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2020년 12월

카페와 맛집/제주도 맛집 제주 서귀포 보말칼국수 알차게 즐겼던 중문보말칼국수

비가 온 다음날 부지런히 움직여 제주 서귀포 보말칼국수 먹고 왔어요. 지인들과의 약속 장소는 비온 뒤 폭포가 떨어지는 엉또폭포 입니다. 제가 가장 먼저 도착을 해서 혼자 폭포쪽으로 이동했어요. 폭포를 보러 가는 길에는 귤밭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귤따기 체험을 하시더라고요. 저도 체험은 하지 않았지만~ 이슬 맺힌 귤이 느낌 있어보여 사진 한 장 남겨보았습니다^^ 본격적으로 폭포를 향해 갑니다. 폭포까지 가는 길은 좁지만 걷기 좋게 나무 데크가 깔려 있어요. 뒤를 돌아 어느정도 걸어왔는지 확인해봅니다. 잠시 걸어온 것 같은데 그 길이 꽤 됩니다. 참고로 많이 힘든 길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그 뒤로 5분 정도 올라가니 엉또폭포 등장이요! 엉또폭포는 평소에 물이 풍부하지가 않아 장마철이나 비가 ..

28 2020년 12월

카페와 맛집/제주도 맛집 제주도 성산 횟집 푸짐하고 구성 좋은 성산회포장 동남팔팔수산

동쪽에 가면 제주도 성산 횟집 필수로 들려줘야 합니다. 요즘 또 방어철이라 방어를 먹어줘야 하거든요. 가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도 찾아갈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성산으로 가면서 종달리 해안도로에 잠깐 차를 세웠습니다. 오래 운전을 해서 그런지 조금 걷고 싶었거든요.ㅎㅎ 별방진을 지나가면 숨비소리길이 나와요. 숨비소리란 해녀들이 물질하다가 깊은 바다에서 올라오며 내뿜는 휘파람 소리인데요. 길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해녀의 역사를 알아 볼 수 있는 길이에요. 눈 앞에 보이는 섬은 우도랍니다. 종달리 해안도로가 동쪽 끝에 위치하다보니 우도까지 보이더라고요. 해안도로를 따라서 걸을 수 있는 길도 참 좋았답니다. 애월해안도로 걷는것도 너무 좋아하지만 종달리 해안도로도 매력이 넘칩니다. 바닷바람이 조금 불었지만..

27 2020년 12월

카페와 맛집/제주도 맛집 푸짐한 인심의 쇠소깍 방어회

지난 주말 효돈마을에 사는 친구와 쇠소깍 방어회를 먹으러 다녀왔답니다. 오랫만에 만난 친구와 아름다운 풍경의 계곡을 거닐며 서로의 근황을 이야기 하였어요. 마을을 돌아다니다 방어회가 유명한 곳이라며 친구가 맛보러 가자고 하였답니다. 25년이 넘은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기 만점인 쇠소깍 방어회 횟집이였어요. 싱싱한 물고기들이 잡히지 않기 위해 힘차게 움직이고 있었답니다. 모든 생선은 국내산으로 수족관 옆에 바로 표기가 되어 있었어요. 지역 맛집답게 동네 식당의 익숙한 내부 공간이였답니다. 한켠에는 룸으로 단체 손님들도 이용하기 편리한 좌식테이블이 놓여져 있는 구조였어요. 룸에는 항아리들이며 LP판들이 옛스러움을 간직하며 한쪽으로 장식되어 있었답니다. 룸 입구 위에는 메뉴가 안내되어 있었는데 저희는 요즘 인기..

19 2020년 12월

카페와 맛집/제주도 맛집 제주 외돌개 맛집 인심 좋은 섭지코지올래맛집

외돌개가 포함된 올레7코스 걷고 제주 외돌개 맛집 다녀왔어요. 맛있는 갈치요리를 먹었는데 찐 맛집답게 갈치가 연하고 부드러웠습니다. 맛집에 가기 전에는 역시 걷기 운동이 최고죠. 배가 슬슬 고파질 때쯤 식사를 해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잖아요. 그래서 저희가 제주 외돌개 맛집 가기 전 선택한 곳은 올레7코스에요. 올레길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하죠. 조금 걷다보면 외돌개가 보여요. 바다 한복판에 혼자 우뚝 솟아 있다고 해서 외돌개라고 불린다고 해요. 햇빛이 강한 날 역광이라 사진을 찍으니 어둡게 보여 아쉽네요ㅠㅠ 다른 방향에서 찍어보니 잘보이네요. 바닷물도 정말 청량하니 맑고요. 이렇게 맑은날 바라보는 외돌개는 별로 외로워 보이지 않아요.ㅎㅎ 비오는 날 보면 진짜 외로워 보이거든요. 서귀포 앞..

