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남공원(岩南公園) - 부산

댓글 0

친교,건강,사랑방/가볼만한 곳(등산)

2021. 2. 7.

암남공원(岩南公園)

 

부산시 서구 암남동 도심 속 근린공원인 암남공원 내 "치유의 숲길"이 휴식과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송도해상케이블카와 송도용궁구름다리 설치 이후 급증하고 있는 방문객들의 발길을 치유의 숲길로 유도하기 위하여 서구청은 시비와 구비 7억4000여만원을 투입하여 암남공원 치유의 숲길 정비사업을 완료했다고 2021년 1월 31일 밝혔다.

 

암남 공원은 산책로 1.9㎞, 해안 산책로 1.2㎞를 포함하여 총면적이 55만 3277㎡이다.

부산시 서구 암남동 진정산 일대에 조성된 자연공원으로 천혜의 해안 절경을 자랑하며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있고 해안을 따라 바다를 보며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약 1억년 전 형성된 퇴적암, 원시림, 100여 종의 야생화와 370여 종의 식물 등 도심에서 보기 드문 자연 생태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 원시 자연공원으로, 해양성 식물이 자생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원내에 멋진 작품인 천국의 열쇠(알그리다스 보사스), 잃어버린 시간, 여정, 여섯 개의 집들, 희망정 쉼터 벤치의자,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추어져 있다.

 

중간에 보이는 섬이 "두도"

용궁구름다리에서 해안 산책로를 따라 두도전망대 까지 1.45km이다.

약간의 오르막 내리막길이지만 가볍게 둘러보고 원점회귀 할 수 있다. 

 

잃어버린 시간

 

 

 

===========================================================================

 

암남공원에서 멀리 떨어진 부산 금정구 남산동 남산역 7번출구 "금빛코다리 식당"에서 이른 저녁식사를 했다.

 

고구마순 코다리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