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비누

뜨개쟁이 2016. 10. 14. 12:32


전통 떡모음 수제비누


 요즘 재미진 이야깃거리도 없구 하여...
지난 추석에 만들었던 비누나 소개해 보려구요.
납품날짜 맞추느라 바빠 만드는 방법은 사진도 못찍었습니다.
그래도 나중에 샘플로 써야지하고 찍어준 사진으로 겨우 이렇게..
 
우리 전통 떡 종류로 재밌게 만들어 보았답니다.
 

 

 

 약과
 옥춘 사탕
 무지개떡
 송편
 그리고 증편
 
약과는 진짜 약과로 몰드까지 만들었지요.
덕분에 그럴듯 하지요?^^

 

 

 

 

첨가물


분홍색 : 딸기분말

노랑색 : 감초분물

초록색 : 크로렐라분말

밤색 : 카카오분말......등등

라일락 F.O.

쟈스민 F.O.

글리세린

비타민 E................등이 필요해요.







떡이랑 사탕이 와르르~~
아이들 손까지 빌려 열심히 포장하고 박스 작업했었지요.
아마 뜨개쟁이 대박 났을걸요...ㅋㅋ흐흐..ㅠ

사실 바쁘기만 했어요.

 

 


 



 


 만드는 방법이 자세히 설명 되었으면 좋았겠지만,
MP비누는 이쁜 몰드에 비누베이스로 찍어내는 방법이니 아마 어려운거 아닐꺼예요.
만들어 보세요~

 
거의 개인 소장용으로 포스팅한 글이었습니당~~~~~~~~~~~~~~~~~~~~⊙

이전 댓글 더보기
에고...이뻐라.ㅎㅎㅎ

방가워 단숨에 달려왔떠욤.ㅋㅋㅋ
저두 달려 갈께용..^^
손을 씻는 비누가 아니라
입으로 가져가야 할거 같네요~~

울긋불긋 꽃대궐
가을 단풍이
여행길을 재촉하네요
이이들은 떡인줄알고
먹겠어요. ㅎ
좋은밤 되세요.
정말 떡인줄 먹겠습니다^^ㅎㅎ
늘 반가운 뜨개쟁이님~

풍요롭기만 한 이 가을
맛있는 제철 과일 많이 드시고,
건강한 마음으로 즐거운 나날 보람 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찾아주신 벗님 사랑합니다.~♡♡
단풍이 조금씩 곱게 물들어 가고 있는
아름다운 가을입니다. 뜨개쟁이님!
즐거운 수요일 되세요. ^^
어머~~ 먹고 싶어지는데요~ ㅎㅎㅎㅎ
가을 향기 머금은 좋은 날씨 입니다...
즐거운 시간 행복한 수요일 오후 보내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가을이 성큼 다가온 오늘이네요.
얼마전 이사를 하면서
쟁이님이 보내주신 이쁜비누를 보며
저도 잠시 쟁이님을 추억했답니다
건강 하시지요?^^
해아래님.. 한경님으로 바꾸셨네요.
못 알아볼뻔 했어요..
반갑습니다.
에술입니다 참 솜씨가 대단하신.....

가장 큰 실수는 포기해 버리는 것
가장 어리석은 일은 남의 결점만 찾아내는 것
가장 심각한 파산은 의욕을 상실한 텅빈 영혼
가장 나쁜 감정은 질투
그리고 가장 좋은 선물은 용서! 
 


어쩜 이렇게 색깔하며 모양이 이쁠까요^^
참 똑 같네요
어디 쓰기나 하겠어요
집에 장식용으로 나둬야겠어요
기술이 날로 들어나는 것 같아요
가을 행복하고 즐겁게 지내세요 ...뜨개쟁이님
넘넘 이쁘네요~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와우 와우~~ 저 옥춘 사탕 모양 비누는~~
쓸때마다 볼때마다 너무너무 행복할 것 같아유^^

오랜만에 뜨개쟁이님 덕분에~!!
한동안 블로그에 잃어가던 재미가 다시 샘 솟는 듯..ㅎㅎ

앞으로 자주 뵈어유~~ 뜨개쟁이님~~
주말도 좋은시간 보내시구요^^*
그러게요.
친구님들니 많이 비우셔서 모초롬 와도 재미없던차였어요.
시골아낙네님은 꼭 자리를 지켜주시길..^^
이거 잘못하다가 먹으면 우짤려구요~ㅎㅎㅎ
모양도 이쁘네요~^^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먹지 말라고 단디 했습죠..ㅎ
너무 잘 만드셔서 애들이 먹을까봐 걱정 되네요.
행복한 가을 나날 되세요.^^
ㅎㅎ 먹지 말것!
써놓으려구요.
육신의 빵은 넘쳐나지만
영혼의 고갈에 세상은 악랄해집니다.
민간인의 사제총에 맞아 고귀한 목숨을 잃은 고 김창호님의 관련 뉴스를 보면서
뜨거운 눈물을 흘렸습니다.
지식을 쌓고
부와 명예를 좇아
인성교육은 뒤로 한 결과가 아닐까요?
곁 눈질과 기우뚱 거림으로 세상을 바로 보지 못하는
저 온전치 못한 인간들이 타인의 목숨과 행복을 앗아가는 이 사악한 현실이 넘 싫어집니다.
울 님들도 같은 마음이시지요?
님들의 평강을 빕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오가는 인연에 감사하오며...

초희드림
정말 이쁜데요
우리지인도 만들어서 선물 받았는데 좋더군요~~
손재주있으신 분들은 따라만드어 쓰기도 좋겠어요 ...
오랜만에 반갑습니다 ^^
늘행운가득하시길요^^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뵈니 더 반갑구요..
ㅎㅎㅎ 정말 먹겠어요,,,,
잘못하다간 입에 거품물듯...조심해야겠어요...^^
오랜만이죠...뜨개쟁이님...^^
옥춘사탕 만드는 법좀 알려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