전산행되세요.

로프, 철심계단이 있는 등산로~ 아기자기하고 지루하지 않다.

능선삼거리 이정목

임도방향으로 오르는 산객과 여기서 서로 만난다.

수리바위, 남이바위 방향으로 오르는 코스는 암군과 바위길이다.

능선코스는 난이도는 있지만 조망 즐기며 체력단련하기에 딱이다.

멀리 서리산이 보인다.

원숭이바위

로프길 오르면 남이바위~

남이바위 이정목

남이바위 안내글

남이바위 돌의자

바위에 의자 형상으로 깊게 파인 자국은 그 때 남이 장군이 앉아 있던 자리라고 한다.

남이바위에 앉아 풍경을 즐긴다.

남이바위에서 헬기장으로 간다.

앞 봉우리에 헬기장, 뒷 봉우리는 축령산정상이다.

헬기장봉우리와 정상봉우리.

앞 봉우리 오르면 헬기장을 만난다. 정상 얼추 다 왔다.

헬기장을 거쳐 정상으로 간다.

헬기장 이정목

헬 기 장

헬기장에서 바라본 축령산정상.

정상을 댕겨본다.

헬기장에서 바라본 산야~ 스모그현상을 조망이 영 아니다.

헬기장에서 조망 즐기고 정상으로 간다

등산로 좌우에 철쭉군락 철쭉동산을 만난다

너덜돌길 오르면 목적지 축령산정상이다.

정상 안내판

축령산정상 이정목

축령산정상(884m) 표지석

정상의 정기와 시원한 전망 그리고 정복감!!

이러한 쾌감을 못 잊어 산을 자주 찿아간다.

지나온 헬기장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

아래 보이는 마을은 약 해발 700 m 이상 될 듯싶은 높은 지대에서 살고 있네요.

정상에서 조망 즐기고 이정목 서리산 방향으로 간다.

경사진 내리막길~

서리산 방향 절고개로 간다.

축령산정상에서 서리산으로 가는 능선 이정목에서~

절고개로 간다

축령산, 서리산 능선에 고산 수종인 주목, 구상나무~ 임도하부에는 잣나무임지가 있다.

능선에서 바라본 서리산.

가평 쪽엔 잣나무임지와 "아침고요수목원"이 있고, 남양주 쪽엔 피톤치드 향기가 물씬 풍기는편백나무, 잣나무 "자연휴양림" 산림욕장이 있다.

절고개가 보인다.

등산로를 중심으로 절고개에서 직진으로 가면 서리산 , 우측으로 가면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좌측으로 가면 남양주 "자연휴양림"으로 원점회귀 한다.

절고개 이정목

절고개에서 이정목 제1주차장, 잔디광장 방향 좌측으로 간다.

잣나무숲 등산로 따라 제1주차장으로 간다.

피톤치드 향기가 풍기는 등산로~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한다.

아름드리 잣나무가 빽빽한 잣나무숲 등산로~

잣나무숲 이정목

잔디광장 도착

잔디광장 이정목

잔디광장 쉼터

계곡 따라 임도 삼거리로 간다.

갈림이정목

제1주차장 방향으로 간다.

잔디광장입구 이정목

이정목엔 제1주차장(매표소) 방향으로 가는 안내표시가 없다. 무조건 아래 쪽으로 가세요.

제1주차장(매표소) 방향표시 안내가 없다.

잔디광장에서 잔디광장입구 이정목에 도착하면 콘크리트임도와 서로 만난다.

이정목 축령산정상 쪽으로 가지 말고 아래 쪽으로 약 1km 가면 임도삼거리 이정목을 만난다.

어느 산객은 제1주차장 방향이 윗쪽으로 착각~ 헤메는 산객이 있어요.헷갈리지 말고 아래쪽으로 가세요.

임도삼거리 이정목

임도삼거리

이정목 매표소방향 좌측으로 간다.

임도 따라 직진으로 계속 가면 들머리 제1주차장을 만난다.

계곡에서 한동안 여유를 즐기는 쉼이다.

제1주차장으로 간다.

제1주차장 출발지 자연휴양림 야영장에 도착.

몸과 마음이 즐거운 추억의 산행였다.

제1코스로 정상에 올라~ 제2코스로 하산~ 원점회귀하는 산행였다.

축령산등산코스 포스팅이 초행산객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들려줘서 고맙습니다.
늘 감사와 사랑으로 행복한 날 되세요^.^
축령산이 아름다운 경관이 눈에 쏙 들어옵니다
바위와 암능으로 멋진 형상이요 또한 조망이 좋습니다
줄산 안산 으로 늘 건강 하시고 행복한 인생이 되시길 기원 합니다
날마다 졸은 날 되세요(^-^)
3월1일에 갈텐데 좋은 유익한 정보 많이 보고 갑니다. 70중반에 들어서는 3년차 산객입니다. 즐거운 안산 즐기시길..감사한 마음을
반갑습니다. 쉼쉼 안산하여 잘 다녀오세요(^^)
감사합니다
정말 너무도 친절하고, 자세하며 정확한 안내입니다! 초행으로 축령산 등반을 계획하는 사람으로서 너무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건강하시고, 감사합니다!
등산로가 아기자기하고 재미있어요.
안산하여 잘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