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최고인 제주도 공항 횟집 산지물식당 신제주점

댓글 3

카페와 맛집/제주도 맛집

2020. 10. 5.

 

 

제주 여행 중에 들렸던 제주도 공항 횟집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횟집을 다녀봤지만 가격대에 비해서 엄청 푸짐한 구성이라 가성비가 정말 좋았던 곳이랍니다

 

산지물식당 신제주점

전화:064-745-5799

영업시간:10:00~22:00

연중무휴

 

 

산지물식당은 제주시 연동에 위치해있습니다 바로 근처에 삼무공원이 있고 도민분들도 많이 찾으시는 곳이더라고요

탑동쪽에도 같은 상호의 식당이 있으니 헷갈리지 마시고 꼭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입구 쪽에는 먹음직스러운 메뉴 사진들이 있었는데요 저희가 먹었던 A코스 사진도 있네요 

진짜 저대로 다 나오더라고요  정말로 가성비가 최고였던 식당이었습니다

 

 

가게 앞에 전용 주차장이 있으나 주차 가능 대수가 10대가 채 안되어서 맞은편 편의점 유료주차장과 제휴를 맺어서 주차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주차권을 발행해주시고요 주차걱정은 안 해도 되겠네요

 

식당은 2층규모인데 입식, 좌식 테이블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1층은 메인홀이 있고 좌식은 안쪽 방에 있었습니다  취향대로 골라서 앉으시면 될 듯합니다

 

여기는 2층으로 가는 계단입니다  2층은 주로 단체석으로 이용되고 있는 것 같았어요

식사하는 동안에 보니 예약하고 오신 단체손님들이 끊임없이 2층으로 올라가시더라고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저도 예약을 하고 2층에서 식사를 해봐야겠네요

 

2층의 테이블인데요 깔끔하게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창도 크게 나있어서 엄청 환해서 더 밝고 넓어 보였습니다  영업 마감시간은 10시지만 9시까지만 방문하면 그 이후에 마감시간이 지나도 식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주도 공항 횟집 메뉴판인데요 코스메뉴는 물론 단품요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좀 이른 시간에 가서 코스요리를 먹었는데 단품 식사를 하러 오시는 분들도 엄청 많으시더라고요

점심시간에는 도민분들까지 많이 찾으시는 곳이래요

 

 

저희는 A코스를 주문했습니다  A코스에는  회, 해산물(전복,산낙지,뿔소라,멍게), 고등어구이, 자리 구이, 소라구이, 전복구이, 우럭 조림, 매운탕, 튀김이 나온답니다  후,,, 일일이 나열하기에도 힘들 만큼 푸짐한 구성이죠?

저희가 간 날 , 생새우가 제철이라서 사이드메뉴로 추가되어 나왔고 제철 해산물로 그때그때 다르다고 합니다

 

오독오독 쫄깃한 뿔소라가 이만큼이나 나온답니다  대박이죠~? 

뿔소라를 정말 좋아하는데 신선도도 최고고 정말 쫄깃하더라고요

 

딱새우장은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데요,, 반찬의 차원이 다르죠?

이것 말고도 완두콩, 씻은 묵은지, 거기다가... 무려 돔베고기가 나온답니다~!

진짜 대박이지 않나요? 이런 구성이 있을수 있다는 게 놀라울 따름이에요

 

제주도 공항 횟집 산지물식당은 물회로도 엄청 유명한 곳이거든요

그런데 이렇게나 푸짐한 물회가 코스요리에 포함이 되어있다니~! 정말 횡재한 기분이었답니다

 

코스 메뉴에 있던 생선구이인데요,, 크기가 크고 통통하게 살이 오른 생선들이 나와서 또 한 번 놀랬네요

고등어구이와  자리구이 모두 비리지 않고 간간해서 너무 맛있게 흡입을 했답니다

자리는 물회로만 먹어보고 구이는 처음이었는데 제주 향토음식이라고 하더라고요

활어회가 나왔습니다~ 광어, 벤자리, 돔이 나왔는데요

식감이나 쫄깃함이 남다르더라고요  역시 싱싱한 활어를 사용하셔서 그런 것 같아요 씹다 보면 어느새 입에서 사르르 녹는 게 정말 최고였습니다

 

횟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완두콩인데요 중간마다 까먹는 재미가 쏠쏠했답니다 

 

 

크으~ 보기만 해도 힘이 불끈 솟는 산낙지입니다

탕탕이로 나오는데 꿀맛이었어요  소금 기름장에 찍어먹으면 씹을 때마다 짭짤하고 고소한 맛이 최고죠 ㅎ

 

싱싱한 전복도 나오는데요, 오독오독한 맛이 좋았고 정말 신선한 해물들을 사용한다는 걸 알 수 있었답니다

쫄깃쫄깃한 전복에 산 낙지까지 먹으니 정말 몸보신하는 기분이었어요

 

 

이걸 빼놓을 수 없죠? 바로 씻은 묵은지인데요,, 고기랑 먹어도 너무 맛있고 특히나 회랑 먹으면 감칠맛이 폭발하는 느낌이랍니다 

그래서 회전초밥집에 가도 묵은지 초밥이 있거나 항상 곁들여 나오잖아요~

 

돔베고기인데요 이게 기본 반찬으로 나온다니 대단하죠?