14 2020년 12월

풍경이 있는 국내여행/제주도 여행 제주 서귀포 숙소 너무 만족스러운 호텔가온제이스테이

너무 만족스럽게 머물렀던 제주 서귀포 숙소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오랜만에 서귀포에서 1박을 하고 왔는데 서비스와 시설 모두 마음에 들더라고요. 주소 : 서귀포시 서문로41번길 23(서귀동) 전화번호 : 064-749-2008 체크인 : 오후 15시 체크아웃 : 오전 11시 30분 서귀포 시내에 위치해 있어서 근처 맛집, 관광지 등 이동이 아주 편리한 곳에 위치한 호텔가온제이스테이 입니다. 체크인 시간에 맞춰 체크인을 먼저 하고 나오기로 했습니다. 주차장은 지하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 제주 서귀포 숙소 주차장이 공사중이더라고요. 현재 세단이나 모닝 등 소형차만 가능하고 SUV는 아쉽게도 주차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호텔 근처에 주차 할 공간이 꽤 있으니 주차가 어렵지는 않을 것..

09 2020년 12월

풍경이 있는 국내여행/제주도 여행 달콤했던 제주 한림카페 마녀카롱

달달한게 먹고 싶어 찾아간 제주 한림카페예요. 흔히들 당 떨어졌다고 하잖아요. 당 충전하러 딱인곳이네요. 주소:제주 제주시 한림읍 월령 1길 24 영업시간: 11:00~19:00 주변시설: 협재금능해수욕장 주차:O https://www.instagram.com/mncr_jeju 건물 자체가 커서 눈에 안띌수가 없네요. 주차장도 앞에 있으니 걱정말고 들어가시면 돼요 귀여운 가게이름 답게 마녀 모자가 있네요. 마녀도 마카롱 먹고 싶었나봐요 가끔 카페마다 휴무일이 달라서 찾아갔는데 헛수고 한 경험 다들 있을거예요. 마녀카롱은 연중무휴이니 휴무일은 신경 안쓰셔도 될것 같네요. 영업시간만 확인하고 무조건 고 하세요. 제주 한림카페 답게 제주스러운 돌담을 배경으로 통유리가 있어요. 통유리라 분위기도 밝고 좋네요. ..

08 2020년 12월

풍경이 있는 국내여행/제주도 여행 제주 성산 단체 펜션 모두 만족한 푸른제주펜션

동창 모임을 제주 성산 단체 펜션에서 갖게 되었습니다. 이제 모두 가정을 꾸려 가족이 다 함께 모이면 북적북적 합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한도로 256 전화번호 : 064-783-4830 입실 시간 : 15:00 퇴실 시간 : 11:00 숙소 이름은 '푸른제주펜션' 입니다. 가족 모임이라 인원이 많았기 때문에 저희는 50평 정도 되는 제주 성산 단체 펜션 예약을 했어요. 결과적으로는 모두 만족스럽게 지내서 인원이 많은 단체 여행객분들에게 추천을 해드리고 싶어요. 펜션 건물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으니 주차는 이 곳에 편하게 하면 됩니다. 주차장은 크기가 거의 10대 정도 할 수 있을 정도로 넓습니다. 1층에서는 바베큐를 위한 공간도 있어서 원하시는 분들은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제주 성산의 ..

04 2020년 12월

카페와 맛집/제주도 맛집 제주항 맛집 레트로 분위기 탄광촌삼겹살

요즘 핫하다는 제주항 맛집 냉삼(냉동삼겹살)을 먹고 왔어요. 레트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탄광촌삼겹살" 입니다. 주소 : 제주시 전농로 15 전화번호 : 064-755-3515 영업시간 : 15:30 ~ 23:30 (둘째, 넷째주 일요일 휴무) 식당은 전농로 벚꽃거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벚꽃거리 안내판 바로 옆 첫번째 식당이랍니다. 주차는 식당 옆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그 곳을 이용해도 되고요. 근처 골목에 적당히 세워도 된답니다. 주차를 하고 들어가려는데 입구에 제주항 맛집 메뉴가 써 있더라구요. 우선 급냉 삼겹살은 시그니처이니 당연히 먹어줘야하고요. 국수와 찌개류도 맛있기로 입소문이 자자합니다. 식당에 들어가니 분위기가 굉장히 힙했어요. 또 주방이 오픈 주방이라서 음식이 제공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30 2020년 11월

카테고리 없음 정겨운 연탄구이 제주도 한경면 맛집

지난 주말 친구와 수월봉에 갔다가 조금 이른 저녁을 먹으러 제주도 한경면 맛집 방문해보았네요. 주변 맛집을 찾다보니 연탄구이 흑돼지로 유명한 곳이 있다고 하여 가보기로 하였어요. 연탄구이가 많이 없어진 요즘 옛날 생각이 나서 고고씽을 외치며 모살왓가든으로 향하였답니다. 도착하고 보니 건물도 옛 생각이 나는 옛날집을 개조한 것이였어요. 제주도 한경면 맛집 식당 입구 옆으로 연탄구이를 펫말을 따라가 보니 또 다른 입구가 있었답니다. 안으로 들어서니 깡통구이집이 생각나는 정겨운 테이블들이 놓여있었어요. 뒤쪽으로는 좌식으로된 룸들이 식당입구와 바로 연결되어 있었답니다. 저희는 깡통테이블로 자리를 잡고 주위를 둘러보니 여러 손님들의 낙서가 눈에 띄었어요. 제주도 한경면 맛집 오디오 마저도 옛날 생각나는 인테리어에..

29 2020년 11월

카테고리 없음 건강해지는 제주 라마다프라자호텔 맛집

지난 주말 친구와 추워지는 날씨에 몸에 좋은 음식을 먹으러 가자고 약속하여 만났어요.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 직장 동료가 추천해 주었던 전복 맛집이 생각났답니다. 제주 라마다프라자호텔 맛집 근처에 와서 골목에 들어서니 전복이라는 간판이 크게 보였답니다. 전복 전문점답게 간판이며 입구에 전복요리 사진까지 부착되어 있었어요. 건물 바로 옆으로 전용 주차장이 있어 편히 주차를 하고 식사를 하러 갔답니다. 제주 라마다프라자호텔 맛집 식당으로 들어서니 입식 테이블이 가지런히 정돈되어 있었어요. 한켠으론 좌식테이블도 있어 각종모임이나 단체도 즐겨 찾는다고 해요. 제주 라마다프라자호텔 맛집 이른 저녁시간이라 친구와 저는 한쪽 테이블로 자리를 잡았답니다. 전복회부터 전복죽까지 알찬 메뉴구성으로 고민하다 A세트와 추천받..

28 2020년 11월

풍경이 있는 국내여행/제주도 여행 풍미 가득 제주 중문 보말칼국수 해월정 서귀포점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여미지 식물원 관람하고 고퀄리티 제주 중문 보말칼국수 푸짐하게 먹고 왔습니다 아름다운 땅이라는 뜻을 가진 여미지 식물원은 동양 최대의 온실 정원과 넓은 야외 정원까지 있는 실내외 식물원입니다 야외정원은 야자수와 같은 커다란 나무가 숲을 이루며 한국, 일본, 이탈리아, 프랑스 등 각국의 나라 방식으로 재현한 정원 등을 감사할 수 있습니다 총 2300여 종의 식물이 살고 있으며, 온실 정원에는 절반 정도인 1300여종의 식물이 살고 있습니다 신비의 정원은 현무암으로 조성 된 수직정원과 수반으로 어우러진 대형 양치식물들이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꽃의 정원, 물의 정원. 열대 정원 등을 관람하고 가성비 좋은 제주 중문 보말칼국수 먹으러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

27 2020년 11월

풍경이 있는 국내여행/제주도 여행 고급스러운 제주 한경면 맛집 가파도수산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환상숲 곶자왈 탐방 후, 고퀄리티 제주 한경면 맛집 가서 점심을 먹고 왔습니다 곶자왈은 제주의 천연 원시림으로 용암이 남긴 신비한 지형 위에서 다양한 동식물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따뜻하고 겨울에는 시원하여 세계에서 유일한 북방한계 식물과 남방한계 식물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며 동절기는 17시까지입니다. 매정시 숲 해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곶자왈을 감상하고, 차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한 제주 한경면 맛집 찾아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항구로 6번길 22 064-794-6850 매일 11:00 ~ 23:00 1, 3주 월요일 휴무 깔끔한 외관이 멀리서도 눈에 띄는 곳입니다. 전용 주차장이 있어 주차 걱정이 1도 없습니다 제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