제주도 공항 횟집 오래도록 소문이 난 이유가 다 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나 가성비가 좋은데 소문이 안 나는 게 더 이상하죠

 

짜잔~ 식전에 위를 부드럽게 해 줄 죽도 코스 메뉴에 나온답니다

죽은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끓이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소요되더라고요  혹시나 코스 메뉴를 드실 분들은 미리 예약을 하시면  시간에 맞게 미리 끓여놓으신다고 합니다  이런 배려까지 해주시다니, 조금은 감동스럽네요 ㅎ

 

고등어구이 크기 좀 보세요,,, 후들후들하죠? 와,, 코스요리에 나오는 것 치고는 너무 커서 일행들 모두 놀랐었답니다

살도 통통하고 비리지 않고 고소해서 너무 맛있더라고요

 

제주 공항 횟집 산지물식당신제주점은 활어를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그 싱싱함이 정말 남달랐습니다  게다가 식감은 어쩜 그리 쫄깃한지~ 다들 칭찬일색이었어요

 

맛있다고 입소문 난 모둠 물회입니다  역시나 비주얼이 장난 아니죠?

전복, 뿔소라, 멍게, 문어, 한치, 방어, 미역, 양파, 당근 등 야채까지 모두 그릇이 넘치도록 들어있었습니다 

단품으로도 판매하는데 같은 가격 대비 양이 정말 엄청나더라고요

 

뿔소라와 전복구이도 나오는데요 와,,,,, 이것도 푸짐하게 나온답니다

아니... 제주도 공항 횟집 이렇게 퍼주시면 과연 남는 게 있을까요? 되려 걱정까지 되더군요 ㅎㅎ

 

바삭한 튀김도 나오는데요 크로켓은 고정적으로 나오고 새우튀김은 고구마나, 단호박으로 변경될 때가 있다고 하십니다

새우도 새우지만, 크로켓이 너무 부드럽고 고소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느끼함도 전혀 없었고요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쌈장이 나와서 반가웠답니다 

마늘, 고추, 참기름을 같이 섞어야 비로소 쌈장이죠 ㅎㅎ

 

싱싱함이 살아있는 회와 뿔소라까지 듬뿍 넣고 쌈을 싸서 먹었는데요, 와,,,,,

쫄깃한 식감이 입안에서 난리더라고요~ 회를 많이 먹어봤습니다만, 정말 쫄깃함은 최고였어요

 

역시나 코스요리에 포함되어 있는 우럭 조림입니다 

양이 어마어마하죠? 여긴 정말 양들이 하나같이 너무 푸짐해요~

 

우럭 조림은 양념장이 너무 맵지 않고 맛있었는데요 특히나 무가 정말 맛있었답니다 

양념이 잘 스며서 달큼하면서 맛있더라고요 주문하면서 미리 말을 하면, 쥐치 조림으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정말 부드럽고 고소했던 크로켓인데요,

감자만 들어있음에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바로 튀겨서 나오니 그 바삭함은 두말하면 잔소리겠죠~

기름을 머금은 튀김이지만 전혀 느끼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이런 날 소주가 빠질 수 있겠습니까~ ㅎㅎ

일행들이랑 가볍게 한 잔 두 잔 했답니다  음식들이 너무 푸짐해서 먹는데도 시간이 걸려서 그런지 취하지도 않더라고요 

제주도 공항 횟집 산지물식당 신제주점은 먹다가 남은 음식 포장은 물론 전 메뉴 포장 가능하고 배달의 민족으로 배달도 된다고 합니다 

저희가 식사하는 내내 배달의 민족 주문 알림이 쉴 새 없이  울리더라고요  진짜 도민 맛집이 확실합니다 ㅎ

처음에는 코스 메뉴  가격이 비싸다 싶었지만 나오는 음식들의 질과 양을 보니 전혀 비싸다는 생각이 안 들더라고요

가성비가 정말 끝내주는 집임에 틀림이 없답니다  다시 제주여행을 하면 꼭 방문할 예정이랍니다